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민은행 등급 확인

국민은행 등급 확인. 스타뱅킹앱이 이전에 개편이 된 뒤로 내 국민은행 KB스타클럽 등급 확인 방법은 간단해졌다.

 

이전에는 국민은행 스타클럽 등급을 위한 메뉴를 찾아 들어갔던거 같은데 요즘은 사실 그러지 않아도 스타뱅킹앱에서 바로 찾을 수 있다.세세한 선정 항목과 어떤것에서 점수가 올라가는지 알면 국민은행 등급 올리기를 할 때 도움이 된다.

국민은행 등급은 참고로 국민은행 MVP, 국민은행 로얄스타, 골드, 프리미엄의 총 4가지로 나뉘어져 있다.

PC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해봐도 되지만 핸드폰의 국민은행 스타뱅킹앱을 활용하면 쉽고 편하게 확인을 할 수 있다.

 

은행 업무를 보고 있다면 이미 사용을 하고 있거나 익숙한 PC로만 이용을 한다면 플레이스토어에서 KB 스타뱅킹 앱을 받아주면 된다.

 

내 국민은행 등급은 앱을 실행을 하고 인증서나 간편인증등을 통해서 보면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왜냐하면 첫화면 내 이름 옆에 바로 알려주고 있기 때문이다.

 

뭐 첫화면에 없더라도 찾아 볼 수 있는 부분이긴 하지만 가끔 앱 레이아웃이나 화면 구성이 업데이트가 되면 사라질수도 있으므로 그 때는 찾아야 한다.

 

이전에 인증서를 무조건 익숙한 공인인증서(지금은 공동인증서)만 고집을 했는데 kb모바일인증서로 패턴 입력으로 로그인을 하니 좀 더 편해졌다.

앱 로그인을 하면 첫화면 상단에 보면 내 등급이 나와 있다.

등급을 터치를 하면 KB스타클럽의 실제 내 점수가 어떻게 되고 선정정보는 어떻게 되는지의 자세한 항목을 볼 수 있다.

 

내 점수 자세히 보기에는 총 예금 평균 잔액에서 세부 항목으로 입출금예금평잔, 신탁, 투신, 방카, 기타 MMDA, MMF 평잔등이 들어간다.

 

그리고 외환 거래 실적이나 주거래 이체등에 대해서 점수가 주어진다.

참고로 주거래 이체 중 급여나 연금 이체의 경우는 최근 3개월 이내 2개월 이상 이체를 할 경우가 된다.

가맹점 이체 / KB카드 결제 / 공과금 이체 / 아파트관리비이체등이 이에 해당한다.

 

디지털 서비스시는 KB 스타뱅킹 이용, Liiv Next 이용, 오픈뱅킹 서비스, 손으로 출금 서비스등 생각보다 다양한 항목이 있다.

 

kb스타클럽은 각 등급에 따라서 우대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항목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이전 글을 참고 하면 된다.

 

국민은행 고객등급 정리

오늘은 국민은행 고객등급 정리 한번 해볼려고 한다. 보통은 사는것에 크게 불편한것이 없어서 이렇구나 하고 넘어가지만 우연히라도 올라가서 혜택을 보게 되면 그 위에는 또 뭐가 있고 구체

sway.tistory.com

참고로 KB스타클럽은 국민은행 뿐아니라 계열사 6개와 거래한 모든 상품을 종합해서 선정을 하게 된다.

KB국민은행/국민카드/증권/생명보험/손해보험/저축은행/KB캐피탈이 그에 해당한다.

 

만일 첫화면에서 내 등급이 안보일 경우는 챗봇 검색을 통해서 확인을 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챗봇에서 스타클럽이라고 검색을 하면 그와 관련된 모든 메뉴를 찾아준다. 

항목 메뉴 아래에는 내 스타클럽 등급 조회란도 있으므로 터치 한번으로 바로 알 수 있다.

그리고 국민은행 고객등급 관련하여 가족고객제도나 선정기준, 통합 리워드 내역조회나 고객관리점등을 확인을 할 수 있다.

다른 사람이 많이 읽은 콘덴츠

SK 주유소 직영점 찾는 법

퍼센트 계산기로 간편하게 계산해보기

쿠쿠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및 전국 지점 바로 확인

광개토대왕 드라마 다시보기

불멸의 이순신 드라마 다시보기

국민은행의 내고객 관리점은 어디인지 마이 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다.

 

나의 기본설정 항목은 이체 한도가 하루에 얼마고 1회에 얼마인지 로그인 수단이나 보안매체는 무엇이 있는지 알 수 있다.

 

또 내 스타뱅킹 등급, 금융활동등 전체적인 내역을 보여준다.이전에는 정보들이 퍼져 있어서 이런게 궁금할 때는 메뉴를 맞 찾아들어갔다가 나오고 시간이 많이 걸리거나 못찾고 포기하기도 했었는데 지금은 편하게 잘 정리가 되어 있어서 확인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도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