본문 바로가기

삼성카드 온라인 결제 방법 (feat.삼성앱)

삼성카드 온라인 결제 방법 (feat.삼성앱)

이전에는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결제를 하려면 컴퓨터로 앉아서 이용하려는 사이트를 열고 각종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ISP등등을 설치해서 사용을 했다.

 

그 과정에서 프로그램의 충돌이나 자바스크립트 에러등이 발생을 해서 결국 결제를 하기 위해 다른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크로스브라우징을 지원하는 시스템이 나오고 이전보다는 덜한건 사실이다.

목차

  1. 삼성카드 온라인 결제를 위한 준비물
  2. PC, 모바일앱 연동 결제
  3. 완료.

인증서는 사용하려는 피씨에 꼭 있어야 하며 등등 준비과정이 있었으나 요즘의 방식은 많이 달라졌다. 나도 처음엔 번거롭지 않을까 차일 피일 미루다가 어느날부터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너무 편했다. 일단 위의 과정이 필요가 없어졌고 폰과 관련된 앱이 있으면 된다.

 

쇼핑을 하기 위해서 삼성카드앱을 활용하면 상당히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뭐 다른것도 마찬가지겠지만

 

삼성카드로 온라인 결제를 해본다고 생각해보자. 결제는 pc에서 한다는 상황을 가정해보자. 예를 들어 나는 웹호스팅 결제를 하려고 한다. 그럼 관련 사이트를 접속을 하고 로긴을 해야 겠지.

 

물론 폰에서 바로 보고 바로 결제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긴 하지만 나처럼 호스팅 결제를 해야 하거나 다른 상황일 경우 PC에서 보고 해야 할 경우도 의외로 많이 있다.

삼성카드 온라인 결제를 위한 준비물

준비물은 별거 없다 PC와 휴대폰 그리고 삼성카드앱이다.

참고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검색창 -> 앱카드로 검색 후 이용안내나 FAQ를 읽어보면 좀 더 자세히 알 수 있다.

삼성카드 홈페이지

 

삼성카드

당신에게 참 실용적인, 삼성카드입니다.

www.samsungcard.com

물론 최소한으로 피씨에 설치가 되어야할 보안프로그램이 있다면 설치를 해야 하긴 한다.

 

아무튼 원하는 페이지에서 결제하기를 누르면 익숙한 수단을 선택하는 창이 뜬다. 당연히 방식은 삼성카드앱을 연동해서 결제를 할것이기 때문에 신용카드를 선택해야 겠지

전체 동의를 누른뒤에 삼성카드를 선택 후 앱카드 결제를 체크를 한다. 물론 쓰고 있는 결제 시스템 회사에 따라 화면에 약간 다르긴 하지만 대부분 비슷한 것을 제공을 한다. 여기서 앱카드 결제 체크를 해야 하는게 핵심이다.

이후는 삼성카드 앱카드만 신경쓴다. 앱카드 결제 휴대폰으로 선택.

누르면 왼쪽엔 입력할 숫자가(삼성카드앱에서 입력할 숫자) 보이고 오른쪽엔 QR코드가 보인다. 숫자를 폰 앱에서 입력해도 되지만 걍 바로 큐알코드를 찍어서 해보자.

 

삼성카드 앱을 실행 후 아래쪽 화면의 PC결제를 누른다. 그러면 카메라 화면과 PC화면 7자리 입력란이 띄워진다. 여기서 서 PC에서 보이는 숫자를 입력하던가 카메라를 화면의 QR코드에 갖다대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진다.

난 QR코드를 바로 인식을 한다.

인식이 되면 그다음은 삼성카드앱에서 결제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을 하는 란이 나오는데 알고 설정한 번호를 누른다.

PC 화면의 결제창의 화면이 바뀌고 결제완료 버튼을 누른다.

마지막으로 상품의 결제조건을 확인하였으며 동의합니다 체크 후 확인을 누르면 모든 과정이 끝이 난다.

읽어볼만한 글들

 

삼성카드 앱카드 결제 방법

삼성카드 앱카드 결제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몰랐을 때는 pc에 보안프로그램 설치등을 통해서 인증서와 더불어 사용을 했었는데 그렇게 안한지는 벌써 오래 된거 같다. 호기심에 한번

sway.tistory.com

 

 

삼성카드 골드 등급 혜택

삼성카드 골드 등급 혜택 신용카드는 이제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적인 결제 도구가 되었다. 현금을 아직 쓸 경우도 많지만 카드를 활용하면 많은 편리함과 간편함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더불어

sway.tistory.com

 

 

삼성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이제 신청을 할 시기가 왔다. 사용하고 있는것중에 편한것으로 하면 되는데 거기에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가 되겠지. 나 같은 경우도 요즘 주로 쓰는 부분이 있어서 한번 알아보았다. 모처럼 삼

sway.tistory.com

아주 오래전이다. 이전에는 PC에 인증서 복사해서 놔두고 결제하고 다른곳에서 결제 해야 할때는 정말 조심 조심하면서 이용하고 했었는데 그게 익숙했으니까.

 

언젠가 삼성카드앱으로 한번 해보고 나서는 이렇게 연동해서 결제 하는것이 너무 편해서 계속 이렇게 쓰고 있다.

많이 알려진 사실이지만 의외로 안써봐서 편리함을 모르니까 안쓰는 경우도 꽤 되는거 같다. 주변을 돌아봐도 그렇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