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p 온라인으로 하기

웹서버 셋팅을 하고 아니 그 보다 먼저 리눅스 호스팅을 하고 설정을 하고 apm을 깔고 php 코딩을 해본다.

보통은 이미 셋팅이 되어 있어서 폴더를 하나 만들고 .php 파일을 만들어 이리저리 테스트 해본다.

가끔 바쁘거나 급하게 확인해볼 경우가 생길 때는 php 온라인으로 하는 부분을 활용해서 해보기도 한다.

php 공부를 위한 개발강좌도 많이 나와 있어서 마음만 먹으면 스터디를 할 수 있다.배운것을 온라인에서 그대로 써먹으려면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한다. 

이미 기반이 있다면 사실 로컬로 해도 되고 시간차는 그렇게 크지 않음을 알 수 있다.

그렇지만 브라우저로 바로 코딩 후에 확인을 하는게 편함을 느끼는건 사실이다.

적어도 나같은 경우에

php 온라인으로 하기

이전에 자바스크립트로 개발을 할 때에도 자주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을 했었다.

jsfiddle이나 codepen, js bin등이 있었다.

이러한것이 code playground라고 하나. 뭐 아무튼

빠르게 작성을 해서 생성이 되는 페이지 주소를 보내주어서 참고하라고 하거나 서로 같이 고민을 해보는 경우도 여럿 많았다.

jsbin같은 경우는 내 리눅스 서버에 심어놓고 혼자 테스트해보기도 했다.

php도 이러한 서비스가 몇몇개 있다. 

fastsitephp가 바로 그곳이다.

대부분의 경우는 php 하나로만 끝나지 않고 css, js 그리고 html이 쌍을 이룬다.

ajax로 php에 요청을 하고 요청받은 php에서 결과 배열을 뱉어주고 ajax에서 다시 받아서 처리를 해서 화면 전환이나 갱신 승인등의 작업을 한다.

github 주소는 아래와 같다.

https://github.com/fastsitephp/fastsitephp

fastsitephp는 php를 사용하는 새로운 웹 프레임워크입니다. 등등등 아래쪽에 여러 설명이 되어 있다.

제공되는 플레이 그라운드를 통해서 확인을 해보면 된다.

현재는 온라인에서 작업을 해보거나 테스트를 해 볼 수 있는 사이트들이 찾아보면 꽤 많이 있다.

주력으로 쓰는것은 아니지만 개발을 할 때 이러한 부분을 활용하면 좀 더 프로토타입을 만들거나 간단하게 테스트를 할 때 가끔 이용하면 편리함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