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KTF BillSocket

# KTF
1.클라이언트 -> cp 서버
 
  브루든 위피든 따로 클라이언트에서 해줄 것은 없다.
  그냥 유저데이터만 Billsocket으로 보내면 알아서 헤더가 붙어서 cp서버로 간다.
  이 자동으로 붙는 헤더를 BillCom 라고 한다.
   WIPI는 108바이트가 자동으로 붙고 브루는 96바이트가 자동으로 붙는다.

2.cp 서버 -> 클라이언트  
   랭킹서버나 무료체험판 인증키나 기타 등등 보낼때 cp서버에서는 KTF 서버로 보낼때 헤더파일을
   만들어서 유저데이터 앞에 붙여서 보내야 한다.
   BREW는 48byte
   WIPI는 56BYTE를 보내야 한다.
   
무료체험판일 경우의 예를 들어보면
1.클라이언트(BillSocket) -> KTF 서버 -> cp서버. 인증키 요청하는 유저데이터를 포함해서 보낸다.
 2.cp서버는 날라온 것으로 부터 헤더파일을 분리하여 배열에 셋팅해 놓는다.
    - 필요정보를 뽑기 위해 (예를 들면 폰 번호 등등)
3.브루인지 위피인지 구별하여 빌컴 헤더파일을 셋팅 하고
4.위피일땐 56바이트(WICGS 헤더) 브루일땐 48byte(MACS 헤더)를 맞춰주고 그 뒤에 유저데이터 인증키를 보내준다.
cp에서 보낼때 순서는 BCBD로 한번 보내고 BCNB(무과금 패킷) 한번 보내고 마지막으로 BCEP(종료코드)를 보내면 끝난다.

#1. LGT BillSocket도 KTF와 같은 업체가 런칭했다고 해서 거의 같다고 한다.
#2. 편한 httpSocket을 쓰지 않는 이유는 KTF는 cp 권한이 System일때만 사용가능하다.

=============================================================
#MACS, WICGS 헤더 맞추기
일단 과금 때릴 폰 번호(빌컴헤더에서 떼오면됨)
실제 과금코드 9자리,
#단말에서 받을 시 브루는 MACS 헤더(48byte)를 수동으로 떼고 읽어야 하지만
  WICGS 헤더(56byte)는 단말에 자동으로 56 이후의 실 body가 읽혀지게 되니 따로 처리
   해주지 않아도 된다.


--- 이 글은 업데이트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