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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쿼터뷰 맵툴 제작]3.맵툴 데이터 구조 및 등등.

툴 구조
Project
|-- MapData[] : 맵데이터의 총 루트 하나르 프로젝트는 여러개의 맵을 가진다.
           |--- MapLayer[] : 맵데이터는 여러개의 레이어를 가진다.
           |           |-- MapTile[] : 맵레이어는 col *row 만큼의 MapTile을 가진다.
           |           |-- MoveAttr [] : 맵레이어는 이동속성을 가진다.
           |                                   (이게 애매한데 다중레이어에 층개념 레이어가 된다면 레이어마다
           |                                     이동 속성이 있는게 당연한건데 싱글레이어에 층개념있게 찍고
           |                                     맵레이어에 속한 이동속성 하나만 있어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해볼껏
           |
           |--- MapObject[] : 멥데이터는 여러개의 오브젝트를 가진다.
                                        레이어에 속하지 않고 맵데이터에 속한 이유는..
                                        오브젝트는 항상 맵레이어보다 위에 찍힌다는 전제하에
                                        툴에서 레이어별 옵젝을 하고 찍어보니 2층 레이어일땐 어차피 오브젝트가
                                        가려지게 된다 좀 말이 안되지 않은가?
                                        만일 층이 있다면 오브젝트를 맵에 찍을시 역순으로 검색하여
                                        이 오브젝트가 속한 레이어의 값을 저장해 놓는다.
            
기본적으로 게임은 여러가지의 맵을 가지게 된다 프로젝트 아래에 다중 맵을 추가할 수 있게 해놓으면
게임별 맵 프로젝트가 되는 셈이라 정리의 필요성이 없이 좀더 편하지 않을까 한다.

레이어는 레이어일뿐이다.
근데 이놈을 층개념으로 쓴다면? 2층에도 이동 속성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층개념으로 쓴다해도 전체 맵데이터의 이동속성 하나만 있어도 어차피 이동경로를 설정해주면
층이 몇층이든 상관없지 않을까?

레이어마다 이동속성이 있는건 아무래도 아니싶지만.. 알수가 없으니 흠.. 좀더 생각해보자.
다른 사람은 어떻게 하는가 궁금하군

툴의 구조를 또 바꿀려니 귀찮아 죽겠군 후후.
툴이 거의 완성단계이긴 하다. 마무리 전에.. 구조적으로나 기타등등 다 바꾸고 종지부 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