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 하는곳

시간이 오래 지나다보면 아무리 당장 선명하게 기억이 나는 것도 잘 생각이 나지 않거나 잊어먹게 된다.

나도 모르는 사이 잠자고 있는 부분이 있다면 한두번쯤은 조회를 해서 확인을 해보면 의외로 이득을 볼 수 있는 경우가 있다.

 

몰라서 못했다면 알았으면 한번쯤은 혹시나 하고 해보자.

이번에는 나의 숨은보험금 찾기 하는곳은 어디인지 어떻게 하는지 정리를 해보았는데 조회등을 통하여 쉽게 알 수 있다.

 

나 같은 경우도 때때로 생각이 나질 않는 경우가 있는데 회사가 어디인지도 기억이 안나서 있다가 이러한 통합으로 가입된 보험을 조회하는 서비스가 나오게 되어서 살펴보게 되었다.

한방에 알려주기 때문에 매우 편리한건 사실이다.

관심이 없다하더라도 한두번은 궁금해서 조회를 해보게 된다. 나 또한 그랬고.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 하는곳

막 이것저것 몇가지 설치를 많이하고 번거롭고 어려울 줄 알았는데 그 정도까진 아니였다.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포털사이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내보험 찾아줌 바로가기

 

 

그럼 조회를 하는 방법은 차근 차근 알아보도록 하자.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물론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운데 본인인증등의 개인 신원을 확인을 해야 하는 과정은 당연하게도 들어간다.

일일이 각 회사마다 찾지말고 일괄적으로 조회를 해서 알 수 있는 부분이므로 시간이 많이 들어가지도 않으며 편리하다.

서비스가 복잡할 이유가 없으므로 간단하게 진행을 할 수 있다.

상속인 방문조회 신청결과가 필요할 경우는 별도 메뉴가 있다.

 

화면은 간단하다 가운데에 조회하기 버튼이 있으므로 클릭만 하면 된다.

 상속인에 대한 방문조회 신청결과가 궁금할 경우는 그 아래 부분을 선택하면 나온다.

개인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당연히 정보를 입력하는 란이 나온다.

민증번호와 이메일 및 폰번호와 성명을 입력을 해야 한다.해당 사이트 도메인 소유자는 도메인정보를 보는 곳에서 살펴보면 생명보험협회가 등록인으로 되어 있다.

따라서 뭔가 수상한 사이트는 아니다.등록이 된 전화번호 또한 협회 사이트에 명시가 되어 있다.

참고로 조회결과는 조회신청일 기준으로 한달동안 확인을 할 수 있다.

입력을 먼저해야 한다.

기입 후에 인증수단을 선택해야 한다. 공인인증서나 아이핀, 휴대폰 인증등이 그것이다.

 

어느 것을 이용하던지 키보드 보안프로그램인 TouchennxKey는 설치를 해야 한다.

파일 용량은 대략 9메가쯤 되는거 같다.

 

나는 내 소유 폰이 있기 때문에 휴대폰으로 인증을 하였다.

 

사이트 특성상 보안프로그램이 필요한데 이미 설치가 되어 있다면 그냥 넘어갈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확인을 하는 과정이 나오게 된다.

그리고 모두 팝업창 형태로 뜨기 때무에 클릭해도 반응이 없거나 아무것도 뜨지 않는다면 브라우저에서 차단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자.

폰 인증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이통사 선택하고.

휴대폰 본인 확인을 해야 하는 경우도 두가지가 있는데 간편본인확인은 관련앱을 설치를 해야 한다. 그래서 그냥 나는 문자로 확인하는 경우를 선택했다.

인증을 마치게 되면 정보동의 하는 화면으로 넘어가진다. 그러면 가입내역을 조회를 하는 시간이 조금 걸리게 된다.

조금 걸린다고 해서 5분이나 10분을 넘어가지 않는다. 그리고 결과가 나오게 되는데 미회신 회사가 있는 경우는 갯수를 알려준다.

기본사항으로 접수일자나 입력한 데이터가 나오게 되고 아래쪽에는 가입내역에 대한 조회 결과가 쭈욱 나온다.

가입된 부분에 따르는 계약구분, 상품명, 각 번호와 계약상태가 유지인지 소멸인지 만기인지가 나온다.

또 시작일자와 종료일이나 담당점포나 각 연락을 할 수 있는 전화번호가 깔끔하게 표로 나온다.

목록이 내가 생각한것보다 많았기 때문에 하나씩 살펴보게 되었는데 종료일이 다가오는것도 있고 한참 남은 것도 있었다.

만기가 된 내역도 있었고 미청구금에 대한 조회결과라던지 휴먼인 부분에 대한 조회결과등도 있다면 목록에 나오게 된다.

총 몇건이 있는지 등도 살펴볼 수 있다.

간혹 가다가 미회신이 된 회원사가 나올 수도 있는데 이럴 경우는 궁금하다면 해당 회사에 문의를 직접 하면 된다.

서비스가 궁금하다면 안내부분을 눌러보면 항목별로 어떤부분인지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다.

 

내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진행을 할 때 나도 상품명을 알고 있었을 것이고 했을 것인데 기억이 나질 않는 경우가 몇번이 있었다.

계중에는 피보험자이거나 계약자이거나 등의 계약관계도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어렴풋이 생각이 나는거 같기도 하다.

매일 매일 조회를 해볼 경우는 없겠지만 생각이 나질 않을 때 통합적으로 확인을 해볼 수 있어서 편리했다.

 

이렇게 나의 숨은 보험금 찾기는 약간의 정보입력과 몇번의 확인 만으로 통합적으로 살펴볼 수 있다.그걸 이용하기 위해서 다량의 보안플을 설치할 필요도 없고 해서 그렇게 번거롭지도 않았다.

 

다른 사람이 많이 읽은 콘덴츠

 

벼룩시장 신문 그대로보기

이전에는 길오다가다 보이면 바로 집어들고 읽어봤던 벼룩시장 신문을 온라인으로는 그대로보기 없을까 하고 찾아보았는데 역시나 있었다. 한 때는 나에게 꽤 유용했던 신문 중에 하나였기도

sway.tistory.com

 

 

핸드폰 녹음 기능과 파일 위치

안드로이드폰을 쓰다 보면 녹음을 할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번에 핸드폰 녹음기능과 더불어 파일 위치는 어디에 있는지를 정리해 보았다. 전화통화중에 실수로 눌러서 저장이 되는 경우도 있고

sway.tistory.com

 

 

국민은행 고객등급 정리

오늘은 국민은행 고객등급 정리 한번 해볼려고 한다. 보통은 사는것에 크게 불편한것이 없어서 이렇구나 하고 넘어가지만 우연히라도 올라가서 혜택을 보게 되면 그 위에는 또 뭐가 있고 구체

sway.tistory.com

 

 

기업은행 고객등급 정리

어디 은행을 이용하더라도 오래 이용을 하면 등급을 한두번은 신경쓰게 된다. 그에 따라서 수수료 무료이거나 몇가지 서비스에 대한 혜택을 누릴수 있다. 이번에는 기업은행 고객등급 정리를

sway.tistory.com

 

 

우리은행 고객등급 정리

어느 은행이라도 한 곳 정도는 주거래은행으로 있다. 익숙해서 계속 사용하기도 하고 편하거나 원래 썻으니까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 모처럼 우리은행 고객등급 정리를 해보았다.여러가지

sway.tistory.com

폰인증만 해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아이핀은 민증대신에 사용을 하기 위해서 가입이 되어 있었는데 순간적으로 기억이 나지 않아서 못했고 인증서는 사용하던 컴에 없어서 못했다.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진행했었기 때문에 그렇다 하더라도 불편한 점은 없었다.

 

가끔씩 궁금하기도 했던 목록이였는데 조회를 해보니 새삼 새롭다. 특히 시작일 부분이 꽤나 오래된 부분도 있었는데 그 때 내가 뭘 하고 있었는지 생각을 해보면 다시  그 시점으로 돌아가서 더 열심히 살고 싶다는 생각을 뜬금없이 해보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