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구직을 하려면 유명하고 큰 구직사이트를 이용을 하면 된다.몇몇 군데가 있어서 각 직종별로 확인해 볼 수 있다.
그 밖에도 신문형태로 발행되는 곳에서도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 그 중에서 교차로 신문 그대로 보기를 정리해 보았다.
해당 지역에 구인을 등록해야 한다거나 구직을 찾아봐야 할 때 당연히 이용할 수 있다.
그 뿐만 아니라 근처 부동산매물상태나 중고자동차나 생활114등을 활용해서 근처에 청소전문이나 전기등을 찾아볼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오프라인 배포대에 다행히 교차로 신문이 있어서 얻을 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언제 없어질지는 아무도 모르고 어떤날은 텅텅 비어 있어서 발걸음을 돌리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온라인으로라도 볼 수 있으면 좋을 거 같은데 특히나 지난 신문도 앉은 자리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해서 편하다.
첫화면에 보면 각 카테고리별로 세세하게 볼 수 있는 메뉴들이 많이 있다.우리지역에 대한 부분을 보려면 지역별로 가서 살펴보면 된다.
아무래도 전국적으로 볼 경우는 드물고 내가 사는 곳 근처에 무엇이 있나 우선적으로 찾기 때문에 좀 더 세부적으로 볼 필요가 반드시 있다.
예를 들어 대전지역에 있는 부동산이나 차량이나 구인등을 알아본다고 하면 충북을 누르고 대전교차로를 선택하면 된다.
같은 교차로라고 해도 각 지역별 홈페이지의 레이아웃이 조금씩 틀리다.그래도 위치만 틀리고 대부분 어딘가에 있기 때문에 잘 눈여겨보면 되는데 대전같은 경우는 첫화면에 메뉴가 있어서 누르면 바로 새창으로 뜬다.
몇일자 신문인지 몇호인지 그리고 세세한 카테고리별로 나와있다.
새로운 창으로 뜨는데 아무런 반응이 없다면 브라우저에서 자체적으로 차단된 경우가 많으므로 풀어주도록 하자.
마우스 왼/오른쪽 버튼을 활요해서 넘기면서 한장 한장 보면 된다. 따로 설명할 필요도 없을 뿐더러 마우스휠로도 전환을 할 수 있다.
모든 페이지를 순서대로 볼 필요 없이 먼저 보고 싶은 부분으로 빨리 이동을 하기 위해서 위쪽에 있는 카테고리를 선택을 하면 바로 해당 부분으로 넘어가 진다.
필요하다면 책갈피 기능을 이용해서 스크랩을 하면 되고 이 목록은 "우"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에 나타난다.
대부분 교차로 신문 발행은 평일 주 5회 발행이 된다. 즉 월~금요일이다.
신문광고를 해야할 경우나 각 지역에 있는 곳에 전화로 문의를 해야할 상황이 발생을 할 경우도 더러 있다.
그럴 때는 화면 제일 아래쪽에 보면 전화번호 안내 부분을 눌러서 보면 된다.
전국적으로 전화/팩스 그리고 발행지역에 대한 담당지 주소가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알기 쉽다.
만일 오프라인 배부함이나 가판대를 찾아야 할 경우에도 알 수 있는데 현재 보고 있는 대전교차로 아래쪽에 고객센터가 있다.
메뉴 제일 오른쪽에 보면 신문배포안내 메뉴를 눌러본다.
해당 선택 지역안에서 어디에 있는지 찾을 수 있게 지도검색과 배부함위치목록형태로 보여주니 필요에 따라서 보면 된다.
추후에는 달라질 수 있지만 현재 기준으로 52곳이 위치함을 알 수있다.
다음은 배부함 위치다.
참고로 배포시간은 지역에 따라서 1~3회까지 이고 1차에서 3차까지 있다.
1차 : 오전 6시 30분에서 오전 9시 30분
2차 : 오전 10시 ~ 오후 12시 30분
3차 : 오후 12시 30분 ~ 오후 1시 30분
지역별로 다를 수 있고 상황에 따라 조금 틀릴 수 있으니 자세한것은 각 지역별로 확인을 해보면 정확하게 알 수 있다.
이렇게 교차로 신문 그대로 보기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지나가서 놓쳤던 부분이라도 날짜 지정을 통해서 과거에 발행된 것을 손쉽게 볼 수 있어서 필요한 부분은 다 알 수 있다.
늘 가던 배부함이 비어있다면 근처에 또 다른곳은 어디 있는지 조회를 해보고 찾아가서 가져올 수도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활용 할 수 있다.
지역이라도 채용정보등이 적지 않게 올라오기 때문에 구인을 목적으로 할 때 찾아보는 방법중의 하나가 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