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없지만 이상하게도 주변에 후지제록스 프린터를 쓰는 사람이 의외로 많이 있다. 대부분의 경우 나에게 문의가 오기 때문에 오늘도 변함없이 드라이버 다운로드 관련한 내용을 알아보자.
생각보다 간단하게 알아볼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기 때문에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자.
전자기기는 쉽다면 쉽고 어렵다면 어려운데 새로운 프린터나 컴퓨터등 새것을 사게 되면 대부분의 경우는 그에 맞는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받은 뒤에 설치를 해야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그래서 당장 출력할 일이 있는데 해결이 되지 않으면 정말 답답하면서 거기에 시간을 생각보다 많이 보내게 된다.
보통 회사에서 많이 쓰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회사 다닐 때 앱손 복합기와 같이 정말 많이 만졌던 기억이 난다.
아무튼 본론으로 들어와서 너무 당연한 이야기지만 실제로 만든 제조사 홈페이지에 가보면 손쉽게 받아서 설치를 해볼 수가 있다.
요즘은 어느 곳이든지 웹사이트를 너무 상세하고 잘 만들어 놨기 때문에 참 편한 세상이다.
한국어로 된 사이트가 고맙게도 나오는데 메뉴 중에 지원 및 다운로드를 선택을 하면 된다.
제품번호를 알고 있다면 상단에 바로 검색을 해서 찾을 수 있다.
그 아래에는 제품 분류별로 선택해서 사무실이나 인쇄시스템 혹은 가정 등에서 사용하는 분류로 선택해서 찾을 수 있다.
나는 제품번호를 알고 있었기 때문에 바로 입력해서 찾았는데 대부분은 쉽게 본체 등에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른 방법을 하는게 좋겠지.
본인의 운영체제를 확인하고 알맞게 프린터 드라이버를 받으면 되는데
보통은 검색 후 상단에 있는 권장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받아서 설치하면 무난하다.
지원되는 운영체제는 제품에 따라 조금씩 틀리지만 목록에는 윈도우 서버군을 비롯하여 XP, 비스타 등 오래된 버전도 지원을 하기 때문에 구형이라 하더라도 안심하고 찾아볼 수 있다.
나는 정말 오랫동안 xp를 썻었기 때문에 오래간만에 보는 문구를 보니 괜시리 반갑기도 하다.
다운로드가 완료 되면 보통은 압축된 exe파일이 받아지고 더블클릭하면 해당 파일명과 같은 폴더가 만들어지고 거기에 풀려진다.
그리고 본인에게 맞는 32비트나 64비트의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를 하면 완료가 된다.
설치 방법은 셋업을 통하거나 프린터 추가 부분에서 압축 푼 디렉토리를 지정을 하여 설치 하는 방법 등 크게 특별할 부분이 없이 여느 드라이버 잡는것 처럼 잡으면 된다. 그 이외의 프린터에 대한 추가 유틸리티 파일등은 역시 해당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받으면 된다.
오늘은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는 사무실에서 사용시에 잔고장이 그렇게 없어서 편하게 사용했던 기억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