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p7 쓸때 몇가지 기본 에러들

새로 호스팅을 하나 얻었는데 버전이 이전에 쓰지 않았던 php 7.x버전 이였다.

뭐 지금 쓰는 것으로도 부족한것은 없지만 말로만 듣다가 접할 길이 없어서 쓸일이 없었던 칠쩜때 버전.


간단한 페이지 테스트를 여느때와 같이 하다가 많은 에러를 만나게 되고 혼란스럽게 한다.


원래 맞는것인지 기억이 안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말이다.


별도 래핑을 하지 않고 바로 날로 쓰다보니 나같은 경우 몇가지 문제가 발생한다.


mysqli_select_db시에 $con을 뒤에 넣었을 때 나는 에러


Warning: mysqli_select_db() expects parameter 1 to be mysqli, string given in


나는 처음에 insert가 안되길래 당연히 저 부분은 될 줄알고 에러로그도 안 찍고 한참 보다가 디비가 선택이 되지 않았다는 메세지를 보게 되고

한땀 한땀 새로 작업을 하게 된다.


오래간만에 하는 프로그래밍이 재밌기도 하지만 너무 오래 해서 세세한것은 지겹고 귀찮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