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obe Desktop Service.exe 제거


주변 지인이 피씨를 사용하고 있는데 디자이너라서 포토샵을 당연히 쓰고 있다.

그런데 자꾸 포커싱이 뺏기는 일이 생겨서 불편해서 환장하는데.



그러니까 예를 들어 메모장을 켜서 글을 치고 있었다. 알트탭도 하지 않았는데 포커싱이 풀려서 갑자기 글자가 입력이 안되는 상황이라고 해야 되나



활성화된 창이 그대로 활성화가 되어 있어야 하는데 자꾸 풀리거나 뺏겨서 다시 메모장을 클릭해서 글을 입력해야 되는 상황이라고 비약적으로 설명하자면 그렇다.


뭐 컴퓨터다 보니 같은 증상이라도 엄청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가 있는데.


이 경우는 트레이창을 유심히 보니 뭔가 아이콘이 자꾸 사라졌다 딱 나올 때 활성화된 창도 포커싱이 없어지는 거 같았다.


처음엔 아이콘이 먼지 모르고 계속 작업관리자를 같이 보면서 하나하나 꺼 나가다 보니 Adobe Desktop Service.exe가 실행될때 풀리는거 같았다.



원인은 정확히 모르겠고 원인을 확인하려면 너무 시간이 뺏기기도 하니 일단은 지우는 쪽을 선택 했다.


컴퓨터란 것이 같은 프로그램이라 하더라도 상황에 따라서 그런부분이 발생을 하지 않기도 하고 복합적으로 생기기도 하니 이전에는 끝까지 하나하나의 원인까지를 찾아서 파기도 했는데 그러면 너무 시간적 요소가 많이 들어가는 경우가 생겨서 그냥 문제되는 부분을 빨리 제거를 해버리는게 속편했다.



이전에 나같은 경우도 어떤 다른 프로그램의 이유로 인해서 프로그래밍 중에 자꾸 창이 포커싱을 뺏겨서 처음은 조금 참고 다시 작업창을 누르고 하다가 결국에는 그 프로그램을 찾아서 지워버린적이 있다.


안 겪어보면 이게 얼마나 불편한건지 모른다.


먼저 어도비 데스크탑 서비스 제거 프로그램을 다운 받자



실행 후 언인스톨러는 뭐 별도로 설명할것도 없이 간단하다. 다운로드 받은 뒤에는 그냥 더블클릭으로 실행만 하면 된다.


https://helpx.adobe.com/kr/creative-cloud/help/uninstall-creative-cloud-desktop-app.html


어도비 데스크탑 앱 제거 페이지에 가면  아래와 같이 설명이 되어 있다.


Adobe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은 Creative Cloud 앱 설치, 동기화, 글꼴 동기화, 라이브러리 등과 같은 Creative Cloud 기능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Adobe는 이 앱을 제거하지 않을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단,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이 손상되었거나 일부 Creative Cloud 앱 설치 시 문제가 발생한 경우와 같은 특수한 상황이라면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을 제거하도록 하십시오.


예를 들어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을 업데이트하는 도중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Creative Cloud 데스크탑을 업데이트하지 못했습니다. (오류 코드: 2)


이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의 단계를 따라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앱을 제거한 다음 다시 설치하십시오.


우선 이렇게 써보고 정히 불편하면 재설치를 하던지 해서 다시 확인을 해보도록 하기로 했다.




참고로 언인스톨러 다운로드페이지에 보면 아래쪽에 다시 설치파일 다시 받는 부분이 있으니 필요하면 이용하도록 해야 겠다.



더 이상 작업관리자에서 Adobe Desktop Service.exe가 뜨진 않는다.

그리고 사용하는 디자이너도 활성화된 창이 갑자기 뺏기는 경우는 없다고 했는데 역시 이거 였나.


오래도록 설치를 해서 썻는데 어느날 갑자기 이러는게 이해가 되진 않지만 우선 시간을 갖고 좀 지켜봐야 하겠지.



뭐 꼭 이런경우가 아니더라도 지울일이 있으면 언인스톨받는 부분을 알아두는것도 나쁠것은 없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