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회사들이 있는가운데 몇몇 서비스나 상품에 가입이 되어 있고 매달 납부를 하는 상황이면 내용을 알아보기 위해 여기저기 찾아보는건 당연한 것이다.
나 역시도 그러한다 가끔은 콜센터에 문의를 해보거나 알아봐야 할 때가 간혹 생긴다.
그중에서 이번은 흥국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등을 살펴보았다.
보통 연락을 하게 되면 ARS로 연결이 되는데 회사마다 서비스 번호가 조금씩 틀리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면 편한 부분은 있다.
보통 주말을 지난 다음날이나 매달 초가 통화량이 많기 때문에 이러한 시간은 피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기본적인 번호 이외에도 각 서비스별로 전용창구 번호도 대부분 있기 때문에 좀 더 빠르게 이용하기 위해서 여러가지를 살펴보도록 하자.
물론 요즘이야 따로 저장되어 있지 않더라도 전화앱에서 해당 이름으로 검색을 하면 손쉽게 나오기는 한다.
그렇더라도 간혹
먼저 흥국화재 대표전화번호는 1688-1688번이다.
해외에서는 82-2-6260-7995번으로 하면 된다.
국내에 있을 때야 상관없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도 이러한 부분이 필요할 때가 생긴다.
물론 본 홈페이지를 가보면 연락처 이외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많이 있다.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로그인을 해서 납입이나 조회등을 할 때 가게 된다.
그러면 ARS 번호는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보자.
번호별로 서비스코드는 어떻게 될까
시간대 별로 조금 다른데 먼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1번 : 자동차 사고접수 관련으로 접수나 상담 혹은 기존 사항등을 알 수 있다.
2번 : 자동차 고장 긴급출동요청
3번 : 신규가입관련
4번 : 질병 상해등의 청구 및 구비서류 문자안내
5번 : 납입/변경/해지
증권 자동 발급이나 가입증명서등의 발급이 필요한 경우는 8번을 소득 공제용 납입증명서 발급등은 9번
그리고 보편적으로 0번은 상담사 연결이다.
평일 6시 이후나 주말/공휴일은 아래와 같다.
그리고 장애인 전용 콜센터는 1811-0427번으로 손말이음센터 107번 연결 후에 통신중계를 요청하면 된다.
그밖에 번호로는 080-874-0000번은 가입상담이고 방카슈랑스는 1688-2002번 등이 있다.
1688-2688은 이유다이렉트번호로 전화가입상담을 해 볼 수 있고 1877-8462는 온라인상품 고객센터번호이다.
이 밖에도 인터넷창구에서 볼 수 있는 업무등을 홈페이지에 자세하게 정리가 되어 있다.
접속 후 제일 아래쪽 오른쪽에 보면 서비스 이용안내 부분을 살펴보면 된다.
조회를 할 경우에 가능 한지 간편로그인을 지원하는지 시간은 언제까지인지 인증서는 필요한지 등으로 나와 있다.
그 옆에는 금융풀라자 및 cs창구(평일 09~17시)에서 처리할 수 있는 일도 표 형태로 정리가 되어 있다.
업무를 보기 위해서는 미리 연락 한번해서 문의를 해보는 것이 좋을 거 같다.
이렇게 해서 흥국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확인을 해보았다.
필요한 청구서류나 양식등을 받아야 하거나 알아봐야 할 때 찾아보면 알 수 있다.
메뉴 중에 고객센터 -> 필요서류/양식안내 부분을 보면 자세하게 나와 있다.
각 카테고리 별로 되어 있고 적지 않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의 자료나 정리가 대부분 되어 있다.
그리고 그러한 서류에 대해서 발급처가 어디인지 공통서류 이외에 필요할 경우에 추가적인 부분을 제출 해야 할 경우가 발생한다.
예를 들면 배우자 자녀등의 수익자가 미성년자일경우 가족관계서류나 대리인 청구시에 위임장 등이 있다.
센터에 연락을 해서 문의를 해봐도 되지만 보편적으로 홈페이지나 앱에 자료가 잘 정리가 되어 있어서 어디에 있는지만 알면 도움이 된다.
양식등은 PDF 확장자나 JPG 이미지로 되어 있어서 확인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