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화 통장 수수료 비교를 한눈에 해야 할 때는 은행연합회를 활용을 하면 된다.해외로 외화를 보낼 때 송금 수수료도 덩달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전국에 있는 모든 은행을 통털어서 비교를 해주고 있다.
외화 송금 관련해서는 받을 때, 보낼 때, 그와 더불어서 국내외화 이체 수수료, 외화 수표추심 수수료, 외화현찰, 여행자수료판매 수수료등이 이에 해당한다.
몇번의 클릭으로 전체의 통계를 빠르게 볼 수 있기 때문에 가끔식 방문을 해서 참고를 해보기도 한다. 모두 다 외우고 살수는 없는 노릇이니까.
기존 오프라인 은행 뿐 아니라 매장이 없는 온라인 은행도 모두 포함이 되어 있다.수수료 부분을 찾아보면 전에 은행에 대한 외화 송금 수수료를 알 수 있다.
여기에 해당 하는 은행은 전국 은행이지만 적어보자면 아래와 같다.
농협은행, 신한, 산업, 우리, 스탠다드차타드, 하나, 기업, 국민, 씨티, 수협, 대구, 부산, 광주,제주,전북,경남,케이뱅크, 카카오뱅크, 토스뱅크가 해당한다.
은행 연합회에서는 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수료에 대해서 비교를 해보고 확인을 할 수 있다.여러 다양한 메뉴 중에서 금리/수수료 비교공시 부분을 잘 살펴보면 된다.
직접 조회를 통해서 찾을 경우는 검색사이트에서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로 검색하면 금방 찾을 수 있다.
첫화면에서 메뉴를 모두 펼친 뒤에 소비자포털 ▶ 금리/수수료 비교 공시 부분을 보면 된다.
혹은 금리/수수료 비교 공시쪽의 은행 수수료 부분을 보면 송금 수수료를 확인 할 수 있는 메뉴를 찾을 수 있다.찾아 들어갈 수 있는 부분이 여러 갈래로 있으므로 디자인이 변경이 되서 위치가 바뀌거나 할 때 미리 기억을 해 두면 된다.
실제적으로는 은행연합회에서 소비자포털로 이동이 되게 된다.
송금과 더불어서 더불어서 환전수수료는 어떻게 책정이 되어 있는지 화폐별, 일반영업점/인천공항점등에 대해서도 더불어 알 수 있다.
외환 송금 수수료 관련해서는 해외로 혹은 해외로부터, 국내 외화 이체등을 원하는 은행을 선택한 뒤에 확인을 하면 된다.
원하는 특정 은행이 있는 경우는 해당 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확인을 하게 되므로 은행연합회에 왔으면 전체적인 항목을 볼 경우가 많다.
수수료 리스트로는 특정 금액 이하일 때, 초과시에 얼마가 들어가고 전신료는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다.참고로 전신료는 대부분 8천원으로 책정이 되어 있으며 국민은행의 경우 건당 5천원, 신한은행의 경우 건당 3천불 이하는 5천원이다.
우리은행의 경우는 현재 미화 3천불 상당핵 이하를 송금할 시는 면제가 된다.
목록에 나오는 리스트를 클릭을 하게 되면 해당 은행 홈페이지로 연결이 되서 편리하다.
특정 은행을 보고 싶을 때는 이를 활용을 하면 간략하게 나온 내용 뒤로 상세한 항목을 볼 수 있다.제일 정확한 최신 정보는 해당 은행에 있으므로 목록에서 눈으로 확인 후 리스트의 문구를 눌러서 은행 홈페이지에서 읽어보는것이 제일 정확하다.
참고로 송금 수수료는 전신료를 포함한 국내은행 송금수수료에 더해서 해외 중개은행 중개수수료와 해외 현지은행 수수료가 합쳐진 부분을 일컫는다.
제휴가 된 은행으로는 국민/기업/농협/부산/대구은행은 웨스턴유니온이며 경남/신한/우리은행은 머니그램으로 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