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lac to mp3 변환


언젠가 부터 음악에 대한 확장 파일인 mp3는 여전히 많이 쓰지만 flac확장자도 무시못하게 많이 쓰고 있다.



무손실 압축 포맷방식 방식으로 주변 지인이 개인적으로 만든 파일을 확장자가 flac 이라서 mp3로 변환하고 싶다고 해서 알아보게 되었다.


이전에는 대부분 변환프로그램은 다운받아 컴퓨터에 설치해서 써야 하는 방식이 대부분이였지만(여전히 그런부분도 있지만) 근래들어서는 온라인에서 업로드 후에 바로 서버에서 처리 후에 원하는 파일로 뱉어주는 편리란 사이트들이 꽤 많이 생겼다.



설치를 직접 하지 않기 때문에 이것저것 설치하다보니 컴퓨터가 오래 쓸경우 느려지는 경우나 경우에 따라서는 사양에 만족하지 않아서 설치가 안되거나 에러가 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다이렉트로 온라인에서바로 처리할 수 있으면 참 편리해지는건 사실이다.


아는 사람은 다 아는 꽤 유명한 사이트인 convertio.co에서 flac을 mp3로 변환을 서비스 중에 있다. 해당 사이트로 접속을 하게 되면 시원한 첫화면에 큼지막한 글자로 제대로 찾아왔어요 하고 있다.

실제로 한번 가보면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사용법 또한 그렇게 어려울 것이 없는데 그냥 가진 flac 파일을 올린 뒤에 변환된 mp3파일을 받기만 하면 끝이 난다.



꾸준히 써야하거나 업무적으로 계속 써야 하면 유료든 무료든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게 정확하게 되느냐가 중요한건데 가끔씩 쓸 경우는 아무래도 무료가 나쁠건 없다.


이전에 개발하던 프로그램에서 wav파일로 플레이를 해야 해서 그 컷던 용량 때문에 해결하려고 했던 기억을 생각해보면 그때 이런게 있었더라면 하고 생각에 잠시 잠기기도 한다.


사용법은 여느 변환 사이트처럼 전혀 어려울 것이 없는데 드랍방식으로 던지거나 선택을 해서 업로드 후 다운로드 받으면 끝이다.



실제로 변환가능한 지원 파일들은 꽤나 많은데 ogg나 wma wav등을 할 수 있고 음원 파일 뿐 아니라 영상 파일들도 변환이 가능하다.


그 이외에도 많은 것을 지원하고 있는데 이런 류의 작업이 필요한 경우라면 사이트 하나만 알고 있어도  이런 부분 때문에 시간을 허비해야 하는 일은 많이 줄어 들 거 같다.


무료버전은 무한대로 사용할 수 없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이야기인데 하루에 할 수 있는 부분이 제한이 있다는 것은 기억해야 할것이다. 그래도 이렇게 꽤 유용한 유틸사이트를 알고 있으면 많은 편리함을 주는게 사실이다. 


음악파일이든 동영상 파일이든 지원할 수 있는 범위가 많아서 한사이트로 대부분의 관련 업무를 볼 수 있다.



더군다나 이미지나 pdf등의 변환도 지원하기 때문에 활용도가 좋다. 물론 찾아보면 해당 사이트 이외에도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홈페이지가 많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