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린터 없을 때 파일로 출력

프린터 없을 때 파일로 출력.하루에도 여러개의 문서를 사용을 하면서 일을 하게 된다.

 

늘 일하는 업무자리에서는 프린터가 있어서 출력을 손쉽게 하면 된다.

 

문서 파일이 있으면 바로 출력을 해버리거나 보관하고 있다가 나중에 프린터가 있는 곳에서 인쇄를 하면 된다.

그렇지만 프린터는 없고 문서파일도 없는 경우는 어떻게 출력해야 할까?

 

이러한 상황은 보통의 경우 웹브라우저에서 필요한 내용을 출력을 해야 할 때 발생을 하게 된다.

즉 웹브라우저에서 검색을 해서 필요한 자료를 찾았는데 프린터가 있다면 바로 출력하기로 하면 되지만 없는 경우 그리고 다시 찾기 어렵거나 기억이 안날때는 보관할 수 없을까?

 

그럴 때 이용하는 것이 파일로 인쇄를 하는것이다. 파일 인쇄는 보편적으로 PDF나 마이크로소프트 XPS를 통해서 하게 된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크롬 브라우저의 경우는 자체 출력에 PDF로 인쇄 기능이 탑재가 되어 있다.보통의 경우 크롬에서 인쇄하기를 할 경우 프린터 대상은 지정이 되어 있다.

프린터가 있다면 프린터로 바로 출력하면 되니 고려대상이 아니다.

프린터가 없는 경우는 대상 항목을 펼쳐보면 PDF로 인쇄가 있다. 대상 항목 주에 PDF로 저장을 누르면 인쇄해야 할 내용물이 PDF 파일로 저장이 된다.

이렇게 저장을 한 경우는 출력이 가능한 곳에서 출력을 하면 된다.

이는 다른 브라우저도 마찬가지이다. 브라우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을 하지 않더라도 보통의 경우 Microsoft Print to PDF를 선택해서 출력을 하게 되면 PDF 파일로 저장이 된다.

 

컴퓨터에 따라서 이 항목이 없을 수도 있는데 그럴 땐 Microsoft XPS Document Writer를 선택해서 해도 똑같이 파일로 저장이 된다.

 

이렇게 저장된 파일은 출력을 할 수 있는곳에서 인쇄를 하면 끝이다.

쓸일이 있겠냐 싶지만서도 알고 있으면 간혹 이러한 상황이 발생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