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성카드 앱카드 결제 방법

삼성카드 앱카드 결제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몰랐을 때는 pc에 보안프로그램 설치등을 통해서 인증서와 더불어 사용을 했었는데 그렇게 안한지는 벌써 오래 된거 같다.

 

호기심에 한번 삼성카드 앱카드로 결제를 하고 난뒤에는 편리함에 빠져서 그 뒤부터는 한번도 컴퓨터에 인증서를 설치해서 이전처럼 결제를 해본적이 없다.

삼성 앱카드를 이용을 하게 되면 신용카드 만기가 되어서 재발급이나 신규 카드 신청을 해야 할 때도 이를 통해서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결제를 앱카드로 할 때의 동선은 폰에 삼성 앱카드가 설치 및 가입이 되어 있고 보안 비밀번호가 설정이 되어 있는 상태가 출발점이다.

 

그 뒤 부터는 거의 화면만 따라서 삼성카드로 결제를 하면 된다.

 

물론 pg사마다 UI가 약간 다를 수 있지만 카드 종류중에 삼성카드는 반드시 있으므로 선택을 해서 진행을 하면 된다.

 

 

이를 위해서 PC에 별도의 프로그램을 깔거나 인증서를 옮기거나 발급받는 등의 수고는 하지 않아도 된다.

 

위에서 말한 폰에 준비되어 있는 관련 앱만 있으면 된다.

 

간단하게 예를 한번 보자.어느 사이트든 상관없다. 대부분의 경우 결제하기 버튼이 있고 누르게 되면 그 사이트에서 사용하고 있는 pg사의 결제창이 뜬다.

 

나의 경우는 kg모빌리언스이다.

 

신용카드 종류는 삼성카드를 선택해 준다. 그러면 아래쪽에 처음엔 없다가 앱카드 결제 부분이 나오게 된다. 이를 체크를 하자.

 

다시금 말하지만 pg사마다 약간 ui나 결제동선이 다르지만 대체로 비슷하다.

 

두가지 항목이 나오는데 왼쪽 앱카드 결제 휴대폰으로를 선택해 준다.

왼쪽엔 숫자가 나오고 오른쪽엔 큐알코드가 뜬다. 이제 pc에서는 잠시 멈춰두고 휴대폰의 삼성카드 앱을 실행하자.

실행을 하게 되면 첫화면 아래쪽에 PC결제란이 보인다.

눌러주면 카메라 창이 나타난다. PC 모니터의 QR코드에 카메라를 갖다 대던지 왼쪽에 숫자를 직접 입력하던지 하면 된다.제대로 인식이 되었으면 앱에서 설정해 두었던 결제비밀번호를 입력해달라는 문구가 나온다.

 

 

 결제 요청이 완료되었습니다가 뜨면 폰에서의 이용은 이제 끝이다.

다시 PC로 돌아와서 결제완료버튼을 누른다.

 

상품의 결제조건을 확인하였으며 구매진행에 동의합니다에 체크를 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삼성카드 결제가 완료가 된다.

컴퓨터에 따로 설치를 하는것도 없고 매우 편리하다.

 

이상없이 완료가 되었으면 폰으로 승인에 대한 문자가 오니 확인만 하면 그만이다.

 

이러게 해서 간단하게 삼성카드 앱카드 결제 방법을 알아보았다. 물론 지금은 더 간편한 방법도 있긴 하지만 핸드폰과 연동을 해서 하는것에 익숙해 져서 한동안 이렇게 불편없이 사용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