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에 한번 진행이 되는 패치가 돌아왔다.그래서 알아본 롤 패치노트 9.8 이번엔 무엇이 바뀌었을까
리그오브레전드 폴더 용량이 80기가나 되고 ssd 하드는 넉넉하지 않아서 패치 할 때마다 몇기가씩의 여분 공간이 필요한데 늘 패치도중에 공간부족이 뜨거나 멈추기 때문에 하드 정리하는게 일이였다.
귀찮기도 하기 때문에 이참에 넉넉한 서브 드라이브로 옮겨서 했다.
먼저 챔피언별 패치 내용이다.
나르
R - 나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 120/100/80 => 90/60/30초
노틸러스
기본 지속효과 : 강력한 일격
속박 지속시간 : 0.5, 0.75,1,1.25,1.5 => 0.75,1,1.25,1.5(1/6/11/16레벨에서)
Q 닻줄 견인 피해량 증가 : 80/120/160/200/240 + 주문력의 75% =>
100, 145, 190, 235, 280 + 주문력의 90%
레넥톤
기본능력치 변경
체력 : 572.16에서 575
공격 속도 증가량 2.65% 에서 2.75%
방어력 증가량 3.8에서 4
Q 양떼 도륙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혔을 때 체력 회복
=> 9, 13.5, 18, 22.5, 27에서 12, 18, 24, 30, 36으로
챔피언에게 강화된 피해를 입혔을 때 체력 회복
=> 27, 40.5, 54, 67,5, 81에서 36, 54, 72, 90, 108
강화된 회복 최대 수치
=> 150, 225, 300, 375, 450에서 200, 300, 400, 500, 600
마스터 이 : 신규 추가.
R 최후의 전사
신규 추가 기동력 전사 : 궁을 쓰면 지속시간동안 유닛을 통과 할 수 있음.
세주아니
W 혹한의 서릿발 피해량 계수 증가.
첫번째 사용 피해량 계수
=> 세주아니 최대 체력의 1.5%에서 세주아니 최대 체력의 2%
두번째 사용 피해량 계수
=> 세주아니 최대 체력의 4.5%에서 세주아니 최대 체력의 6%
신지드
기본 능력치 중 체력재생이 8에서 9.5로
W 초강력 접착제의 둔화 효과가 40%에서 60%
E 던져 넘기기 마나 소모량
=> 80, 95, 110, 125, 140에서 60, 70, 80, 90, 100
아무무
기본 지속 효과인 저주의 손길 피해량 증가
추가 고정 피해 : 저주에 걸린 대상은 마법 피해 감소 효과 적용전의 마법 피해량의 10%에서 13%의 추가 고정 피해를 받음.
Q 붕대 던지기 재사용대기기간 변경
16, 14, 12, 10, 8초에서 12, 11, 10, 9, 8초
날 떠나지마 : 붕대 던지기로 맞춘 챔피언에게 이동하기 전에 적중된 대상의 기절 상태가 해제가 된 경우에는 아무무가 해당 대상을 향해 일정 거리를 이동함
오른
기본 지속 효과 간이 대장간 기본 능력치 상향
대장간 불꽃 망토 : 체력이 625에서 750으로 증가, 방어력은 90에서 100으로 증가
얼어붙은 주먹 : 방어력이 95에서 125로 증가
심연의 지옥불 가면 : 체력이 550에서 750증가하고 마법 저항력이 90에서 100으로 증가.
탱키 탱키 한데 좀더 탱키 탱키 한건가.
제드
Q 예리한 표창 피해량 감소
90, 125, 160, 195, 230 => 80, 115, 150, 185, 220
W 살아있는 그림자 재사용대기기간 변경
20, 18.5, 17, 15.5, 14초에서 22, 20, 18,16, 14초
진
E 강제 관람 함정 지속시간 2분에서 3분
함정 충전시간 28, 28, 26, 25, 24초에서 28, 25, 22, 19, 16초마다 한개씩
카밀 기본 공속 증가
0.625에서 0.644
카시오페아
E 쌍독니 마나소모량 40,50,60,70,80에서 40, 45, 50, 55, 60으로
케인
E 그림자의 길
그림자 암살자 형상일 때 재사용 대기기간이 기존 21, 19, 17, 15, 13초에서 모든 스킬 레벨에서 8초로 변경.
케일
기본 능력치 공격력 52 => 50으로 방어력 28에서 26으로
공격 속도 계수는 0.695에서 0.667
기본 지속 효과인 거룩한 승천
=> 케일의 레벨과 스킬 포이트를 모두 충족시켜야 공격이 강화됨
트런들
Q 깨물기 추가 피해량 20, 35, 50, 65, 80에서 20, 40, 60, 80, 100
R 진압 재사용 대기기간 110, 90, 70초에서 100, 80, 60초
피오라
W 응수 둔화 및 기절 지속시간 1.5초에서 2초
피해량 : 90, 130, 170, 210, 250 + 주문력의 100%에서 110, 150,190, 230, 270 더하기 주문력의 100%
E 대가의 검술 마나소모량
=> 40, 45, 50, 55, 60 => 모든 스킬 레벨에서 40
여기까지 챔피언별 패치이다.
이번에는 탑라인이 많은 느낌이지. 상향이 된것도 있고 조금 하향이 된것도 있다.
더 탱키해 지거나 더 딜이 쎄지거나. 체감은 맞아보던지 해봐야 겠지
다음은 아이템 변경 사항
빌지워터 해적검 : 가격 증가
조합 비용 250골드에서 350골드로 총 가격은 1500골드에서 1600골드로
음 자주 사는 템중의 하나인데 올라버렸네
몰락한 왕의 검 가격 증가
총가격 3200골드에서 3300골드
마법공학 총검 : 조합 비용 감소
850골드에서 750골드로
덤불 조끼 : 효과 지속시간 증가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 지속시간 1초에서 3초로
마법 부여 : 잿불거인
칼날부리 구이 : 미니언이나 몬스터에게 기존 200%에서 300%의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힘
폭풍갈퀴
날개 달아주기 : 충전효과가 30%에서 35% 증가
지속되는 둔화 : 충전 효과가 대상을 40% 둔화시키며 기존 1초에서 1.5초에 걸쳐 원래대로 돌아옴
가시갑옷 :
고통스러운 상처 효과 지속시간 1초에서 3초
롤 패치노트 9.8 중에 룬 같은 경우는 최후의 일격만 변경 되었다.
삭제가 된 것 : 적응형 능력치
=> 챔피언 처치에 관여를 하더라도 10초 동안에 추가 공격력 9나 추가 주문력 15의 효과를 얻지 않음
추가 피해량 기존 7%에서 8%(체력이 40% 이하인 챔프에게)
이번 리그오브레전드 패치중에 자주 하는 것도 있기 때문에 로긴해서 플레이를 해보고 싶네
챔피언별 능력치가 바뀐 것을 가지고 테스트 한번 해봐야 겠다. 실제 체감은 더 쎄거나 할 수도 있는것이니까.
정글 마이를 들고 숭숭 썰러 가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