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이저리그 중계 어디서 볼 수 있을까

스포츠를 잘 하진 못하지만 보는것을 너무 좋아해서 이전엔 정말 MLB는 즐겨보곤 했었다.

모처럼 메이저리그 중계 확인은 어디서 하고 라이브등의 실시간은 어떻게 보는지 알아보았다.무료로 중계를 해주는 곳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

이전처럼 티비로 뭔가를 시청하기 보다는 컴퓨터나 폰으로 온에어를 찾아서 보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상하게도 쇼파를 치우고 난 뒤에 느긋하게 기대서 보는부분이 없어서 그런지 아무튼 그 편이 조금 편해졌다.

이전에는 정말 많이 보던 경기들이 많았었는데..

메이저리그 중계 어디서 볼 수 있을까

특히 류현진 중계방송이나 추신수가 나오는 경기가 있는 날이면 시간이 안맞으면 시계 알람을 맞춰놓고 잠을 자기도 했었다.

응원하는팀이 없을 때는 그냥 그런가보다 했지만 내가 좋아하는 선수가 있고 팀이 있으면 몰입해서 보면 정말 한순간 한순간이 긴장을 더해간다.

전체적인 메이저리그 일정같은 경우야 네이버 스포츠등에 가면 팀별로 그리고 지난 일정에 대한 결과나 경기기록등이 잘 나와 있기 때문에 따로 찾아볼 필요는 없다.

특히 선발등판하는 경우도 기록이 되어 있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기 편하다.

내가 한창 볼 때에는 온라인으로 볼 수 있는 곳이 꽤 되었던것 같은데 지금은 몇군데가 없는거 같다. 

아프리카TV에서도 많이 봤었던것 같은데...

그래도 한곳이라도 있으면 방송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크게 상관은 없는거 같다.

바로 MBC스포츠플러스에서 실시간 중계를 볼 수 있다.모니터를 두대를 사용을 하고 있기 때문에 경기가 있거나 볼 경우가 되면 왼쪽은 작업을 하고 오른쪽은 창을 켜 놓고 보고 있는 맛이 쏠쏠하다.

작업을 하다가도 목소리가 커지거나 할 때 한번 힐끗봤다가 또 일하다가 그렇게 하게 되는데 물론 안볼때보다는 진도가 나가지는 않지만 괜찮다.

쉽게 찾을수가 있기때문에 들어가는것은 어렵지 않다.

오른쪽에 보면 펼침메뉴 형태의 햄버거 메뉴가 있다.

눌러서 펼친뒤에 제일 왼쪽 편성표를 보게 되면 거기에 스포츠+라는 메뉴가 있다.

페이지 자체가 한창 개막을 하고 진행중인 메이저리그 부분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티비에서 볼경우 각 지역별로 채널번호도 나와 있고 방송 시간도 표로 제공이 되어 있어서 확인하기 어렵지 않다.

아무튼 메이저리그 배너를 누르면 오른쪽 위에 LIVE 메뉴가 있어서 실시간 중계 방송을 봐야 할 경우에 이용을 하면 된다.

여기에는 날짜별로 원정팀이나 홈팀에 대한 경기일자가 쭉 나열이 되어 있다. 만일 경기영상 부분의 상태가 진행중이라는 것은 현재 방송중이라는 이야기가 되므로 오른쪽에 모니터모양을 누르면 시청을 할 수 있다.

단지 팝업창으로 새창이 뜨기 때문에 사용하는 브라우저에 따라서 차단이 기본으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각 프로그램 설정 화면 등을 통해서 풀어주고 띄우면 된다.

눌러도 아무 반응이 없을 때 확인해볼 사항이다.

별도로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무료로 메이저리그 중계 방송을 바로 볼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다.그렇다고 화질이 나쁜것도 아니고.

인터넷이 빠르기 때문에 이전보다는 원하는 화면등을 국내가 아니더라도 해외사이트등을 이용을 해서 실시간으로 다저스 경기나 텍사스레인저스 경기등을 볼 수 있다.

벚꽃이 피고 질 무렵쯤에 개막을 하게 되면 그에 따라서 나도 괜시리 신나게 되는데 재미있는 경기가 많기 때문이다. 꼭 야구뿐만이 아니더라도...

시간대가 맞거나 해서 치맥 한잔을 하면서 보면 영화보다 재미가 있다.

경기를 하지 않을 때는 네이버 스포츠에 들어가서 못 본 주요장면이나 경기결과나 기록등을 읽어본다.

시간대가 우리나라 새벽시간대가 많기 때문에 근래에 들어서 야간에 작업을 하는 경우가 많은 나로써는 꽤 쏠쏠한 기간이다.

그리고 라디오 중계를 들을려거든 라디오코리아를 방문하면 된다.

접속 후 오른쪽의 방송듣기를 누르면 팝업창에서 바로 들을 수 있다.

바로 시청 하는 것도 좋지만 환경이나 상황이 그렇지 않을 경우 이어폰 하나를 가지고 와서 들으면 되는데 라디오라고 긴장감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다.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기를 손꼽아 기다렸는데 드디어 시작 되었다.방송 스케쥴이나 경기 일정 부터 확인을 하고 기다려본다.

시간대가 우리나라가 아니거나 해서 실경기 시간이 틀릴 경우도 있지만 그럴 땐 네이버 스포츠등에서 확인 한다.

주소다.

http://www.radiokorea.com

그만큼 작업속도는 아무래도 조금 늦어 지지만 낮에 그 부분을 채우면 되기 때문에 크게 상관은 없는거 같다.

치킨을 먹으면서 보는 맛이 일품이지 않은가.

텍사스 레인저스의 추신수 선수가 통산 1500안타를 치는 것을 보고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더 재미가 있는데 경기를 할 때 실시간으로 볼 경우는 메이저리그중계방송으로 시청을 할 수 있다.

재미있는 해외 야구 중계를 놓칠 수는 없지.부상 없이 좋은 성적을 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기도 한다.

한창 야구나 축구를 볼 때에는 승률이나 타율 등을 달달 외우고 다니기도 했었는데 지금은 생업에 바빠서 인지 이전만큼은 많이 못본다.

그 땐 거의 생중계 하는날은 내팀이든 남의 팀이든 거의 하루종일 틀어놓고 라디오처럼 듣곤 했었는데 시간이 많이 지났다.

그래서 가끔식 보더라도 여전히 재미있고 흥미진진해서 손에 땀을 쥐게 한다.특히나 내가 보고 있는 팀이나 선수가 나온다면 말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