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쿠 밥솥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집에는 밥을 지을 때 쓰는 밥솥 브랜드는 쿠쿠이다. 그 전에도 그랬고 앞으로도 그럴려나.


어디 카테고리라도 유명한 브랜드가 있다.가성비까지야 모르겠지만 한번 사서 잔고장이 없으면 좋다.


모처럼 쿠쿠 밥솥 사용설명서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설명서가 필요할 경우는 의오로 다양하다.


처음 새제품을 샀을 때야 잘 챙겨두게 된다. 


나도 그러한 설명서류만 보관하는 장소가 있다.


쿠쿠 밥솥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방법


아무곳이나 놔두었다가 몇년지나면 어디놔뒀는지 기억이 가믈가믈


이전에는 이러한 것들을 더 신중하게 챙겨두기도 했었다. 지금은 그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가끔씩 찾아보게 되는데 이번에는 찾을 수 없엇다.


이번에도 그러한데 겸사 겸사 쿠쿠 밥솥 사용설명서가 필요하게 되었는데 찾지 못해서 어디서 받는지 알아보았다.

생각해보면 간단한 문제였다.


바로 제조사 홈페이지를 가보면 된다.



이전에 쿠쿠 서비스센터 관련해서 찾아본 곳이다.


쿠쿠-서비스센터-확인


백색 가전을 너무 좋아하는 나로써는 쿠쿠 홈페이지 같은 곳을 가면 본래 보려고 했던 일보다 삼천포로 빠져서 신제품을 구경하는 재미에 시간 가는 줄 모른다.


새로운것을 보면 뭔가 요리가 더 잘 될거 같고 좋을거 같고 간편할거 같고 등등.


아무튼 홈페이지의 여러 메뉴 중에 고객서비스를 눌러보자.

왼쪽에 제품 사용에 대한 설명서 메뉴가 별도로 있다.



각 제품 별로 분류가 되어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다.



그리고 카테고리 안에 하위 품목도 있어서 내가 가지고 있는 제품을 추려서 좀 더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예를 들면 밥솥 하위로 트윈프레셔밥솥, IH전기압력밥솥, 전기보온밥솥, 저당밥솥등



주방 가전으로는 전기렌지, 전자렌지, 믹서기, 블렌더, 멀티쿠커, 전기그릴, 에어프라이어, 식기세척기, 식기건조기, 전기주전자등등으로 분류가 되어 있다.


그 밖에 정수기, 공기청정기, 제습기, 비데, 의류건조기, 스팀다리미, 청소기등등



나온 목록 중 아래에 보면 모델명으로 되어 있는 항목중에 옆의 다운로드를 누르면 된다.


오른쪽에 있다.



쿠쿠에서 받은 사용 설명서는 확장자가 PDF이다.



나는 메인 브라우저가 크롬이므로 별도로 뷰어를 받을 필요 없이 브라우저에 던져서 읽어보게 된다.


보통 쿠쿠 설명서 아래쪽에 보면 해당 제품에 대한 몇가지 요리에 대한 레시피가 있다. 이전엔 이부분도 잘 따라해 봤었다.


네트워크 쿠킹이란 부분도 있는데 처음 보는거 같다.



CRP-HK와 CRP-HE 시리즈가 그런게 되나보다.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주 취미중 하나가 제조사 홈페이지 꼼꼼히 둘러보기, 유용하다고 생각되는곳 꼼꼼히 둘러보기


내가 찾지 않는 자료도 보다 보면 유용해 질 수 있다는것인데 여기저기 메뉴 눌러서 돌아다니다 보면 꽤 재미 있다.


이렇게 쿠쿠 밥솥 사용 설명서 다운로드를 알아보았다.

그 밖에 자주하는 질문을 읽어보면 밥솥을 이용하면서 여러 경우를 쉽게 해결 할 수도 있다.


설익은 밥이 되거나 뚜껑이 안 닫히거나 내솥을 넣어주세요가 나오는 등일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나온다.


파일로 된 설명서는 출력을 하자니 페이지수가 제법 되어서 필요한 부분만 필요할 때마다 읽어보는 편이다.


찾아보면 어디라도 괜찮은 내용이 많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