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기력증 극복 방법

무기력증 극복 방법

모든것에는 모를 뿐인지 원인이 여러가지가 있다.

무기력즉이란 몸에 힘도 없고 오래하는 지구력도 없으며 뭔가를 할 의지도 없고 집중도 안되고 늘 피로감에 젖어 살며 의욕등의 대부분이 저하가 되는 증세를 말한다.

 

또한 오래 지속이 될수록 우울증도 함께 찾아올 수 있다.

무기력증 원인은 많은 스트레스나 아주 열심히 너무너무 열심히 해서 찾아오는 번아웃 증후군도 그 부분중의 하나이다.

일단 무기력증에 빠지게 되면 빠져 나오기 힘들다. 그 상태에서의 개인의 시간은 멈추고 시간만 흘러간다.

오래 지속이 될수록 고칠 수 없는 주로 장년층에서 많이 나오는 경향이 많다.

 

무기력증은 일종의 병과도 같은데 혼자 살때야 상관없지만 부양해야할 가족이 있다면 그러고 언제까지 있을 순 없고 빠져 나와야 한다.

 

이전에 활기찼던 나였을 때로

피곤해서 쉬고 나면 충전이 될 거 같지만 무기력증은 채워지지 않는 밑빠진 독처럼 체력이 충전이 되지 않는다. 아니 충전이 된다 하더라도 금새 방전이 된다.

 

무기력증 극복 방법은 일단 움직여야 한다. 그리고 등산이나 운동을 하면 좋은데 바쁜 삶 가운데 따로 시간을 낼 수 없다면 주말이나 짬짬히 가벼운 산책이나 스트레칭등을 하는 것도 좋다.

 

몸에 좋은 영양제를 먹는것도 작은 부분중의 한 방법이다. 찾아보면 부족한 비타민이나 커큐민등이 함유된 영양제는 많이 있다. 무시하지 말고 귀찮다고 안 먹지말고 최소한으로는 챙겨보자.

 

일반적으로 어떠한 일을 할 때 익숙해 지는 시간은 21일에서 40일 사이라고 한다. 즉 한달에서 두달이다.

무기력증에서 빠져 나오는 방법 중 가장 먼저 할 일은 일을 만들고 움직여야 한다. 그게 우선의 첫발이며 최선이다.

일을 work라고만 생각하지 말고 앞서 말한 운동이나 여러가지 사람과의 만남, 새롭게 시작하는 일들을 시작해야 한다.

 

그러나 너무 거창하고 큰 것을 처음부터 시도를 하게 되면 또 얼마지나지 않아서 지쳐버린다.

아주 작은 것부터 시작해서 작은 성공을 느껴라.

 

매일 아침 일어나서 물한컵 마시는것부터 매일 매일 하기 시작해서 성공을 하게 되면 다음으로 퇴근 후 동네 30분 산책하기등을 꾸준히 한다.

 

하루를 이틀이라고 생각을 해보자. 첫날은 다음날을 계획을 세우는 날이다.

두번째 날은 이전날에 세운 계획을 하는 날이다. 거창 할 것 없다. 작은 것을 이루고 모으고 모아서 큰것으로 만들자. 이게 반복이 된다면 어느 순간 돌아보면 무기력증에서 벗어나고 다시 활기차게 살고 있는 자신을 발견을 할 수 있다.

잔잔한 운동과 작은 식단을 조절해보자. 그리고 조금은 내려놓자. 너무 완벽할려고 하지 말고 하다 못해 집안의 청소를 하더라도 가볍게 청소를 할 생각을 해야지 구석 구석 깨끗하게 이방했으니 다음방 다음방 최선을 다해서 하게 된다면 다음에 또 청소를 할 땐 이전에 했던게 생각이 나서 손이 안가게 된다.

 

무리하고 높은 목표를 두지말고 생각을 많이 하지 말고 일단 움직이고 하자. 실패하는걸 겁내지 말고 실패해도 괜찮다.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움직이고 실천하고 운동하고 흔히 알려져 있는 연어나 블루베리, 바나나, 떠 먹는 요구르트 등 좋다는 음식도 매일 한끼나 하루에 한번정도는 끼워 넣어서 먹어보자.

 

1분이 변하고 10분이 변하고 1시간이 변하고 하루가 변하고 일주일이 변하고 한달이 변하면 내 삶은 바뀌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