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에 가입이 되어 있거나 이용중에 있다면 콜센터는 한두번씩은 찾게 된다. 오프라인의 고객플라자에 방문을 해서 처리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다.
그리고 스마트폰앱을 활용해서 알아보는 경우도 있다.
모처럼 KD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몇가지를 알아보았다.
대부분의 경우는 바로 상담사 연결이 되는것이 아니고 각 서비스별로 ARS코드가 있고 상담이 가능한 시간대가 별도로 정해져 있다.
주말은 보통 하지 않는다.
제일 먼저 KDB생명의 대표 콜센터 전화번호는 1588-4040번이다.
해외에서도 이용이 가능하고 상담 가능한 시간은 평일 기준으로 해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업무관련 상담이나 수술 입원등 신청등의 번호는 아래와 같다. 각서비스 번호별로 세부 번호가 따로 있고 나뉘어져 있다.
그리고 각 항목마다 상담연결을 위한 메뉴가 정해져 있다.
2번의 경우 상담을 필요로 할 때 2-1은 납입, 2-2는 계약 사항 관련된 조회를 하거나 변경을 할 때등이다.
상담사를 연결을 해야 할 경우는 0-0번이다. 납입증명서나 기타문의가 필요할 때는 0-4.
그리고 다이렉트 관련해서의 고객센터는 1670-4141번으로 문의를 하면 되고 운영시간은 역시 9-18이다.
통화까진 아니더라도 궁금한 사항을 읽어보거나 각종 서식등의 문서양식이 필요할 때는 홈페이지를 이용하도록 하자.
이곳에서 여러가지를 받아서 인쇄를 해볼 수 있다.
메뉴 위치는 상단의 고객센터 -> 서식 다운로드이다.
오프라인으로 고객플라자를 가야 할 경우에도 역시 어디에 있는지 지점에 문의해볼 경우가 생기는것도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
고객센터 -> 지점/금융프라자안내를 살펴보면 지역별로 알 수 있다.
참고로 전국 금융플라자는 아래와 같다.
본사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1522-6207
강남 : 서초구 강남대로
02-3471-3292
광주 : 광주광역시 서구 천변좌로
062-718-7183
대구 : 대구광역시 중구 국채보상로
053-252-0971~4
부산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중앙대로
051-805-6826
그리고 CS Branch다.
경인 : 경기도 부천시 부천로
032-215-1331~2
수원 : 수원시 팔달구
031-898-9542
대전 : 대전광역시 중구 계룡로
042-532-5692~3
순천 : 전라남도 순천시 장명로
061-744-9756
필요할 경우가 아니라면 상관이 없지만 확인을 해야할 시점일 경우는 찾아봐야 할 자료가 여기저기 다양하게 있을 수가 있다.
이를 테면 청구서류나 절차는 어떻게 되고 어디에 문의를 해야 하는지 등.
오프라인으로 가려는데 내가 원하는 부분의 업무가 처리가 되는지 이러할 때 기본적인 부분을 살펴보면 대부분은 해결을 해 볼 경우가 더러 생기기도 한다.
이렇게 KDB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등을 살펴보았다.
지점에 따라서 현금지급 여부가 가능한 곳도 있고 아닌곳도 있다.
그러므로 이러한 부분을 찾아서 미리 문의 한번을 하고 가는것이 헛걸음을 한번이라도 줄일 수 있다.
물론 따로 기억을 하지 않더라도 콜센터 번호등은 스마트폰앱을 통해서 검색이 되어서 알 수가 있는 부분이기는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