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uchEnKey 무엇일까

컴에는 원하든 원치 않든 여러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깔려있다.이번은 TouchEnKey 이것이 무엇인지 정리를 해보았다.

은행이나 관공서 등의 다양한 곳을 이용을 하다보면 보안 프로그램이 몇가지가 깔리게 된다.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설치를 해야 하는 부분이다.이러한 보안 프로그램은 요소별로 종류가 적지 않기 때문에 자주 쓰지 않는 경우라면 관리를 어느정도는 해줘야 한다.

관리라고 하면 삭제를 하던지 서비스 중지를 하던지 등이 되겠지.

TouchEnKey 무엇일까

TouchEnKey는 바이러스나 악성프로그램이 아니고 라온시큐어에서 만든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다. TouchEnnxKey은 non-activeX 보안 솔루션이다.

어디선가 설치를 해야 할 경우가 생겨서 설치가 되었는데 정확히 어딘지는 기억이 나질 않는다.

그리고 딱히 설치가 되어 있어도 메모리에 늘 상주를 하거나 하진 않기 때문에 그냥 두고 있다.

작업 관리자 같은 곳에도 줄곧 상주를 하고 있는 경우가 아니라서 그냥 놔두면 된다. 어차피 금융관련 사이트나 관공서 등의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업무를 봐야 할 경우가 있다면 설치를 다시 해야 하는 부분이다.

특히 공인인증서 비번이나 여러가지 보안 번호를 키보드로 입력을 해야 할 때 방어를 해준다.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에 보면 touchen nxKey E2E for 64bit라고 설치가 되어 있는 항목이 있다. 게시자는 RaonSecure로

부팅하자마자 메모리에 상주를 하는 경우가 아니기 때문에 보통 자주 쓰지 않는 경우는 바로 삭제를 하는 나로써는 크게 충돌도 없고 해서 그냥 놔두고 있다.

보통 컴퓨터 느리거나 이상하다는 지인이 컴을 들고 오면 제일 먼저 하는 일이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 이외의 보안프로그램을 지우고 내가 알지못하는 이름의 플이 있으면 그것도 지운다.

만일 TouchEnKey를 지우고 싶다면 제어판에서 오른쪽 클릭을 하여 제거를 눌러서 진행을 하면 된다.

별도로 창이 뜨지 않고 조금 기다리면 삭제되었다는 팝업을 띄워준다.

경우에 따라서는 이러한 보안프로그램중에 삭제를 할 시에 브라우저를 강제로 닫아버리는 경우도 있기 떄문에 웹에서 뭔가 작업을 하고 있을 때는 저장을 하거나 지우기 전에 정리를 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이 프로그램은 브라우저를 강제로 닫진 않는다.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은 특별히 나같은 경우는 없었기 때문에 그냥 있다.그리고 내가 자주 이용하는 곳들이 대부분 설치하라고 하기 때문에 놔둔다.

이러한 부분은 사람마다 쓰는 환경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어떻게 하라 꼭 말하기에는 애매한 부분인거 같다.

그냥 나는 그렇게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