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eysharpnxbiz 삭제 하기

쇼핑몰이나 관공서 사이트 혹은 은행, 증권등의 사이트를 이용을 할 때 설치가 되는 보안프로그램은 다양하게 많이 있다.이번에는 keysharpnxbiz 삭제를 하는 부분을 정리해 보았다.

어디에서 설치가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최근에 방문한 은행인가 자세하게는 모르겠다.

물론 자주 방문해야 하는 경우는 지운다 하더라도 어차피 사용시에 재설치를 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울 수 있다.

나는 그렇게 자주 쓰는 경우가 없기 때문에 이용을 하고 나면 과감하게 지워버린다.

keysharpnxbiz 삭제 하기

해당 사이트를 쓸 때는 모르지만 쓰지 않아도 부팅과 동시에 늘 메모리에 상주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것들이 쌓여있다면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이다.

아주 오래전일이지만 충돌로 인해서 갑자기 블루스크린이 떠서 작업하던 소스코드가 다 사라진 경험도 있고 해서 조금은 민감한 부분이기도 하다.

물론 지금은 그러한 경우는 거의 없다. 아니 아예 없다. 그래도 바로 쓰지를 않는데 부팅하면 바로 상주해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지우게 된다.

어차피 설치 된 곳을 다시 가면 다시 쓰게 된다. 작업 관리자에 보면 keysharpnxbiz.exe가 상주해 있다.

파일 위치는 c:\program files (x86)\KeySharpNxBiz이다.

keysharpnxbiz 무엇인가?

해당 프로그램은 보안업체인 라온시큐어에서 만들었다.

결과적으로 바이러스나 악성스크립트는 아닌 Non-ActiveX 기반 전자서명 솔루션이다.

지우는 방법은 간단하다.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에 보면 목록에 있다.

나 같은 경우는 keysharpnxbiz (x86) 버전 3.2.7.1로 되어 있다.

선택 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제거를 선택하면 금방 지워진다.

별도로 브라우저가 자동으로 닫히거나 하는 경우는 다행이 없다.몇몇 프로그램은 있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뭔가 작업을 할 때 순간 훅 날려먹은 경우도 있기는 한데 다행이 이번에는 그런 경우는 없었다.

이렇게 해서 삭제는 간단하게 하면 그 다음 부팅부터는 뜨지 않는다. 물론 앞서 말한것처럼 다시 설치가 되는 사이트를 이용을 하게 된다면 필수로 깔아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재설치를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