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알아볼 수협 잇자유적금 같은 경우는 우연히 검색을 하다가 페이스북에서 알게 되었다.
내용 같은 경우는 수협은행에 자세하게 나와 있기 때문에 쉽게 확인을 할 수 있는 부분이다.
완전 주거래 은행은 아니지만 요즘처럼 금리가 낮은 시대에 몇년을 꾸준히 묵혀두면 기쁨을 줄거 같은 부분이라서 관심이 너무 가서 정리를 한번 해본다. 자유적립식 예금으로써 기존 가입한 사람들의 통계를 확인을 해볼 수 있다.
잠깐 보자면 여자가 남자보다 앞도적으로 높으며 특히 20대가 많이 가입을 한 경우로 직장인이라면 관심이 매우 높음을 알 수 있다.
스마트폰뱅킹 전용상품으로 기본금리에 더해서 조건 충족을 하면 우대를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더 관심을 갖게 되었다.
월납 범위는 1인에 한해서 1계좌만 가능하면 1만원에서 30만원까지 가능하고 조건 충족이 되면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가입도 가능하다.
1년에서 3년까지는 우대금리는 동일한 0.8%가 책정이 되고 기본금리가 달라진다.
1년 : 2.6% / 2년 : 2.9% / 3년 : 3.2
도합하며 보면 3.4 / 3.7 / 4.0%를 하기 떄문에 3년이나 2년정도는 보통 납입을 하는 경우가 많다.
물론 나같은 경우는 1년 적금 이자 확인을 하고 난뒤에 주로 그러한 부분을 이용했었는데 그 이상도 좋은거 같다.
그러면 우대부분을 알아보자면 총 3가지정도를 할 수가 있음을 알 수 있다.
1번은 처음으로 요구불이나 저축성으로 첫 수협 거래를 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0.4%를 추가해 준다.
두번째로 마케팅 활용에 동의를 하게 되면 0.2% 마지막으로 자동이체를 할경우에는 0.2%를 추가로 주기 된다.
참고로 자동이체 납입시는 계약된 기간의 2/3이상을 하여야 하며 년제로 보면 아래와 같다.
1년제 : 최소 8회 / 2년제 : 최소 16회 / 3년제 : 최소 24회이상
이자는 당연히 만기일시지급방식으로 지급이 된다. 3년이 지나서 그동안 모은돈을 받을 때는 뿌듯해 진다. 그렇게 생긴 목돈이 다시 굴려지고 굴려지면 어느 순간부터는 점점 기하급수적으로 커지는 눈덩이를 상상하게 된다.
알아보는 김에 비과세종합저축가입 자격 및 한도 확인등은 해당 은행에 가면 알 수 있다.
그 이외에 제휴부분으로 운영하는 것은 수협과 제휴한 제휴사에서 발급한 금리우대코드를 입력을 하게 되면 0.6%를 받을 수 있다.
즉 카카오페이 금리우대코드는 821588이다.
카톡 실행을 하고 페이부분을 눌러서 들어가는 메뉴중 금융제휴를 선택을 하면 된다.
결과적으로 카카오페이에서 금융제휴 부분을 눌러서 가입을 하게 되고 코드 입력을 하면 받을 수 있다.
보면 제휴라고 괄호로 되어 있는 아이가 빵긋 웃고 있다. 마치 나야나 하듯이
혜택보기를 눌러서 들어가보면 자세한 안내사항이 나온다.
전체 상품군 중에서도 꽤 거의 제일 높거나 최상단에 위치하고 있음을 알 수 있을 만큼 높은 편이다.
폰으로 신청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당연히 비대면이며 무방문이다. 오늘 알아본 수협 잇자유적금 같은 경우는 받을 수 있는걸 다 받았을 때 실제 금액이 어떻게 되는지 정리를 해봐야 겠다.
꼬박꼬박 너무나 당연한 습관으로 월납을 하게 되고 1년 2년 시간이 가서 찾아보는 목돈을 받는 기분은 느껴본사람만이 알 수 있다.
그리고 그부분이 언젠가 큰 힘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