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 위치추적 하는법

핸드폰 위치추적은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 이참에 알아보았는데 휴대폰번호나 스마트폰위치추적등을 통해서 쉽게 확인을 해볼 수 있다.

 

나도 몇번은 택시나 대중교통을 이용중에 두고 내린적도 있고 다시 찾은적도 있다.

물론 결국 찾지 못했던 적도 있었지만 말이다. 대부분의 생활을 휴대폰으로 하기 때문에 이전과 달리 전화번호 이외에도 중요한 정보나 자료들이 많다.

 

그리고 무엇보다 불편해 진다.

 

핸드폰 위치추적 하는법

 

한두번 잃어버리고 난뒤에는 미리 위치추적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있고 미리 설정을 해두어야 한다면 그렇게 하고 사용을 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 잃어버릴지도 모르고 특히 여행등을 갔을 때 공항이나 여행지에서 분실했을 경우에 스마트폰이 없다는것은 조금 지나고 알게 된다.

 

제주도에 갔을 때도 화장실에 놓고 누가 간것을 주어다 준적도 있고 공항 주차장 벤치에서 주웠던 적도 있다. 

 

위치 찾는 방법은 돌아보면 다양한 곳에서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어서 생각보다 손쉽게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아무튼 완벽하게 찾아서 손에 쥘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최소한으로 알아보는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는데 당장 쓰지 않는다 하더라도 알고 있으면 손해볼 경우는 없다.

몇까지 쓰는 이통사마다 쓰는 폰마다 조금씩 다르고 또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알 수 있는 방법 몇가지를 확인해 보자.

 

1.삼성폰일 때

먼저 내가 쓰고 있는 폰은 삼성폰이기 때문에 그부분을 살펴보자면 삼성계정에 접속이 되어 있어야 하고 보통 되어 있다. 적어도 나같은 경우는 말이다.

 

삼성전자 갤럭시 위치추적 하는법

 

잃어버려서 폰이 없겠지만 포괄적으로 알아보아야 하기 때문에 손에 쥐고 있다는 경우일 때부터 찬찬히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휴대폰에서 앱목록 화면에서 내디바이스찾기로 검색을 해보면 잠금화면 및 보안 부분에 관련된 부분이 검색이 되어 진다. 

 

 

실제 있는 위치는 휴대폰의 설정을 할 수 있는 톱니바퀴 부분을 눌러서 나오는 목록 중 잠금화면 및 보안 부분에 보면 확인 할 수 있다.

 

휴대전화를 분실했거나 잠금해제 방식을 잊어버렸을 때 위치를 찾고 원격으로 제어합니다라고 적혀있다.

 

 

눌러 들어가 보면 로그인한 삼성계정이 나오고 원격제어, 구글 위치 서비스, 마지막 위치보내기등의 설정이 있다.

 

보통 두개가 활성화 되어 있다.

 

 

그러니 적어도 내 구글계정이나 삼성계정의 아이디 비번 정도는 기억을 하고 있어야 한다. 왜냐하면 pc나 다른 폰에서 로그인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자 실제 없어져서 확인을 해봐야 할 때 어떻게 할까.

 

 

포털등에서 삼성 내 디바이스 찾기를 검색하면 findmymobile의 홈페이지를 찾일 수가 있다.

 

 

접속을 해보면 웹에서 로그인을 해야 한다. 

 

 

폰에서 연동되고 또 알고 있는 삼성계정으로 해본다. 이메일주소 혹은 전화번호로 가능하다 적어도 비번은 알아야 한다.

 

그리고 개인정보 동의 하는 부분을 넘어가면 맵과 함께 위치가 나온다.

 

여러개라면 여러개가 나오고 폰변경을 하였거나 하면 이전것도 같이 나오나 현재 쓰는 모델명은 대부분 알고 있다.

 

 

 

현재 위치하고 있는 곳에 대한 부분을 지도로 보여주고 있다. 아이콘으로 표시를 해준다.

 

 

집에서 놔둔곳이 기억이 나질 않거나 할 때 전화를 걸어보거나 하는데 무음이나 진동 모드로 놔두어서 찾지 못하는 경우에 이용을 해도 된다.

 

왜냐하면 그렇게 설정이 되어 있어도 벨소리를 강제로 1분동안 울려주기 때문이다.

 

누르게 되면 연결중이란 부분이 뜨고 바로 폰에서 울리기 시작한다.

 

이것으로 울릴경우 스마트폰의 화면도 바뀌게 된다. 잃어버려서 볼순없겠지만 말이다.

 

 

분실하고나서 급히 잠궈야 할경우에도 휴대전화 잠금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화면잠금에 긴급 연락처 정보를 표시하거나 삼성페이 잠금이나 전원끄기 잠금등을 한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4~8자의 핀번호를 입력하게 되고 긴급연락처를 적는 란과 화면에 표시가 될 메세지를 입력할 수 있다.

 

 

잠그기를 선택하면 잠시 로딩 화면과 함께 폰이 잠기고 위에서 입력한 내용이 전면화면에 뜨게 된다.

 

 

만일 폰을 찾았다 그러면 위에서 입력한 핀번호를 눌러서 해제하면 된다.

폰 화면은 아래와 같이 바뀐다. 찾았으면 핀번호를 입력해서 바로 해제하면 되겠지.

 

 

이렇게 해서 삼성폰일 경우는 대략적으로 위의 경우를 활용해서 위치추적을 해볼 수 있는 부분이다.

 

그 밖에도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기능을 원격으로 제어를 할 수 있다.

 

 

꺼지면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배터리 시간 늘리기를 선택해서 초절전 모드로 설정 할 수도 있다.

 

여기까지 삼성폰이고 삼성계정을 알고 있거나 설정이 되어 있을 때 찾으면 된다.

 

2.구글계정으로 찾아보기

자 이번에는 구글계정으로 찾아보자. 안드로이드폰을 구입하고 계정등록을 할 때 거의 무조건적으로 등록이 되어 있는 부분이니 이부분 역시 등록된 메일과 비번을 기억을 꼭 하고 있어야 한다. 적어도 말이다.

 

로그인을 하고 보안관련쪽을 보면 내기기목록 부분에 폰 목록이 뜨는데 위치추적을 해볼 부분을 선택을 해서 다음으로 넘어가면 역시 비슷하게 맵이 나오면서 알려준다.

 

현재 위치가 몇분전인지에 대한 정보와 함께

 

 

여기서도 마찬가지로 벨소리 울리기를 강제로 할수도 있고 잠금설정이나 전화걸어보기등등을 할 수 있다.

 

어렵지 않다 로그인만 문제없이 할 수 있으면 말이다.

 

 

잠금 화면은 습득한 사람이 연락을 할 수 있는 번호를 입력해 주거나 메세지를 보내고 잠금 비밀번호를 설정해서 잠글 수도 있다.

 

 

 

원격으로 제어를 할 수가 있는데 강제로 5분동안 벨소리를 내게 한다던지 기기를 잠그거나 초기화를 시켜버릴 수도 있다.

 

이정도만 해도 크게 문제가 있지 않는한은 위치추적을 할 수 있다.

 

구글에서 찾아보게 하는 주소는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 동기화등의 시간등의 정보도 알 수 있기 때문에 언제가 마지막위치인지도 알 수 있다.

PC나 노트북이나 다른사람 폰으로 웹브라우저를 열어서 접속을 하면 되기때문에 거듭말하지만 이러한 정보는 꼭 기억을 하고 있어야 한다.

 

휴대 전화 찾기를 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나오지 않는다면 계정으로 접속을 하여 보안부분의 내기기 부분을 살펴보면 등록된 부분이 잘 나와있다.

 

따라서 기존처럼 사이트를 방문한 뒤에 로그인을 한다. 

폰을 잃어버린 경험은 누구나 있기 때문에 그리고 요즘은 많은 것을 할 수 있다. 여러가지 결제등도 마찬가지고...

 

이와 별도로 이통사에서도 이러한 부분을 지원해 주고 있고 인터넷도 와이파이에 연결이 되어 있는지 현재 쓰고 있는 무선상태도 알려준다.

 

읽어볼만한 글들

 

음력 양력 변환 하기

음력 양력 변환하기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다. 늘 머리속에만 궁금해하는 부분들이 몇가지 있는데 그 중에 한가지는 음력생일을 양력으로 바꾸는 부분이다. 어렸을 적에는 양력생일을 가

sway.tistory.com

 

 

SK매직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확인

정수기를 사용하거나 오븐, 인덕션등을 쓰다가 고장이 나면 불편해 진다.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사용하는 브랜드에 문의를 해서 AS를 해야 할 경우가 발생을 하는 경우가 더러 있다. 제품은

sway.tistory.com

 

 

국민은행 고객등급 정리

오늘은 국민은행 고객등급 정리 한번 해볼려고 한다. 보통은 사는것에 크게 불편한것이 없어서 이렇구나 하고 넘어가지만 우연히라도 올라가서 혜택을 보게 되면 그 위에는 또 뭐가 있고 구체

sway.tistory.com

발을 동동 굴리고 전화를 여러번을 막 해본적도 있고 분명히 켜져있었는데 꺼져있다던지 하는 경우도 있고 그게 꼭 밖에서 잃어버린것은 아니더라도 집이나 차안등에서도 그럴 경우가 있다.

 

특히 배터리가 얼마없어서 꺼져버린경우는 정말 난감하다. 어딘가에 있는데 어디에 있는지 모를 때나 할 때 등 두루두루 핸드폰 위치추적 하는법은 생각보다 많이 쓰인다.

 

그렇게 어려운 내용도 아니기 때문에 미리 한두번은 숙지를 해두고 나면 분명히 언젠가는 쓰이거나 이용할 경우가 생긴다.

 

사실 분실하는 경우는 생각보다 자주 일어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