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단 png jpg 변환 뿐만 아니라 컴퓨터 it업에 몸 담고 있거나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파일변환은 비일비재하다.
세상엔 수많은 종류의 확장자가 있으며 저마다 고유의 프로그램으로 열리거나 오픈된 소스라면 누군가가 만들어서 편리하게 해준다.
결과적으로 방법은 어렵지 않고 쉽게 정리를 하였다.이야기가 조금 새는데 마저 하자면 그 누군가가 없었다면 우린 모두 불편하게 살고 있겠지.
문서변환중에 특히 이미지 파일 같은 경우 그런 상황이 잦은데 만일 pdf를 jpg로 바꿀 경우는 스몰pdf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오늘은 그것이 아니기 때문에 넘어가고 여전히 나의 기준은 똑같다.
1.빨라야 할것.
2.뭔가 설치를 추가적으로 하지 말아야 할 것.
3.쉬울것.
포토샵이 깔려있거나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를 해서 편집하거나 하는 부분이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없는 경우라면 아니면 그렇게까지 하기에는 너무 번거로운 거라면 어떨까
바로 윈도우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그림판을 이용하면 된다.
매우 간편하니까 괜히 주변에 바쁜사람 괴롭히지 말고 직접 해보자 쉽다.
어디있는지 모른다면 시작버튼에 검색을 하는 부분에 그림판이라고 입력을 해보자.
그리고 잠시만 기다리면 프로그램이 실행이 된다. 하얀 내마음과도 같은 백지와 함께... 공허하다.
왼쪽 메뉴를 눌러서 열기를 선택해서 바꿀 png 파일을 선택한다.
불러오기를 하면 jpg로 변환을 위한 png 이미지가 프로그램에 불려와서 보여지게 된다.
여기 이상태로 다시한번 왼쪽의 파란색 메뉴를 눌러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선택 후 오른쪽에 JPEG그림을 선택해서 저장을 하면 간단하게 변환이 된다.
마우스 클릭만 몇번 했을 뿐이다.
그리고 알맞은 폴더에 저장을 하고 가보면 jpg로 저장이 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것도 싫다면 온라인에서 바로 변환을 할 순 없을까? 있다. 정말 많은 사이트 들이 있다.
사용법은 해당 이미지를 드래그 드롭 방식으로 던져 놓거나 파일찾기 해서 던지면 잠시 후에 png가 jpg로 변환이 되고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그러면 그러한 몇가지 사이트를 알아보자. 본인이 마음에 드는곳 아무곳이나 가서 하면 된다.
1.png2jpg.com : https://png2jpg.com/ko/
2.iloveimg.com : https://www.iloveimg.com/ko/convert-to-jpg/png-to-jpg
이 사이트는 기본 변환 이외에도 꽤 유용한 기능을 온라인 브라우저안에서 이루게 해준다.
이미지 용량을 줄이기 위해 이미지 압축이나 크기 조절 혹은 불필요한 부분 잘라내기나 회전, 특정 워터마크 이미지 등의 생성을 도와준다.
이정도만 알고 있어도 본인이 필요한 작업은 충분히 할 수 있다.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알아보았는데 나도 오래전에는 작은 하나의 작업을 위해서 이 프로그램 저 프로그램을 마구잡이로 설치를 하다가 결국에는 느려진 pc때문에 재설치를 해야 했던 적이 많았기 때문에...
그 이후에는 가급쩍 깔끔하게 쓸려고 노력을 하는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