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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고객등급 정리

어느 은행이라도 한 곳 정도는 주거래은행으로 있다.

 

익숙해서 계속 사용하기도 하고 편하거나 원래 썻으니까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

 

모처럼 우리은행 고객등급 정리를 해보았다.여러가지 경우에 의해서 이러한 부분은 필요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쉽게 알아볼 수 있다.

한곳에서 오래 쓰다가 거래 실적이 높아지거나 여러가지 서비스를 이용을 하다보면 점수를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다.

 

그러한 것이 합쳐져서 되는데 기본적으로 해당 은행에 거래를 하는 개인고객이 대상이 되고 신용정보 관리대상이 된 경우는 제외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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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을 오래 이용하다 보면 관심이 없어도 어느 순간에는 내 현재 등급은 어떻게 되고 다른 등급은 어떤 혜택이 있는지 궁금해지기 마련이다.

 

그럴때 각은행을 통해서 확인을 해보면 알 수 있다. 기준이 되는 부분과 등급종류, 혜택등이 그것이다.

우리은행 고객등급 정리

 

점수가 어떻게 산정 되는지 몇가지 알아보자.

 

몇가지 구분에 의해서 좀 더 세부 항목에 따라서 받을 수 있는 점수가 있다. 

 

상품 거래 실적 같은 경우는 금융수신 중 입출식은 100점, 거치식 및 적립식은 20점이다. 

 

수신 상품으로는 입출식은 원화수신은 요구불, MMDA, 거치식은 정기예금, CD plus, 환매채가 있고 적립식은 적금이 있다.

 

 

그 밖에 펀드나 외환에 대한 환전 송금 등이 있다.

 

 

주 거래 실적으로는 급여 및 연금이체일 경우 150점인데 2개월째부터 100점씩 가산 되며 최저로는 150점에서 최대로는 350점이 된다.

 

자동이체 건수는 50점, 최고 5건이며 아파트관리비, 펌뱅킹, 지로자동이체나 전기료, 우리카드결제계좌 등이다.

 

각 상품군 보유수와 거래기간( 5년단위)일 경우 200점이다.

 

5년 이상, 3개 이상시 200점 10년 이상 3개이상은 300점

15년 이상 5개 이상은 500점, 20년 이상 5개 이상은 700점

25년 이상 9개 이상은 900점, 30년 이상, 9개이상은 1천점이다.

 

 

포함이 되는 상품군은 아래와 같다.

 

 

점수 구간별 등급 명칭을 알아보자.

 

7천점 이상 : Prestige

4천점 이상 : Honor

2천점 이상 : Royal

1200점이상 : Family

 

산정이 되는 시기와 우대를 받을 수 있는 기간은 아래와 같다. 선정된 등급에 따라 우대서비스를 3개월간 받을 수 있다.

 

 

주 거래고객 우대제도 같은 경우는 위 등급을 받지 못한 이용객 중 등급적용일 전월 기준 과거 1년간 급여이체나 우리카드의 결제 실적을 유지한 경우는 패밀리 등급의 우대service 항목에 대해서 통합 월 5회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등급별 받을 수 있는 항목을 알아보자.

 

스마트 및 모바일을 포함한 인터넷/텔레뱅킹 수수료는 prestige는 면제 Honor는 월별 총 30회 면제이다.

 

 

창구송금수수료 (타행환)일 경우는 prestige만 월별 총 50회 면제이다.

 

영업점 창구에서 환전하는 경우만 적용되는 환전, 여행자 수표 환율우대는 prestige / honor / royal까지 고객부담 30% 감면 된다.

 

우리카드에서 제공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는 상위 두개 등급의 연회비 면제가 제공이 된다.

 

이렇게 우리은행 고객등급 정리를 해보았다.

참고로 연회비는 등급부여일로부터 1년간 청구되는 연회비에 한해서 면제 적용이 된다.

 

몇몇 제외 되는 카드가 있는데 프리미엄카드 몇가지가 있다.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방문 후 오른쪽 위의 전체 메뉴를 펼쳐서 고객광장 -> 금융서비스 -> 우리가족우대서비스란을 보면 항목을 볼 수 있고 또 본인에 대해서 조회를 할 수 있다.

 

당연히 본인을 조회할려면 공인인증서 등을 통해서 로그인 과정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