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을 이용하다보면 사진을 여러가지 만들기도 하지만 일일이 만들기 보다는 패턴이나 브러쉬등을 활용해서 꾸미거나 만들기도 한다.
잘 활용을 하면 시간을 줄일수도 있기는 물론이거니와 꽤 괜찮은 효과를 낼 수 있다.
그래서 모처럼 포토샵 패턴 및 브러쉬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아보았다.별도 로그인인을 하는 부분이 없으므로 원하는것을 잘 찾기만 하면 된다.
그리고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꽤 다양하게 있고 그중의 한곳이다.
포토샵의 패턴 파일은 확장자가 pat이다. 일단 받고 설치부터 사용법 까지 간단히 알아보자.
알려졌다면 많이 알려진 사이트인데 주소는 아래와 같다.
https://www.brusheezy.com/
먼저 pattern이라고 입력을 하고 검색을 해보거나 뭐 개인적 검색을 해보면 된다.그리고 마음에 드는 부분을 선택해서 받으면 된다.
압축을 풀면 pat 확장자와 함께 소개하는 이미지등이 첨부가 되어 있다.당연히 파일마다 다르긴 하다.
이제 포토샵에서 불러와서 사용을 해보자.툴 목록에서 페인트통을 선택하고 위쪽 기본 Foreground로 되어 있는 부분을 눌러 Pattern으로 바꾼다.
그리고 오른쪽을 눌러서 톱니바퀴 -> Load Pattens를 눌러보자.
뜨는 다이얼로그 창에서 방금 받은 패턴이 있는 폴더를 찾아서 선택(확장자 pat)을 해주면 로드를 해온다. 패턴이 여기저기 흩어지면 관리하기 힘드니까 폴더를 만들어서 몰아넣고 관리를 해주자.
하위 폴더가 여러개인 경우는 상관이 없다.패턴 목록에 보면 방금 불러온 패턴이 보여진다.
그 다음은 잘 쓰면 된다.
이렇게 필요한 패턴은 검색을 해서 찾아 설치하면 된다. 종류가 엄청나게 많이 있으므로 어지간한것은 다 찾아볼 수 있다.
상업적 이용 라이센스나 기타 궁금사항이 있을 경우는 사이트 아래쪽 support 메뉴를 선택해서 읽어보자.
분류도 내용도 꽤 많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눈으로 찾지 말고 검색입력을 해서 찾아보자.
물론 패턴 뿐 아니라 브러쉬도 받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툴에서 브러쉬를 선택하고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서 Load Brushes를 해서 받은 것을 선택하면 목록에 노출 되고 그 후 사용을 하면 된다.
이렇게 포토샵 패턴 받는 부분등을 알아보았다. 패턴 만들기 등을 통해서 만들경우도 있고 이렇게 찾아서 이용을 해야 할 상황도 있고 여러가지이다.
찾아보면 이와 같은 부분은 꽤 많이 있다.
마음에 든다고 마구마구 받아서 불러오기를 하면 점점 그 작은 것이 무거워 지기 때문에 적당히 불러오는 것이 좋다.
제공되는 것들의 퀄리티 부분이 쓰지 못할 정도가 아니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잘 활용을 하면 좋을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