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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 고객등급 정리

어디 은행을 이용하더라도 오래 이용을 하면 등급을 한두번은 신경쓰게 된다. 그에 따라서 수수료 무료이거나 몇가지 서비스에 대한 혜택을 누릴수 있다.

 

이번에는 기업은행 고객등급 정리를 해보았다.

 

개인에 대해서 ibk vip class에 따른 선정기준이나 그에 따르는 혜택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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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k 기업은행은 포인트에 따라서 몇가지 등급으로 나뉘는데 어디든 비슷하다.

 

중소개인사업자 및 개인고객 실적 합산평가를 통해서 정해지는데 여기에는 기본실적으로는 총수신, 총여신, 외환 등의 3개월 평잔(합계) 및 추가실적을 통해서 포인트 산출이 된다.

 

기업은행 고객등급 정리

 

추가 실적에는 입출식, 적립식, 거치식, 수익증권, 신탁, 퇴직연금, 신용카드 스마트뱅킹, 거래기간등의 10개 항목이다.

 

먼저 point별 등급 구별은 아래와 같다.

 

다이아몬드 : 3만p이상

플래티넘 : 1만 5천p이상

골드 : 5천p이상

실버 : 2천p이상

패밀리 : 700p이상

 

 

당연히도 각 포인트마다 최대 한계가 있고 그리고 그 밖에 몇가지 항목에 따라 추가적으로 기업은행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다.

 

 

 

 

3개월 총수신평잔 30만원 미만이거나 연체나 신용불량 보유인 경우는 선정에서 제외된다.

 

매 분기말 실적을 기준으로 해서 1년에 4회 정기 평가가 된뒤에 정해지면 3개월 동안 적용이 된다.

 

그 기간은 아래와 같으며 각각 순서대로 분기/평가시기/유효기간이다.

 

1/4분기 / 12월말 / 2.1 ~ 4.30일

2/4분기 / 3월말 / 5.1 ~ 7.31

3/4분기 / 6월말 / 8.1 ~ 10.31

4/4분기 / 9월말 / 11.1 ~ 1.31

 

 

세부 항목별 배점 점수를 알아보자.

 

기본점수 항목은 아래와 같다. 모두 3개월 평잔이 기준이고 외환은 3개월 누계이다.

총수신 : 100만원당 100점

- 총여신

가계는 500만원당 100점

중소개인은 1000만원당 100점 

위 두부분 최대 1만점.

 

 

무역을 제외하고 외환은 3개월 누계로 미화 1천불당 100점이 배점되고 최대 1만점까지

 

그 뒤로 추가점수 받는 사항에 대한 내용이다.

보통/저축/기업자유/당좌/외화보통등 입출식은 3개월 평잔으로 30만원 이상 100점

적립식으로 정기적금이나 상호부금 및 주택청약종합저축은 잔액으로 30만원 이상 시 100점

 

30만원 이상 100점 배점 : MMF를 포함한 수익증권이나 신탁, 퇴직연금

정기예금, 중금채, CD,RP등의 거치식 역시 잔액기준으로 300만원 이상시 100점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는 3개월 이용대금 30만원 이상 100점

스마트뱅킹 3개월 이체거래의 경우 이체 1회 이상시 100점

거래기간은 실명등록일 기준 10년이상시 100점

 

 

이렇게 두 부분을 합한 포인트로 DIAMOND는 30,000포인트이상

PLATINUM은 15,000P이상, GOLD는 5,000P이상, SILVER는 2,000P이상, FAMILY는 700P이상

 

표에도 있지만 기본점수에서 총여신과 외환항목은 각각 최대 1만점까지이다. 방카슈랑스는 초회 월납보험료를 기준으로 하여 2년 이내 신규 계약건에 한해서 실적 인정이 된다.

 

그 밖에 가족 우대 제도가 있는데 주 고객으로 전산 등록이 된 VIP등급에 따라서 거래 실적이 부족한 가족 배우자나 자녀에게 골드 등급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주고객의 등급이 다이아몬드일 경우는 배우자 및 자녀가 플래티넘일 경우는 배우자가 GOLD를 받을 수 있다.

 

 

이 경우 역시 3개월 총수신평잔 30만원 미만이거나 연체나 신용불량일 경우는 제외 된다.

 

 

그러면 각 등급에 대해서 우대 서비스를 알아보자.

 

먼저 수수료 면제 부분이다. 

인터넷 및 스마트 텔레뱅킹은 패밀리는 월 10회이고 나머지는 면제

smart현금카드 발급 수수료는 패밀리는 50% 감면 나머지 면제

통장 재발행이나 제증명서 발급장당 초과 수수료는 전 등급 면제

기업은행 당행 atm타행 송금 수수료는 골드까지는 면제이고 실버는 월 10회, family는 혜택이 없다.

 

다이아와 플레만 면제인 부분은 아래와 같다.

타행온라인송금수수료 / otp발생기 발급 수수료/대여금고 임차보증금/문자통지서비스

 

타행 atm현금출금 수수료는 diamond만.

 

외화송금수수료는 골드는 50% 감면, 실버는 30%

 

 

 

참고로 패밀리등급의 인터넷 및 스마트 텔레등의 월 10회 면제는 급여이체나 대량이체 방식은 제외가 된다.

 

 

외화환전우대는 USD, JPY, EUR등이고 실제 창구에서 외국 통화 매입이나 매도시 혹은 해외 직접 송금건에 한해서 우대적용이 되며 원화계좌와 외화계좌 사이의 환전 입출금 거래는 제외 된다.

 

그 밖에 서비스는 어떠한게 있는지 알아보자.

 

특화 서비스로는 WIN CLASS룸 이용은 골드까지, 자산관리서비스도 마찬가지.

 

DIAMOND / PLATINUM 혜택 : 세무상담서비스, 부동산 컨설팅서비스, 문화예술 고객초청행사

 

DIAMIND 혜택 : 금융소득종합과세 신고 대행 / VIP CLASS전용콜센터, 경조사 서비스가 있다.

 

브이아피 클래스 전용 콜센터 번호는 참고로 080-776-4000이용시에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다.

경조사의 경우 직계가족에 한해 관련 서류가 확인이 되면 연 1회 제공이된다.

 

이렇게 해서 기업은행 고객등급 정리를 해보았다.

등급에 따라서 당연히 제공이 되어 지는 부분이 달라지고 조건도 달라진다.

 

해당 은행 홈페이지 등이나 앱을 통해서 좀 더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거나 콜센터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면 된다.

 

본인은 어떠한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하는 과정이 필요하니 인증수단등을 준비를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