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쓰고 있던 컴퓨터를 바꾸고 새로 셋팅 중에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할일이 있어서 찾아보게 되었다.


내꺼는 아니고 아는 동생인데 hp officejet pro 8610인가 작업하다 적어놨었는데 얼마됬다고 또 기억이 안나는군.


다음을 따라가보면 쉽게 받을 수 있는데 생각보다 간단했다. 시간이 오래걸린다면 난감해 지기 때문에 빠르게 되어야 한다.

그렇다고 미리 다 다운로드 받아놓을 수도 없는 모양새고 해서 적어둔다.


아는 사람은 간단한 일일것이고 모르는 사람은 어려운일이겠지.


드라이버 다운로드


어디 회사 제품이든 기본적으로는 제조사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거의 모든 관련된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 주소로 접속을 해서 메뉴를 찾으면 간단하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홈페이지 접속 후에 상단 메뉴 중에 고객지원 -> 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를 누른다.



여러가지 제품이 있을 수 있지만 꼭 프린터가 아니더라도 말이다. 지금 알아보는 hp officejet pro 8610 같은 경우라고 예를 들면 제품번호 등을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겠지.


실수로 다른 프로그램을 받게 되면 정상적으로 당연히 동작을 하지 않는다.


제품 일부분을 치면 자동완성으로 아래쪽에 뜨게 된다.



자동완성에서 선택하던지 찾기 버튼을 누르던지 하면 사이트내에서 자체 검색조회를 해서 결과를 알려준다. 아래처럼 말이다.



나는 윈도우 7을 쓰고 있지만 서브컴은 윈도우 XP이고 10등 여러가지 os가 있겠는데 만일 기본적으로 잡힌 운영체제가 아니라면 변경을 눌러서 선택하면 된다.




그리고 아래쪽의 목록을 보면 우리가 찾던 프린터 복합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가 있다.


완료가 되면 더블클릭하여 설치를 하면된다. 요즘 설치 같은 경우는 간편하게 다음다음만 하면 되는 것이기 때문에 별도로 언급할 것이 없다.


홈페이지에는 그 이외에도 진단도구나 범용 팩스 등의 관련된 파일을 받을 수 있다.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는 간단한데 요즘은 대부분의 홈페이지들이 너무 쉽고 빠르고 편하게 만들어져 있는 것 같다.


심지어는 자동드라이버 통합설치 프로그램도 있으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