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한화손해보험 콜센터에 가끔 문의를 해야 할 일이 발생을 한다.

참고로 상법 제 668조에 따라 손해보험은 금전적으로 산정할 수 있는 이익을 목적으로 한다고 나와 있다.

즉 금전적으로 확인 할 수 없는 정신적이나 감정적 이익은 이의 목적이 될 수 없다.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 1566-8000번이다.

차량 고장이 났을 때 정신없이 전화를 해야 할 때 사고접수의 경우는 대표전화 후 1번이다.

 

차량에 문제가 있어 고장출동 요청은 2번이다.

다른 사람이 많이 읽은 콘덴츠

내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오쿠중탕기 신버전으로 보상 판매 업그레이드

4대 보험 계산기 간편하게

국외에서 전화를 해야 할 때는 82-2-316-7000번이다.

 

그 외 한화손해보험 다이렉트 고객센터는 1588-8282.대표 전화번호 이외에도 다양한 상담창구 채널이 있으므로 앱이나 온라인을 통해서 확인을 하면 필요한 업무를 쉽게 확인 하는 경우도 있다.

 

핸드폰으로도 볼 수 있고 pc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그와 별도로 한화손해보험 불편사항 접수를 위한 수신자부담전화 및 무료상담은 080-236-7000번이다

이전과 다르게 요즘은 꼭 전화번호이외에도 여러가지 상담채널을 통해서 이와 같은 업무를 볼 수 있는 시스템이다.

 

대표번호로 전화를 했을 때 참조할 수 있는 간단한 ARS번호를 알아보자. 참고로 평일 낮 시간 저녁 6시까지와 심야주말 고휴일 시간대는 ARS가 한화손해보험의 경우 약간다르다.

따지고 보면 다른곳도 비슷하다.

 

1번은 차량 사고접수 번호 2번은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 3번은 신규가입,4번은 질병 및 상해 계약관리, 5번은 보험금 청구관련이다.

이용을 하다 보면 여러가지 서류등을 발급을 하거나 조회를 해야 할 때가 있는데 그럴 때는 8번을 누르면 된다.

 

계약이나 사고접수 조회나 증권 재발행 및 각종 증명서 팩스 발급, 소득공제 납입증명서등이 이에 속한다.

 

7번은 금융 대출관련 ARS로써 1번은 신청 2번은 상환이고 3번은 담보관련한 신용 및 부동산이 이에 해당하고 0번은 상담사 연결이다.

 

업무 서비스별로 이용시간은 약간 다르다.

상해/질병/화재보험관련 제지급 상담은 평일 기준 오전 9시에서 오후 4시까지이고 주말 공휴일은 제외된다.

 

그 밖에 야간 ARS나 홈페이지를 둘러보면 챗봇과 1대1 문의, 홈페이지와 모바일앱, 스마트차도리 모바일앱등에서 볼 수 있는 서비스는 무엇이고 이용가능시간은 무엇인지는 한화손해보험 홈페이지를 참고 하면 된다.

https://www.hwgeneralins.com/

 

참고로 오프라인 고객센터 위치는 이전 글을 참고 하면 된다.

 

한화손해보험 지점 위치, 영업시간

한화손해보험 지점 위치, 영업시간. 현재기준으로 한화손해보험 전국 고객센터는 대략 31곳이 있다. 참고로 대표 전화번호는 1566-8000번이다. 온라인이 아니라 오프라인으로 지점 내방을 해야 할

sway.tistory.com

 

현재 기준으로는 전국에 31곳이 있다. 전화번호는 별도 지점 번호보다 대표 번호 1566-8000번으로 하면 된다.

 

홈페이지 접속 후 중간쯤에 보면 고객센터란이 있으며 업무를 볼 떄 필요한 서류는 어떻게 되는지등과 계약조회도 알 수 있다. 스마트폰앱도 있어서 같은 업무를 볼 수 있다.

 

서비스에 따라서 공동인증서 등을 통한 로그인 과정이 필요할 수 있다. 홈페이지/모바일앱에서 가능한 업무나 이용시간대를 자세히 알아보려면 고객라운지 -> ARS안내 하위에 보면 바로 갈 수 있는 링크가 있거나 이용가이드를 살펴보면 된다.

 

또는 한화손해보험 고객라운지 -> 이용가이드에 위치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서류나 각종 업무에 대해서 미리 잘 정리가 되어 있으므로 내가 필요한게 무엇인지만 정확히 알면 꼭 전화통화를 하지 않아도 확인을 할 수 있다.

 

 

필요서류의 경우는 청구나 개인정보처리동의서, 실손의료비 보험금 청구서류 접수대행 서비스 신청서 등을 볼 수 있다.

특정 업무에 대해서 들어가고 준비해야할 서류는 무엇이며 양식은 어떻게 되며 샘플보기등을 제공을 하고 있으므로 필요하면 찾아서 출력을 하면 된다.

참고로 사고접수 신청시에 계약이 된 차량번호나 피보험자의 주민번호와 연락처, 운전자 이름, 면허증번호, 사고일시와 장소, 사고내용 및 경찰서 신고여부등을 알려야 하며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서류는 치료비 영수증,진단서, 치료비명세서등이 이에 속한다.

다른 사람이 많이 읽은 콘덴츠

 

벼룩시장 신문 그대로보기

이전에는 길오다가다 보이면 바로 집어들고 읽어봤던 벼룩시장 신문을 온라인으로는 그대로보기 없을까 하고 찾아보았는데 역시나 있었다. 한 때는 나에게 꽤 유용했던 신문 중에 하나였기도

sway.tistory.com

 

 

zoom pc버전 다운로드 설치

온라인으로 화상강의를 하거나 미팅을 하는 프로그램은 꽤 많이 있다. 이전에도 몇몇개를 써보고 한동안 쓸 경우는 드물었다. 이번엔 zoom pc버전 다운로드 설치와 간단한 사용법을 알아보았다.

sway.tistory.com

 

 

핸드폰 녹음 기능과 파일 위치

안드로이드폰을 쓰다 보면 녹음을 할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번에 핸드폰 녹음기능과 더불어 파일 위치는 어디에 있는지를 정리해 보았다. 전화통화중에 실수로 눌러서 저장이 되는 경우도 있고

sway.tistory.com

 

 

광개토대왕 드라마 다시보기

드라마를 무척 좋아하는 나로써는 sf를 가장 좋아하긴 하지만 재미있다고 느끼면 특별히 장르를 가리진 않는 편이다. 이전에 못본 부분을 연속된 방송을 가끔 해주는 날이면 시간가는줄을 모른

sway.tistory.com

 

 

불멸의 이순신 다시보기

오래전에 재미있게 보았던 사극 중에 KBS 불멸의 이순신이 다시 보고 싶어져서 찾아보았다. 실제 총 104화까지이며 추가적으로 2편의 스페셜방송이 있다. 대략 2004년 언저리쯤 시작을 했던거 같은

sway.tistory.com

긴급출동신청의 경우 앱인 스마트차도리를 이용해서 신청을 할 수 있다.

 

한화손해보험앱에서 청구를 할 때는 해당 메뉴 선택 후 폰으로 미리 촬영을 해둔 필요 서류를 촬영이나 첨부하여 전송하면 된다.

 

보통 사고의 경우 의도치 않게 한순간에 나기 마련이고 현실로 깨닫는 순간부터는 정신이 없는 경우가 많다. 차분할 때 미리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의 내용을 한두번 읽어두고 숙지를 해놓으면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