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df 엑셀 변환

pdf 엑셀 변환.pdf를 엑셀로 바꿔야 할 경우는 생각보다 자주 발생을 한다.

 

pdf파일을 엑셀로 변환 할 때에는 컴퓨터에 변환 프로그램 설치를 해서 이용을 하거나 온라인을 활용해서 pdf엑셀 변경을 하는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사람마다 편하게 느끼는 문서파일 형식은 다르다. 

 

데이터 자료를 받았는데 pdf 파일로 받았는데 보내줘야 하는 곳에서 엑셀로 제출을 하길 원하거나 자료를 추가를 하거나 변경을 해야 해서 엑셀로 바꿔야 할 경우등 다양한 경우가 발생을 한다.

목차

  1. PDF 엑셀 변환 방법
  2. PDF를 엑셀로 변환 사이트
  3. PDF 엑셀 변환 프로그램

1.PDF 엑셀 변환 방법

pdf 엑셀 변환 하기 위해서 가장 빠른 방법은 온라인에서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 하는 곳을 활용을 하면 된다.

 

대부분의 경우는 ip체크등을 통해서 하루에 변경 할 수 있는 횟수가 제한이 있지만 그래도 여러곳을 쓰면 필요한만큼 쓸 수 있기도 한다.

pdf 문서파일의 내용은 글자 뿐만 아니라 사진이 있을 수도 있다. 이러한 내용 전부를 일일이 캡쳐를 하거나 글자를 보고 치거나 하는 방법말고 엑셀로 바꾸어서 사용을 하면 된다.

 

2.PDF를 엑셀로 변환 해주는 사이트

브라우저만 있고 업로드만 할 수 있으면 간단하게 바꿀 수 있다. PDF는 어도비사에서 만든 문서 파일형식으로 지금은 국제 표준이 되었다.

그만큼 많이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제작사에서 만들어서 제공을 하고 있는 PDF to excel을 쓰면 제일 신뢰가 가기도 한다. 데이터 포멧이나 구조는 어도비보다 더 잘 알고 있는곳이 있을까.

 

pdf를 만든 곳에서도 파일 변환을 제공을 한다. 단 횟수에 제한이 있다. 두번정도 하니 로그인 화면이 뜨긴 했다. 정확하게 하루에 몇번인지 시간당 몇번인지.

자주 사용을 하는 경우라면 회원 가입을 하자.

 

사용법은 간단하다. 파일을 드래그 드롭으로 업로드 후 변환 -> 다운로드가 끝이다.

https://www.adobe.com/kr/acrobat/online/pdf-to-excel.html

 

받기전에 미리보기를 간단하게 제공을 하고 있다.

다운로드를 누르면 xlsx 확장자로 받을 수 있다. 열어서 제대로 바뀌었는지 확인을 해보자.

이미지는 이미지로 글자는 텍스트로 셀에 잘 기입이 되어 있다.

 

그리고 pdf엑셀 변환 과정에서 pdf에 기록이 된 볼드체 글자크기, 내용 순서가 거의 똑같이 변환이 되었다.

물론 개중에는 글씨 크기가 좀 더 작은 부분은 있지만 그건 엑셀에서 키우면 되는 부분이라 큰 문제가 안된다.

 

업무문서라 개시를 못하지만 만족스럽게 되었다. 글자 여백 크기 색깔까지 깔끔하게 pdf를 엑셀로 변환이 되었다.

나는 pdf를 엑셀로 가져오기를 자주 하는편도 아니고 자주 일어나는 편도 아니라서 회원 가입 및 로그인을 안해도 될 정도의 부분이라서 만족스럽게 바꾸었다.

 

변환 사이트는 많이 알수록 좋다. 브라우저를 이용을 한다고 해서 그렇게 퀄리티가 떨어지는것도 아니고.

 

어도비 이외에는 pdf 변환 관련 유명한 사이트인 smallpdf.com을 이용해도 된다. 내 기억엔 하루에 2회까지였나로 기억이 되는데

 

https://smallpdf.com/kr/pdf-to-excel

 

PDF Excel 변환 프로그램 - 무료

온라인에서 PDF를 엑셀로 변환 - 무료 서비스에 사용법이 아주 쉽습니다! 워터마크 없이 파일 사이즈 무제한 - PDF를 엑셀 스프레드시트로 순식간에 변환 완료

smallpdf.com

사용방법은 똑같다. 드래그 드롭으로 던지고 받고 열고 편집.

사이트마다 변환된 결과물은 다를 수 있으므로 여러곳을 이용을 해보고 만족스럽게 나오는곳을 사용하면 된다.

 

브라우저에서 바꾸는것이 아니라 컴퓨터에 이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설치를 해서 쓰고 싶은 경우는 pdf 엑셀 변환 프로그램은 알pdf를 이용하면 된다.

https://www.altools.co.kr/download/alpdf.aspx

 

알PDF | 공식 다운로드

알PDF는 PDF를 다양한 포맷으로 변환할 수 있고, PDF 합치기, PDF 용량 줄이기, 수정 등 PDF를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는 PDF 변환/편집 프로그램입니다.

www.altools.co.kr

엑셀을 비롯하여 hwp나 ppt, 이미지등 다야한 형식으로 변환을 할 수 있다.

알pdf는 pdf 엑셀 바꾸는거 이외에도 해당 문서와 관련된 편집기능도 제공을 하고 있다.

각종 양식 편집기능을 지원을 한다.

다른 사람이 많이 읽은 콘덴츠

pdf 용량 줄이기, PDF 압축하기

내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광개토대왕 드라마 다시보기

음력을 양력으로 빠르게 바꾸는 방법

핸드폰 녹음 기능과 녹음 파일 위치 확인

 

현재 기준 알pdf는 버전 3.04이다.버전업이 이전에 되면서 변환 정확도가 향상이 되었다고 한다.

 

pc에 설치를 해서 프로그램을 이용을 해서 바꾸거나 자주 발생하는 일이 아니라면 앞서 말한 온라인에서 바로 변경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이렇게 오늘은 pdf를 엑셀파일로 변환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이전보다는 이러한 서비스들이 여기저기 많이 제공을 하고 있으므로 선택의 폭이나 횟수의 제한도 넓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