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불멸의 이순신 다시보기

오래전에 재미있게 보았던 사극 중에 KBS 불멸의 이순신이 다시 보고 싶어져서 찾아보았다.


실제 총 104화까지이며 추가적으로 2편의 스페셜방송이 있다. 대략 2004년 언저리쯤 시작을 했던거 같은데 어디에서 무료로 볼 수 있을지 찾아보던 중에  KBS 드라마 다시보기를 이용해서 시청이 가능했다.

낮시간에 짬이 한두시간 나면 컴퓨터에서 틀어놓고 정주행하면서 다시 보고 있는데 그 재미가 쏠솔하다.


한 땐 미드에 빠져 살았었는데 요즘은 그것 이외에도 볼것이 너무 많아서 좋긴하다.물론 시간이 많이 뺏기는것은 흠이지만


불멸의 이순신 다시보기


일단 컴퓨터로 볼 수 있는 곳은 KBS 홈페이지를 가보면 된다. VOD 다시보기를 클릭해서 보면 된다.

그렇지만 나는 눈으로 찾을 수가 없었기에 그냥 첫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돋보기를 눌러서 제목을 검색해서 찾았다.



검색하면 결과가 나오는데 그 부분을 선택을 하면 된다. 2005년쯤에 종영된 오리지날 말고 2014년도쯤 새로 편집을 하여 재방영 되었던 부분의 목록이 우선으로 나온다(총 33화)



오리지날 드라마 104화 마지막은 대략 페이징 4페이지에 나온다. 그리고 1편은 페이지 끝 14페이지를 누르면 나온다.


나는 편수가 많은 것을 우선적으로 선호하기 때문에 과거에 보았던 부분부터 차근 차근 정주행 하였다.

차분히 앉아서 하나씩 하나씩 천천히 보고 있으면 그게 100화든 200화든 마지막편을 보게 될때는 뭔가 아쉽다. 더 있었으면 하는...


보는 부분은 별도의 가입이 필요없으며 무료로 드라마 다시보기를 할 수 있다.별 어려움 없이 시청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일을 마치고 집에와서 누워서도 한편 보면서 잠들고 싶으면 KBS앱을 활용하면 된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하면 된다.



앱을 실행을 하고 아래쪽에 검색을 하면 된다. 방영일자가 맞지 않는데 14년도에 방영이 된 33회분량이 먼저 나온다.


그 아래를 눌러보면 합쳐서 총 139편의 드라마 목록이 나온다.


왜 139편일까 생각을 해보니 오리지날 104에 + 스페셜 2편 + 재편집 33화해서 그런가보다.


모바일 브라우저 웹으로  KBS 드라마를 다시 볼 수도 있다.

여러가지 방법이 많으니 편한것을 선택해서 시청을 하면 된다.


앱도 역시 별도의 가입이나 결제가 필요없으며 그냥 볼 수 있다.베개를 배고 옆으로 누워서 요즘은 하루의 일과를 이것을 보면서 마무리를 하고 있다.


한편을 다보고 잠들때도 있고 너무 피곤한 날은 중간에 잠들어 버려서 다 못본 때도 있고 한데 천천히 달려가고 있다.


나에게는 소소한 하나의 재미이다. 오래전부터 습관이 되어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