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인룸 몇부작 나인룸 몇부작 제작이 되어 있는지 궁금했는데 요즘 한창 주말에 즐겨보는 tvn에서 오후 9시에 방영하는 드라마인데 재시간 방영전에 꼭 이전 재방송을 보는 편이다. 재방송이나 클립같은 경우는 해당 홈에 가면 확인 할 수 있다. 60대의 사형수와 30대의 변호사가 초자연적인 현상으로 영혼이 바뀌는 일이 일어나고 그로 인해서 생기는 일들이 주요 줄거리로 되게 흥미를 끄는 요소이다. 주요 줄거리 이외에 인물관계도 같은 경우는 홈페이지를 가면 표형식으로 되게 잘 정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회차를 거듭할 수록 가서 보는 횟수도 많아지는 거 같다. 그런데 왜 이렇게 눈물 흘리는 장면에서 나도 눈물이 나는지 너무 몰입이 되었는지 연기가 너무 좋은건지 모르겠다. 뭔가 분명히 사연이 있는거 같은데 하나씩 풀리고 있긴 한데 ..
농협 고객센터 정리 결제계좌를 농협계좌로 받을 일이 있어서 농협 고객센터 전화번호 정리를 한번 해보았다. 이전에 만들어놨었는지 긴가 민가해서 콜센터에 전화를 할일이 있었는데 도무지 기억이 나질 않아서 확인을 해보았다. 요즘은 신규계좌 만들기도 쉬운편은 아니라서 괜시리 헛걸음을 방지하고자 전화 한통쯤 먼저 하는것은 그렇게 귀찮은 일은 아니다. 대표번호도 있지만 각 분야별로 몇가지의 번호가 따로 있기 때문에 볼려고 하는 업무별로 알아두면 나쁠건 없다. 우선 농협은행은 두개의 번호가 있는데 1661-3000번과 1522-3000번으로 되어 있다.그리고 농/축협은 1661-2100번과 1522-2100번. 해외에서 걸 경우는 82-2-3704-1004로 걸면 된다. 카드와 관련해서 상담을 해야 할 경우는 국내에는 1644-4000..
마이신한포인트 사용처 이번 포스팅에는 마이신한포인트 사용처 정리를 해보았다.신한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자기도 모르게 마이신한포인트 적립이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도 이전에는 의식하지 않고 사용하다가 좀 더 적립이 가능 한부분으로 신경 쓰고 있는것도 사실이고 옆 지인은 아예 적립이 더 많이 되는 것을 발급 받아서 이용중인것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포인트몰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포인트 전환 등을 통해서 현금으로도 가능하다. 현금 캐시백 같은 부분은 관련 앱에서 알 수 있다. 1포인트 이상 적립을 할 경우에 온오프 가맹이 된 곳에서 1p단위로 현금사용이 가능하다. 쓸때마다 조금씩 쌓이는것 같아도 어느순간 모여있으면 간간히 요긴하게 쓰이기 때문에 이참에 정리를 한번 해본다. 먼저 사용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확인해보..
anysign for pc 삭제하기 오늘 알아볼 anysign for pc 같은 경우는 바이러스도 아니고 악성코드도 아니고 매우 정상적인 보안프로그램이다. 이전에 민원24이던가 거기서도 설치가 되었고 다른곳에서도 인스톨이 되었던것으로 기억을 한다. 정상적이지만 이런 종류의 프로그램들이 매우 많기 때문에 쌓이면 한자리씩 차지를 한다. 그래서 오늘 삭제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다. 관련된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아도 부팅하자 마자 대부분 떠 있기 때문에 나 같은 입장에서는 신경이 쓰이는건 사실이다. 그래서 부팅을 하면 습관적으로 window 작업관리자를 열어서 해당 프로세스를 손수 제거를 한다. 참고로 한컴시큐어에서 만든 암호화 관련 프로그램이다. 좀 더 자세히 궁금한 경우가 있다면 해당 사이트를 가보면 된다. 정확한 이름은 AnySign4PC.e..
해피콘 사용처 오늘은 모처럼 해피콘 사용처 정리를 한번 해보았다. 이전에는 있는지도 몰랐었다. 주변에 친구들이 가끔씩 사용하기도 해서 사용방법이나 어디서 쓰는지 등이 궁금한 적은 더러 있긴 했는데 이번에 필요하게 되면서 정확하게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리고 누군가에게 특별한날 큰건 아니겠지만 그래도 그 사람이 좋아하는 것을 선물을 하게 되면 주는 사람도 즐겁고 받는사람도 좋아한다.그럴 경우에 꽤 유용하게 쓰이기도 하는데 스마트폰이 완전히 자리를 잡은지도 오래 되었기 때문에 해피콘 모바일쿠폰 등으로 생각보다 다양한 곳에서 쓸 수 있다. 나도 여러개 받은적이 있는데 사용여부 확인이 기억이 안나서 센터에 전화해서 문의했던 적도 있다. 기프티콘은 현재 시중에 여러종류가 많이 나와있지만 그중에서 사람들마다 개개인마다 선호하는..
부산 김해 경전철 시간표 오늘 정리해본 부산 김해 경전철 시간표 첫차와 막차는 항상 알고 있으면 손해볼건 없으니까. 그리고 노선도나 운임표도 한번 확인해 보자. 사상에서 시작하여 가야대까지 총 21개의 구간이 있으며 언젠가 이용할 지 몰라서 미리 정리를 한번 해본다. 각 해당하는 역은 순서대로 아래와 같다. 사상,괘법 르네시떼,서부산 유통지구,공항,덕두,동구,대저,평강,대사,불암,지내,김해대학,인제대,김해시청,부원,봉황,수로왕릉,박물관,연지공원,장신대,가야대 연지공원은 이전에 부산에 갔을 때 친구따라 몇번 가본적이 있는데 꽤 좋았던 기억이 있다. 다시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한지도 몇년이 지난건지.. 세월은 너무 빠른것 아닌가. 운임은 만 65세 이상은 일반운임이 적용이 된다. 또 만 5세 이하의 유아는 보호자 동반시 무임,..
2019스타벅스 다이어리 2019스타벅스 다이어리새로운 시작이라서 많은 계획을 세웠던 2018년도도 이제 저물어 간다. 벌써 10월 달도 다 지나가고 11월이 다가오니 말이다. 년초에 계획했던 많은 일들이 계획대로 되었고 또 되지 못한것은 어떤 이유가 있었을까. 열심히 노력을 했지만 쌓여진 모래성이 파도에 허물이지는 경험도 했었고 언제나 제자리 걸음이라고 느끼기도 했다. 올해도 어김없이 스타벅스 플래너가 등장하였다. 매년 몇번은 스벅관련한 제품들을 찾아보고 또 경우에 따라서는 구매하게 되는데 스케쥴러를 사용하면서 늘 생각하는 부분은 어제는 오늘과 무엇이 달랐나이다.매일매일 생각을 해볼 순 없지만 생각나는대로 생각해본다. 해마다 연말이 다가오면 다음해를 위한 계획을 미리 세운다. 다이어리나 플래너 등이 온라인이나 앱버전이 많이 있..
영어 문법 검사기 정리 개발도 그렇지만 늘 보면 영어 문법 검사기 정리를 할 필요가 있다.대부분의 문서가 영어이기도 하고 질문을 영어로 남길려면 어느정도는 알아야 한다. 솔직히 말하면 잘몰라도 엉터리로 적더라도 외국사람은 귀신같이 알아듣고 답을 해주는 경우도 더러 있기는 한데 기왕이면 제대로 알거나 맞는지 확인을 할 수 있으면 그것보다 좋은게 어디있겠는가. 그리고 무료이면 더 좋겠지 그래서 찾아봤다. 오래전에 내가 자주가던 곳은 이미 없어진지 오래라서 주기적으로 새로 찾아야 했다. 내가 쓰고 난 뒤에 영어 문장 검사기 통해서 확인을 하곤 했는데 아쉽게 됬다. 주변에 봐도 그렇지만 언제나 유창하게 하는 사람을 보면 부럽기는 하다. 그게 영어든 일본어든 따갈로어든간에... 영어발음기호 확인을 제일먼저 하던 때가 갑자기 생각이 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