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은 거의 필수로 하루중에 제일 많이 사용하는 기기가 무엇이냐 물어보면 핸드폰일 경우가 많고 나역시도 그렇다.
실수로 놓고 내렸거나 분실 했을 때 혹은 차나 집등에 분명히 어딘가에 놔둔거 같은데 도통 찾을 수 없을 때 어떻게 위치 추적 해야 할까
안드로이드 기반이라면 할 수 있는 휴대폰 분실 위치 추적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계정만 알고 있다면 크게 어렵지 않은 부분이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집에서 어딘가 두었는데 도저히 못찾을 때는 보통은 다른 전화기로 전화를 걸어서 벨소리를 울려서 알아내곤 한다.
하지만 진동이나 무음으로 되어 있거나 할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
택시에 두고 내리거나 벤치 옆에 놔두고 그냥 가거나 화장실 선반에 놔두고 가버렸을 때 어떻게 찾아야 할까
기본적으로 우선은 구글 계정을 알고 있어야 한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반드시 기억을 하고 있어야 한다.
부모님 폰을 해 드렸을 때 플레이스토어에 가서 계정을 확인해보니 조합된 영문과 숫자등으로 아이디가 생성이 되어 있었는데 별도로 구글 계정을 생성해서 교체를 했던 적이 있다.
계정을 아는 가정하에서 휴대폰 위치추적에 대해서 알아보자.왜냐하면 중간에 로그인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폰을 어디 놔둔지 모르겠고 옆사람의 폰을 빌릴 수 있다면 우선 브라우저를 열자.
그리고 구글에서 검색을 한다. 검색어는 "휴대전화찾기"로 하면 myaccount로 시작하는 구글닷컴 사이트가 나온다.
로그인이 필요하면 로그인을 한다. 그러면 해당 계정으로 연결이 되어 있는 폰의 목록이 나온다.
꼭 하나가 아니라 여러개가 나올 수도 있다. 내 경우가 그런데 스마트폰을 기기 변경하고 공폰이 된 경우등이 그럴 수 있다.
어느게 어느것인지 구별하기는 쉬워서 헷갈릴 필요가 없는데 폰 모델명이 나오기 때문에 알 수 있다.
마지막으로 위치를 확인한게 몇분전인지 등 간단하게 나온다.
로그인이 필요하면 알고 있는 아이디와 비번으로 하자. 적어도 한번은 해야 한다. 무조건.
할 수 있는 일은 물론 찾기부분을 눌러서 위치가 마지막으로 어딘지 알아보면 된다.
주변에서 잃어버리고 어딘가에 들어가서 못 찾을 경우는 벨소리 울리기를 해보자.폰이 무음으로 되어 있어도 최대 볼륨으로 강제로 소리를 울려준다.
주변에서 없어진게 아니고 대중교통등이나 멀리 잃어버리고 뒤늦게 알아차렸을 때는 폰을 원격으로 잠궈 버리면 된다.
이때 잠겨질 폰의 잠금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화면에 보여질 메세지와 주운 사람이 연락할 다른 연락처를 입력할 수 있다.
분실된 폰은 이렇게 보인다. 물론 볼 수 없겠지만..
방금 위에 적은 내용이 화면에 상대방에게 보여지고 있다.
구글 계정이 있고 안드로이드 일 경우에는 이러한 방법으로 찾을 수 있는 한 방법이 되기도 한다.
위치찾기를 눌러보면 인터넷망을 와이파이를 쓰는지 현재 배터리는 어떻게 되는지 표기를 해준다.
그리고 찾기를 하였다면 해당 폰에 푸쉬알림으로 메세지가 온다. 테스트로 손에 쥐고 한번 시도를 해보자.
찾을 수도 못 찾을 수 있겠지만 그래도 할 수 있는 방법은 다 해봐야 한다. 나도 회의 때문에 무음으로 해놓고 가다가 잃어버린줄 알고 아무리 전화를 해도 받질 않고 그래서 못찾는구나 했었는데 벨소리 울림을 했더니 가방 구석에 있었다.
이렇게 휴대폰 분실 위치 추적 방법을 안드로이드의 경우에 대해서 알아보았다.폰의 배터리가 없거나 꺼져 있는 경우는 이통사등을 통해서 마지막 위치등을 파악을 해볼 수 있다.
이것 외에도 아이폰일때나 각 사용하는 이동통신사나 다른 계정으로도 비슷한 방법으로 알아볼 수 있다. 다음에 이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작성해 봐야 겠다.
컴퓨터가 있다면 같은 방법으로 로긴을 해서 해볼 수 있다.동일한 기능을 한다.
일전에 제주도에 여행을 갔을 때도 같은 관광객으로 보이는 분의 폰이 화장실에 놓여 있는것을 주워 준적도 있고 공항에서도 주웠던 기억이 있다.
잃어버려보았기 때문에 어떤 마음인지 공감을 할 수 있다.
분실 하지 않는 것이 제일 좋겠지만 살다보면 꼭 그렇게 되나.
같은 집안에서 차안에서도 어디있는지 못찾는 경우가 있어서 가끔씩이지만 이렇게 활용을 하는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