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는 마이신한포인트 사용처 정리를 해보았다.
신한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자기도 모르게 마이신한포인트 적립이 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나도 이전에는 의식하지 않고 사용하다가 좀 더 적립이 가능 한부분으로 신경 쓰고 있는것도 사실이고 옆 지인은 아예 적립이 더 많이 되는 것을 발급 받아서 이용중인것을 알 수 있었다.
그리고 포인트몰 등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포인트 전환 등을 통해서 현금으로도 가능하다. 현금 캐시백 같은 부분은 관련 앱에서 알 수 있다.
1포인트 이상 적립을 할 경우에 온오프 가맹이 된 곳에서 1p단위로 현금사용이 가능하다. 쓸때마다 조금씩 쌓이는것 같아도 어느순간 모여있으면 간간히 요긴하게 쓰이기 때문에 이참에 정리를 한번 해본다.
먼저 사용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확인해보자.
1.신한카드 청구대금 결제 p 전환
- 1포인트 이상부터 가능하며 자동이체가 결제방법일 경우만 가능함.
2.현금캐시백 point전한
- 카드결제계좌로 현금 캐시백.
추가적으로 연회비결제나 지방세납부,p 기부나 기프트 카드 구매에도 쓸 수 있다.
그리고 200p 이상부터 사용가능한 sms수수료 결제.
주요사용처로는 쇼핑이나 외식 주유나 문화생활이나 금융등에서 사용이 가능하는 등 생각보다 매우 광범위하게 쓸 수 있다.
쇼핑부분은 올댓쇼핑몰이나 플러스파트너 등에서 가능하며 가전쪽으로는 lg전자/하이마트/전자랜드/대유위니아에서 쓸 쑤 잇으며 사용한 양만큼의 5%를 다음달 말에 재적립을 해주기도 한다.
당연히 랜선을 타고 가서 할 수 있는 쇼핑공간에서도 쓸 수 있는 부분이 많이 있다.
그리고 옥션/지마켓/11번가/ssg/롯데닥컴/인터파크의 오픈마켓에서도 가능하다.
롯데백화점에서는 하이pont카드를 이용할 경우에 상품권 교환이 가능하다.
1포인트당 1원으로 5천원권을 시작으로 가능하며 교환할 경우 부분 신판결제는 불가하다. 즉 포인트로 전액교환을 해야 하고 이와 비슷하게 현대백화점과 신세계 백화점도 비슷하게 이용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 같은 경우는 결제한 금액의 20%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인터넷일 경우는 5만원까지 가능하다.
패밀리 레스토랑 같은 경우는 아웃백 그 이외에 파리바게뜨,정관장,요기요, 롯데리아, 신세계 푸드 등에서 해당 결제금액에 100%를 사용할 수 있다.
그리고 각종 지방세나 국세등도 가능한데 지방세는 ars나 현장납부로는 사용이 안되고 국세같은 경우는 가능하다.
문화생활부분은 온라인 게임등이나 영화관도 포함이 되고 학습지 교원도 포함이 된다.
금융쪽을 살펴보면 주식매매수수료나 인터넷 뱅킹 신규 예금이나 적금의 초회 납입금에 쓸 수 있으며 otp 구입수수료에도 이용할 수 있다.
참고로 토큰형은 5천원이고 카드형은 1만 3천원이고 영업점에서 결제할 때에만 가능하다.
좀 더 상세한 사용처나 하이point/이지카드/4050/F1블루 등의 내용은 해당 카드홈페이지를 살펴보면 확인이 가능하다.
그리고 네이버페이로도 전환이 가능하고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안내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을 할 수 있다. 그러면 사용범위가 더 넓어진다.
과장해서 이야기하자면 못쓰는 곳이 거의 없어지는 수준
이전에는 신한 포인트를 조금 모으거나 꽤 모여도 별로 신경을 안 쓰고 살은게 사실인데 알아보다 보니 대부분에서 쓸 수 있는 거 같아서 잘만 모아놓으면 꽤 유용할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