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아볼 anysign for pc 같은 경우는 바이러스도 아니고 악성코드도 아니고 매우 정상적인 보안프로그램이다.
이전에 민원24이던가 거기서도 설치가 되었고 다른곳에서도 인스톨이 되었던것으로 기억을 한다. 정상적이지만 이런 종류의 프로그램들이 매우 많기 때문에 쌓이면 한자리씩 차지를 한다. 그래서 오늘 삭제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다.
관련된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아도 부팅하자 마자 대부분 떠 있기 때문에 나 같은 입장에서는 신경이 쓰이는건 사실이다.
그래서 부팅을 하면 습관적으로 window 작업관리자를 열어서 해당 프로세스를 손수 제거를 한다.
참고로 한컴시큐어에서 만든 암호화 관련 프로그램이다. 좀 더 자세히 궁금한 경우가 있다면 해당 사이트를 가보면 된다.
정확한 이름은 AnySign4PC.exe AnySign4PCLauncher.exe 이렇게 되어 있다.
금융이나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요하는 곳을 방문해서 이용을 해야 할 경우라면 재설치를 해야하는 경우가 다시 오긴한다.
나는 대부분 휴대폰으로 하고 pc로는 이전보다는 극히 드물기 때문에 설치가 되면 필요한 경우에 쓰고 난뒤에 정리를 하는 편이다.
부팅시 자동 실행이 되기 때문에 서비스에서 중지를 시키면 된다.
윈도우 시작->검색창에서 services.msc를 입력해서 들어가거나 제어판->관리도구->서비스로 진입하면 된다.
그리고 목록을 찾아보면 런처부분이 보인다. 시작유형은 자동으로 되어 있고 상태는 시작됨으로 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해당 서비스를 더블클릭하여 열고 중지를 시키면 된다. 시작유형은 자동에서 사용 안함으로
서비스 상태는 중지를 누르고 확인을 하면 그 다음 부터는 컴퓨터를 켤 경우에 자동 실행이 되지 않는다.
컴에는 설치가 된 상태로 남아 있는 부분이고 실제 삭제를 하고 싶을 때는 제어판-> 프로그램 추가 삭제에서 제거를 해버리면 된다.
시작과 동시에 실행이 되어서 백그라운드에서 머물지만 내 pc는 이전에 관리를 따로 하지 않을 때는 이러한 부분들이 여러개가 있었기 때문에 그러한 부분이 사양이 높지 않은 나 같은 경우에는 불편한 부분이 많아서 꼭 필요가 없는 경우는 제거를 하곤 한다.
재설치가 되는 경우가 있더라도 잦은 경우가 아니기 때문에 별 불편함을 느끼지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