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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쿼터뷰 게임 제작] 1.쿼터뷰 찍는 것의 여러방식

쿼터뷰 방식의 모바일게임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인터넷에 도는 자료들을 검색해 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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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은  첫번째라 하고 오른쪽은 두번째라 하겠다.
왼쪽은
http://blog.naver.com/goople?Redirect=Log&logNo=150003158559

http://www.tonypa.pri.ee/tbw/tut16.html

http://www.gotoandplay.it/_articles/2004/02/tonypa_p29.php

에선 왼쪽의 방식을 쓴다. 맵을 찍는 공식은 똑같다.

님의 블로그에서 오른쪽은 네이버카페의 이대현 교수님 및 외국 몇가지 사이트에서 저렇게 찍고 있었다.
왼쪽방식으로 하니 일단 베이스맵이 0,0에 찍히질 않았다. 즐 왼쪽으로 쏠리고 짤려서 찍힘.
첨해보는 쿼터뷰라 좌표계산이 난감해서 좀 헤매다가 다른곳을 찾던중.

오른쪽 방식을 알게 되었다.
오른쪽 방식은 네이버 이대현교수님 카페와 몇군데 외국 사이트에서 발췌하였다.
오른쪽 방식은 그림처럼 맵을 찍는다.
작지만 편한점은 그냥 바로 0,0 부터 찍기 때문에 짤리는 첫번째 처럼 따로 보정해 줄 필요가 없다.

이동시 인덱싱이야 비슷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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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그림은 두번째 방식으로 찍었다. 흠 그런데 저방식으로 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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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처럼 저렇게 끝자락이 깔끔하게 나오겠냐 말이다.
뭐 맵데이터에서 안찍으면 저렇게 나올것도 같긴한데.

어느것이 효율적인지 가늠중..
갠적으론 두번째 방식이 맘에 든다.

어쨋든 두번째 방법으로 케릭까진 올려서 테스팅 했으니..
본격적으로 해볼려면 맵툴이 필요하겠다. 쿼터뷰용 맵툴..
역시나 C#으로 제작.


방식은 처음에 오른쪽걸로 했으나 기획자의 요구대로 왼쪽껄로 바꾸자고 요청해서 바꿨다.
결국 선택은 왼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