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G손해보험 고객센터 정리
콜센터 확인을 해보려고 하는곳은 AIG이다. 청구를 해야 할 일이 있거나 문의를 해야할 경우가 있으면 연락을 하게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관련한 정보를 묶어보았다.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전화든 여러가지 다양한 채널이 있음을 알 수 있다.
대기기간이 길어지면 스마트폰이나 PC로 1대1 고객문의등을 이용해도 나쁘지 않다.
비슷한 이름의 AIA생명보험사는 AIG그룹 계열사 중 하나이기 때문에 두군데를 모두 정리를 해보았다.보는것 처럼 전화번호나 상담시간 등이 틀림을 알 수 있다.
먼저 오늘의 메인 주제 에이아이쥐를 알아보도록 하자.
가입문의 같은 경우는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이며 080-0365-119번이다.
서비스센터 번호는 1544-2792번이고 운영시간은 위와 똑같다.
for english는 1544-0911 그리고 해외에서는 82-61-906-7350번.
해피콜 센터는 1600-4600.
별도 민원신청 같은 경우는 02-2260-6939. 서류 등을 보내야 할 경우가 발생하게 된는데 그럴때 고객섭스센터 팩스번호는 02-2011-4611번.
보험금청구접숙관련한 팩스는 02-2011-4607이다.
회사명으로 검색을 해보면 메인 홈페이지가 나와 있기 때문에 찾기가 쉬운데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FAQ나 ARS 코드번호나 실시간 채팅 등을 알 수 있다.
참고로 온라인채팅이나 원격지원 서비스 같은 경우는 운영시간은 09 ~ 18시인데 토요일과 공휴일은 이용이 되지 않는다.
그리고 앱이 아니더라도 반응형 사이트로 잘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브라우저로도 별 불편함 없이 확인이 가능하다.
신규나 납입이나 별도 문의나 기존 계약에 대해 변경을 해야 하거나 접수 청구나 지급등에 대해서 대표번호로 걸 경우에 단축번호 같은 경우는 아래와 같다.
그다음으로 AIA 고객센터를 알아보도록 하자.
대표번호는 1588-9898.
바이탈리티 관련하여 문의는 1566-8777번이고 해외에서 걸 경우는 82-2-3707-4800번으로 하면 된다.
주소는 서울시 중구 통일로 2길 16(순화동 216) AIA타워.
특이하게도 인공지능 로봇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플라자 위치나 구비서류 등 궁금했던 사항을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는 자동응답 서비스다.
음. 일종의 챗봇 같은건가. 그게 그건가.
ARS번호는 1588-9595번으로 역시 사이트에 1대1문의사항이나 위에서 말한 로봇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단축 번호 같은 경우는 본사이트에 가서 확인을 하면 된다 여기엔 가상계좌 발급이나 유지나 상실된 계약의 정상유지를 위한 납입등에 대한 부분이나 납입확인등을 알 수 있다.
참고로 보통의 경우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그리고 오후 3시부터 6시까지는 대기기간이 짧은 경우가 많다고 하니 이용할 일이 있으면 저 시간대를 참고하면 좋겠다.
한페이지에 꽤나 많은 정보들이 들어가 있어서 한눈에 보기 나쁘지 않은거 같다.
각 서비스별 업무나 운영시간 그리고 본인인증등의 필요한 수단 혹은 출금에 관한 내용 등에 대한 세세한 내용을 확인이 된다.
https://www.aia.co.kr/ko/help-support/contact.html
여담이지만 사이트를 가보면서 홈페이지 제작을 하는일을 해서 그런지 나도 모르게 레이아웃등을 보게 되고 음 이건 편하구나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모바일에서 왼쪽 메뉴를 슬라이딩 시켜서 오픈 후 스크롤 시에 오른쪽에 보이는 본문은 스크롤이 막아져서 되지 않아야 하는등.
필요하고 많이 찾는 메뉴들은 밖으로 다 나와 있고 청구를 할 때 등에 대한 서식자료등도 찾기 쉽게 되어 있는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