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하이라이트로 교체했기 때문에 쓰지 않지만 이전에는 린나이 가스레인지를 쓰고 있었고 그 때 고장이 나서 찾았던 린나이 서비스센터 부모님은 아직도 쓰고 계시기 때문에 한번 찾아보았다.
컴퓨터가 고장이나면 내가 불려가서 해결해 주지만 린나이 제품이 고장이 나면 내가 어떻게 해줄수가 없기 때문에 정리를 해보았다.
전국적으로 몇군데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참고로 as나 상담전화 대표 전화번호는 1544-3651번이다. 지점별로 별도의 연락처가 있기도 하지만 보통의 경우는 대표번호로 연락을 해서 문의를 해본다.
고객센터 방문할 일이 생길경우 운영시간은 토요일과 일요일 그리고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고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가스보일러 등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 연락할 일이 생기게 되는데 오프라인으로 주소를 알아야 찾아갈 수 있기 때문에 전국적으로 CS센터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자.
■ 서울
강남 : 서울시 송파구 삼학사로 63, 2층
강서 : 관악구 봉천로 438, 동은빌딩 3층
강북 : 마포구 잔다리로 89, 성제빌딩 5층(서교동)
북부 : 강북구 월계로 43-1, 성림빌딩3층
■ 경기
수원 : 수원시 장안구 경수대로 1082-7, 대영프라자 213호
성남 :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 52번길
의정부 : 의정부시 범골로 83
■ 인천
부평구 부평대로 19-1, 도시프라자 3층
■ 부산
북부산 : 동래구 충렬대로 146, 혜원빌딩5층
동부산 : 동구 중앙대로 538, 신성빌딩 5층
■ 강원
원주 : 원주시 북원로 2453, LG생활건간빌딩 3층
033-748-3651
강릉 : 강릉시 하슬라로 184
033-643-3651
전국 린나이 서비스센터
춘천 : 춘천시 춘천로 380
■ 경상북도
구미 : 구미시 야은로 740-1, 2층
안동 : 안동시 서동문로 35, 2층 / 054-857-3651
포항 : 포항시 남구 상공로 213, 광남빌딩 3층
054-274-3651
■ 대구
동구 동대구로 447, 1층 / 053-955-3651
■ 울산
중구 태화로 86, 2층
■ 광주
북구 금남로 80 송강빌딩 1층 / 062-223-3651
■ 경남
창원 : 창원시 의창구 도계두리길 10, 대웅제약빌딩 6층
진주 : 진주시 망경로 283, 2층 / 055-256-3651
■ 충남
천안 : 천안시 서북구 백석로 244, 이레빌딩 4층 401호 / 041-576-8328
홍성 : 홍성군 충서로 1493, 2층 / 041-634-3651
■ 충북
청주 : 청주시 서원구 무심서로 613, 2층 / 043-267-3651
충주 : 충주시 사직로 175, 한마음빌딩 4층
■ 대전
대전 : 동구 한밭대로 1307, 우성빌딩 8층 / 042-635-3651
■ 전북
전주 : 전주시 덕진구 견훤로 382 2층 / 063-242-3651
■ 전남
순천 : 순천시 기적의도서관길 23
목포 : 목포시 용당로 210, 흥국생명빌딩 2층 / 061-243-3651
■ 제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동광로 77, 4층 / 064-756-3651
그 이외에 린나이 대리점등을 찾고 싶은 경우라면 homepage를 이용하면 된다.
주소야 포털등에서 검색을 하면 되고 접속 후에 상단의 고객지원 메뉴를 살펴보면 우리가 원하는 정보가 있다.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화면인지라 보통의 경우에는 어디든간에 상단 첫화면에 쉽게 찾을 수 있게 배치를 해놓았다.
사용설명서 같은 경우도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 가스나 전기레인지나 오븐, 빌트인이나 보일러, 온수기나 실내온도조절기 등에 대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참고로 문서파일은 pdf확장자이니 그와 관련된 리더기가 있어야 한다.
기사 방문을 위한 출장 접수를 할경우에도 온라인으로 신청을 해서 상담이나 출장접수를 할 수 있다. 가스레인지 같은 경우는 들고 갈수가 없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에 확인이 가능하다.
그리고 해당 페이지에서 품질 보증기간이나 부품 보유기간에 대한 설명 부분도 확인을 할 수 있다.
예로 에어컨이나 난로, 가스온풍기 등의 품질기간은 2년, 부품보유는 5년, 정수기등은 1년등이 된다.
어느정도 자가수리가 되는 경우라면 공식부품몰인 잇츠마이린나이 사이트를 가서 확인을 해봐도 가능하다. 잘 쓰고 있는 제품이 잘 쓰면 금새 잊고 너무 당연한 것이 되어서 평소에 인지를 못하는데 생활에 꼭 필요한 부분이 고장이 나거나 동작을 하지 않으면 너무 답답해진다.
그럴때는 얼른 서비스센터를 확인을 하고 해당 업무를 보도록 하자. 기계나 제품이라는것이 고장이 나면 자가치유를 하는 기능은 없기 때문에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