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 고객센터 알아보자
관련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면 콜센터로 문의를 해야할 경우가 있다. 꼭 해당 회사뿐만이 아니라 어느곳이던지 간에 마찬가지지만 서비스나 상품등을 이용하거나 문의를 해야할 경우가 있다면 알아두는 편이 언제나 좋고 옳다.
따라서 흥국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서비스 이용가능시간등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다. 전국적이나 유료/무료 전화등의 번호가 다름을 알 수가 있는 부분이다.
그럼 하나씩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자.
먼저 전국어디서나 대표전화번호는 1588-2288번이다.
그리고 해외에서 걸때는 82-31-789-9200이고 콜센터 서비스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자동안내서비스 즉 ARS 같은 경우는 시간이 조금 틀린데 아래와 같다.
평일은 09시에서 22시까지이고 토요일 같은 경우는 9시에서 18시까지이다.
대표번호 이외에도 몇가지 번호가 더 있는데 알아보도록 하자. 경우에 따라서 전용상담창구가 있으니 기본문의 이외에도 필요한부분은 아래에 있는 연락처를 보면 된다.
- AM : 1588-9382
- 교차 : 1644-5757
- FC지원 : 1588-2138
- 변액전용상담 : 1877-6709
- 방카 : 1588-2286
그리고 무료전화번호는 080-778-3600번이다.
이용가능한 업무내용은 보험내용관련 문의가 있겠고 보험금이나 대출금수령등의 부분이 있다.이 밖에도 다양한 내용을 확인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사이트를 한번 가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그 밖에도 자동이체통장이나 주소 등의 등록이나 변경 해지 신청도 할 수 있다.
ARS 같은 경우는 알고 있으면 편리한부분이 있기는 한데 잠깐 알아보도록 하자
0번은 상담사 연결이고 ARS 조회 및 처리는 9번이다. 9번을 누른후에는 본인의 정보를 입력을 해야 한다.
홈페이지가 상당히 깔끔하게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연락처 이외에도 온라인상담을 할 수도 있으니 이러한 부분이 편한사람은 이용을 해도 된다.
기본적으로 금융계산기가 있어서 예금이나 적금이나 상환등의 계산을 쉽게 할수도 있는 유틸리티부분도 있다.
참고로 전화번호 관련 안내사항이 있는 부분은 사이트 메뉴의 고객센터 -> 홈페이지 이용안내 -> 왼쪽메뉴의 콜센터서비스이용안내부분을 참조하면 같은 내용이 나온다.
당연하게도 앱이 있기 때문에 인증서가 있다면 흥국생명 모바일앱으로 초기화면 아래쪽의 센터부분을 눌러서 문의를 할수도 있다.
자세한 이용절차는 위에서 말한 메뉴 바로 아래부분에 있고 내용이 길기 때문에 여기에 다 담지는 못하고 해당 사이트를 참조하면 될듯하다. 특히 사고액 같은 경우가 일어날 때 필요한 구비서류등에 대한 내용도 잘 정리가 되어 있기 때문에 허둥지둥 하기보다는 차분히 한번 읽어보면 된다.
온라인으로 바로 발급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고 대리인일 경우 위임장 여부등이 그 내용이 되겠지.
대략적으로 아니 전체적으로 한번 살펴보았는데 메인번호도 있지만 필요로 하는 경우에 따라서 달라지는 번호가 있기 때문에 잘 알아두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