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이제 신청을 할 시기가 왔다.

 

사용하고 있는것중에 편한것으로 하면 되는데 거기에는 체크카드나 신용카드가 되겠지.

 

나 같은 경우도 요즘 주로 쓰는 부분이 있어서 한번 알아보았다.

 

모처럼 삼성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기 부분을 알아보았다.

신청 이후에도 주변 가맹점이 어떻게 되는지 등도 조회를 쉽게 할 수 있다.사용하기 전에 문의를 해보는것도 좋다.

 

또한 근처에 있는곳은 어디인지 미리 한번 읽어보는것도 나쁠것은 없다.

 

삼성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하기

 

신청은 2020년 5월 11일 오전 7부터 신청이 가능하고 금요일까지는 5부제로 운영이 된다.첫주만

 

5월 11일은 1,6

5월 12일은 2,7

5월 13일은 3,8

5월 14일은 4,9

5월 15일은 5,0이다.

 

그리고 삼성카드에서 신청시 매일 23시 30분부터 00시 30분까지는 정부시스템 대사작업으로 신청이 중단이 되니 이시간은 피하도록 하자.

 

토요일부터는 요일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하고. 뒤에 숫자는 출생연도 끝자리를 의미한다.

 

 

신청 할 수 있는 대상은 해당 카드 회원 중에 주민등록등본상 세대주에 한해서이다.

 

참고로 가구 단위로 지급을 하기 때문에 3월 29일 기준 주민등록표에 등재된 세대를 기준으로 하고 건강보험법상 피부양자 개념을 적용하게 된다.

 

지원금액은 익히 알고 있는대로 1인 가구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 이상은 100만원이다.

 

신청자격등을 조회 해볼려면 공인인증서를 보유하고 세대주가 조회를 할 수 있다.행안부 조회페이지를 통해서 해볼 수 있다.

 

 

가구원 수가 몇인 가구인지 등을 조회해 볼 수 있다.

 

 

어쨌든 신청방법은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서 할 수 있고 거기 안내되어 있는 페이지에서 가맹점 조회도 할 수 있다.

 

그간 삼성카드앱에서 한번도 볼 수 없었던 서비스 접속 대기중이 떳다. 따로 페이지를 찾지 않아도 현재는 메인화면에 메인 슬라이드나 팝업창으로 바로가기 링크를 제공을 하고 있어서 편하다.

 

 

신청 후 보유한 카드로 결제시 자동으로 사용이 되고 문자메세지로 사용금액이나 잔액을 실시간으로 받아 볼 수 있다.

 

 

기부를 할 경우 기부한 액수는 20년 연말정산시 금액의 15%를 세액공제로 반영이 된다. 예를 들어 100만원 기부시 15만원 세액공제이다.

 

페이지 아래쪽에 보면 신청/확인을 눌러보면 된다.

 

 

최초 간단히 약관동의를 한 뒤에 신청을 이미 했다면 결과조회등을 하면 된다. 앱으로도 같은 방법으로 가능 하다.

 

삼성카드앱을 실행을 하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관련해서 안내 팝업창으로 뜬다.

 

혹시 나오지 않는 경우는 아래쪽 마이 메뉴를 눌러보면 거기에도 현재기준으로 배너가 있다.

 

신청시에는 어려운 부분은 없고 하라는 대로 앱에서 진행을 하면 된다. 몇몇가지 상황에 대해서 알고 싶거나 궁금한 부분이 있다면 아래쪽 faq를 눌러보면 여러가지 부분에 대해서 잘 정리가 되어 있다.

 

주민등록표상 세대개 분리되어 있는 배우자나 자녀, 부모일 경우는 어떻게 적용이 되는지, 세대주 유무는 어디서 확인하는지 등 관련된 내용이 자세히 나열이 되어 있다.

 

 

신청후 하루 이틀이 지나면 사용 신청 확정 문자가 오고 사용 가능 지역등등을 확인 하면 된다.

 

그리고 기존처럼 사용대상 가맹점에서 삼성카드로 이용하면 된다.

 

참고로 주민등록상의 주소지가 속한 지역에서만 가능하다.그리고 해당 속한 지역이라 하더라도 사용 제한 업종이 있다.

 

대형마트와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이나 각 디지털 플라자, 정부지원을 받고 있는 어린이집/유치원, 상품권이나 귀금속 판매점, 국세/지방세/공공요금, 면세점, 대중교통 등등이다.

 

이러한 부분도 표로 잘 정리가 되어 있으니 참고를 하면 된다.

 

 

사용하기 전에 쓰려는 곳에 한번 문의를 해보는것이 제일 정확하겠지만 그전에 미리 쓸 수 있는 곳 조회를 통해서 알아보는것도 좋을 거 같다.

 

이용대상 가맹점 조회를 누르면 지역별로나 이름으로 대상인지 아닌지 알아볼 수 있다.

 

 

 

PC로 해도 되고 모바일 앱으로 해도 된다. 공인인증서가 컴에 있다면 상관이 없지만 없다면 옮기거나 해야 할 경우 앱으로 하는게 좀 더 편할 수 있다.

 

이로써 삼성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과 가맹점 조회, 조건등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았다.궁금해 할 수 있는 부분이 사전에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좀 더 필요할 경우 찬찬히 읽어보자.

궁금하거나 문의 사항이 있으면 알려져 있는 번호로 알아보면 되고 일시적으로 사용자가 몰려서 대기기간이 발생을 할 수 있으니 여유있는 시간에 하면 된다.

 

가구 기준으로 주기 때문에 받고서 혼자 쓸게 아니라면 가족과 상의해서 서로가 편한부분으로 신청을 하면 된다.

읽어볼만한 글들

 

 

삼성카드 골드 등급 혜택

삼성카드 골드 등급 혜택 신용카드는 이제는 없어서는 안될 필수적인 결제 도구가 되었다. 현금을 아직 쓸 경우도 많지만 카드를 활용하면 많은 편리함과 간편함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더불어

sway.tistory.com

 

 

삼성카드 앱카드 결제 방법

삼성카드 앱카드 결제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몰랐을 때는 pc에 보안프로그램 설치등을 통해서 인증서와 더불어 사용을 했었는데 그렇게 안한지는 벌써 오래 된거 같다. 호기심에 한번

sway.tistory.com

삼성카드 뿐만 아니라 대부분 회사 홈페이지에는 이러한 내용과 신청 페이지가 있어서 자주 쓰는 브랜드의 사이트를 가서 찾아보면 된다.

 

참고로 이렇게 받은 지원금의 사용기간은 2020년 8월 31일까지이고 다 못 쓸 경우 지원금은 소멸 된다. 여기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에 충전된 것 뿐 아니라 선불카드등이 포함된다.

 

사용부분에 대해서 몇몇 적용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이러한 부분도 꼼꼼히 읽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