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신규발급이 될 경우 카드사용등록을 위해서 전화번호로 걸거나 분실신고 등을 할 때 이용하기도 한다.
이전에 발급 받아서 가끔씩 쓰고 있는 카드 중 하나인데 콜센터에 연락을 할 경우가 생겨서 겸사겸사 국민카드 고객센터 정리를 한번 해보았다.
각 창구별 업무에 따라서 대표번호 이외에 몇가지 분리된 전화번호가 있기 때문에 이번기회에 알아보도록 하자
생각보다 다양한 연락처가 있음을 알 수 있다.
고객센터 대표번호는 1588-1688번이고 금융서비스는 1588-2788번이다.
그리고 분실신고나 가맹점승인 번호는 1588-1788.
결제나 각종등록이나 변경일 경우는 1899-0800.
신규 발급 후에 카드사용등록을 하여야 할 경우는 1670-4040.
공공사업/바우처카드 등의 문의는 1599-7900.
영상수화상담은 070-7451-9521~2번.
자동납부나 포인트연계할부서비스는 1577-9900.
그리고 신차구매나 특별한도 같은 경우는 1599-0036번.
광고성 문자 등 수신거부를 하고 싶을 경우는 080-023-8700.
생각보다 다양한 번호가 존재하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 그리고 볼려고 하는 업무에 따라서 잘 구별해서 연락을 하면 된다.
어디든 ARS코드나 이용시간등이 안내가 되어 있는데 이부분도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대표번호로 전화를 건후 ARS코드는 아래와 같다.
1 - 개인회원
2 - 가맹점
3 - 기업회원
4 - 비회원/단순문의나 카드발급
5 - 홈페이지/모바일 앱카드/선불카드
6 - 비밀번호 / 사용등록
7 - 결제금액 / 이용한도
8 - 분실/보이스피싱
* 다시듣기
ARS 이용요금은 유선은 시내전화요금 기준이고 휴대폰은 이용하는 통신사 사용요금 기준이 된다.
그리고 각 메인번호 아래에 결재금액이나 바로출금 혹은 단기카드서비스나 포인트나 자동납부 혹은 상담원 연결 번호가 별도로 있다.
세세한 코드번호등은 아래처럼 끝자리 1688 / 2788 / 1788 / 0800번 이 네개에 대한 부분은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살펴보면 자세하게 알 수 있는데 홈페이지 상단의 고객센터 메뉴를 클릭을 한 뒤에 확인해 보면 된다.
그 이외에도 조회나 이메일 및 채팅상담등 다양하게 확인이 가능하다.
스크롤을 내려서 하단쪽을 살펴보면 된다.
이렇게 각 연락처별 서비스이용안내 페이지를 참조해서 보면 세세하게 알 수 있고 각 업무별 상담원 연결이나 이용시간까지 안내가 잘 정리가 되어 있다.
홈페이지야 포털에서 검색을 하면 쉽게 찾을 수 있는 부분이고 국민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여기까지 확인을 해보면 될 거 같다. 이전에 카드 분실로 급하게 전화를 해서 당황해 하던 나를 차분한 목소리로 절차를 진행해 주시던 상담원이 생각이 난다.
실제 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는 다양한 서비스가 요즘은 많이 생겨났기 때문에 이전보다는 분실의 위험은 조금 줄어든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