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폴더 이동 후 릴리즈 실행 테스트 에러가 날 때

잘 되던 앱이 불필요한 앱 크러쉬가 생길 때.

 

1.상황 : A폴더에 있던 프로젝트를 폴더 정리를 위해 C폴더로 이전 후

C폴더에서 작업 후 릴리즈 빌드 테스트시(희한하게 디버그모드로는 에러가 안남)

앱이 실행되자마자 에러가 나는 경우

 

2.조치 : flutter clean으로 정리 후 다시 릴리즈 빌드 테스트 

 

나의 경우는 저것만으로 해결이 되지 않았다.

패키지 재설치 : flutter pub cache repair

이것으로 해결이 되었다.

 

잘되던게 폴더 이동 후 뜬금없이 에러가 나면 왜 나는지 어떻게 나는지 찾고 고치기 힘들고 바꾸기 불가능 한경우가 생긴다.

분명이 어제까지 잘 되었는데 오늘 폴더만 이동했을 뿐인데..라면 해보자.

 

두가지 명령어로 정리를 해준뒤 릴리즈 빌드 테스트를 했을 때 이상없이 잘 되었다.

 

작업을 하다보면 프로젝트 폴더를 통째로 다른곳으로 옮겨야 할 일이 왕왕 생긴다.

그럴 때 이용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