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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고객센터 정리

어느것이든 마찬가지지만 하나카드를 이용하다 보면 가끔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문의를 해야 할 경우가 있다.각 서비스 업무별로 번호가 보통 보면은 몇가지가 있어서 미리 알아두면 나쁠것은 없다.


따라서 콜센터 번호등을 정리를 해보았다.

보통 연락을 해야 하는경우는 대부분 정신이 없거나 당황스러운 경우가 대다수기 때문에 아주 쉬운것도 잘 생각이 나지 않는 때가 있다. 특히 분실을 했을 경우나 결제를 해야 하는데 갑자기 안되거나 하는 경우에 문의를 해보아야 하는 부분이 그런 것이다.


하나카드 고객센터 정리


꼭 유무선 전화가 아니더라도 pc나 스마트폰 앱등으로도 접수나 문의가 가능한 세상이고 이메일등으로도 할 수 있기 때문에 통화량이 몰리는 시간을 피하거나 조금 여유로울 경우는 이러한 부분을 활용을 해도 되는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


그러면 간단하게 어떠한 번호와 ars서비스코드 등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자.


먼저 카드신청 관련된 번호는 1800-3000번이다.


대표 번호는 1800-1111번으로 운영시간은 평일기준으로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이다.


ARS연결시 각 번호는 아래와 같다.


1.개인회원 : 이용한도조회나 상향요청이나 결제대금등을 알아볼 수 있고 청구서나 자동이체 결제계좌변경등을 할 수 있다.

그밖에 가맹점(2), 기업회원(3), 카드발급안내나 단순 상담일경우(4), 기프트카드관련(5), DCDS 가입이력 조회(6)


소득공제/이용내역 신청(7)

분실신고나 금융사고신고(8)

그리고 9번은 사용등록이고 0번은 상담원 연결이 된다.



대부분의 경우는 하나카드 고객센터 대표 전번으로 해결이 되지만 각 서비스별로 좀 더 세부적인 번호가 몇가지 더 있기 때문에 좀 더 편리해진다.


기본앱에서도 굳이 등록되어 있지 않아도 요즘은 알 수 있지만 미리 알고 있으면 좀 편해지는건 사실이다.


매일매일 전화를 해야할 경우는 사실 없긴 하지만 일년에 육개월에 가끔씩 해야할 부분이 있기 때문에 알아봐야 하는거 같다.


그럼 알아보자.


먼저 금융 관련된 부분은 1800-1000번이다. 단기나 장기금융 관련등의 업무를 볼 수 있다.



참고로 즉시결제일 경우는 평일 기준 오전 8시에서 저녁 8시까지이다.


그 다음으로 승인관련은 1800-2000번이고 분실신고나 해제등을 할 수 있다.


또한 가맹점에 관련된 거래나 한도등을 알아볼 수 있다.



신청관련된 문의는 1800-3000번이고 상담가능한 시간은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이다.


한국이 아닌 해외에서 걸어야 할 경우 번호는 82-1800-1111번으로 하면 된다.


너무 당연하게도 하나카드 홈페이지를 통하면 몇가지 보안프로그램을 설치 후 인증서를 가지고 온라인으로도 업무를 볼 수 있다.


스마트폰앱이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이용할 수 있다.

가끔씩 사고예방팀이란 번호로 연락이 올 경우가 있는데 하나카드부서중의 하나이다.


주간은 02-2003-3906번 야간은 02-2003-3911번이기 때문에 수신시에 참고를 하도록 하자.


어느 회사이던지 요즘은 개인적 소비패턴과 벗어나는 결제가 이루어 졌을 때는 문자나 카톡등으로 연락이 오거나 전화가 올 수도 있다.


나도 이전에 해외에서 1백만원 안팎의 금액을 사용을 했을 시 연결된 부모님에게로 또 나에게로도 연락이 왔었던 기억이 있는것 같다.


증빙자료등을 제출을 할 일이 있을 경우는 한국기업데이터와 제휴를 통해서 별도로 방문없이 원클릭 온라인 제출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있으니 필요하다면 이용을 해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