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대해상 고객센터 정리

실생활을 하다보면 아무래도 여러가지 상품에 가입을 하게 된다.미래에 대한 불안감이기도 하지만 미리 대비를 하는 의미이기도 하다.이번은 현대해상 고객센터 전화번호 등과 관련내용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다.자동차다이렉트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필요한 서류등을 확인해 볼 수 있다.

그리고 너무 오래되어서 기억이 안나기도 하고 나 같은 경우도 그렇긴 한데 그럴 땐 관련 서비스를 찾아보기도 한다.

뭔가 계약변경을 해야 하거나 정보변경이나 문의등을 해야할 필요가 있을 때 이용하게 되는게 콜센터이다. 폰이 있어서 요즘은 굳이 번호를 따로 저장해 놓지 않아도 찾아주기 때문에 이전보다 편하기는 하지만 여러번호가 있기 때문에 미리 한번 기억해두는것도 나쁘진 않다.

현대해상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5656번이 대표번호이다.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연결을 해야 할 경우에는 82-2-732-5656번으로 하면 된다.

그러면 대략적인 ARS 단축번호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자. 급할 경우에는 다 듣고 있을 겨를이 없다.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에 대한 번호는 1번이다.

1-1은 위치추적 동의

1-2는 고속도로 및 자동차전용도로 및 위치추적 미동의 등이다.

2번은 자동차 사고 접수 등이다.

그 밖에 신규 가입을 위해서 궁금할 경우 6번.

7번은 보험계약대출이나 퇴직연금 혹은 펀드등에 대한 부분이다.

교통사고피해확인서나 가입증면서 혹은 연말소득공제용 납입증명서 등은 8번.

0번은 고객불편 접수 및 상담사 연결등이다.

참고로 이용가능 시간을 알아보자

고장출동 요청/사고접수나 증명서 팩스 발송등은 24시간 가능하다.

계약 변경이나 해지는 평일만 가능하며 오전 9시에서 오후 4시 30분까지이다.

그 이외에도 현대해상대표번호 이외에도 다양한 업무별로 전용 번호가 따로 있다.

하이카다이렉트 고객센터는 1577-1001번.

인터넷 콜센터는 02-2116-1004번.

전략채널전담 콜센터 1577-5659

방카슈랑스는 1588-5658등이다.

오프라인 고객지원팀 위치가 필요할 경우나 청구등에 대해서 필요한 구비서류가 궁금하거나 알아야 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참조 하면 된다.

상단의 여러 메뉴 중에 인터넷창구 부분을 롤오버해서 보면 각종 현대해상에 청구를 할 때 필요한 구비서류나 필요하다면 발급 받을 수 있는 여러가지 증명서발급에 대한 메뉴도 있다.

고객센터 -> 서비스 이용안내 페이지에서 고객지원팀 탭을 보면 위치와 각 지점 전화번호를 알 수 있다.

처음 듣는 단어나 뜻을 잘모르는 문구를 들었을 때는 용어사전도 제공을 하고 있기 때문에 찾아보면 쉽게 알 수 있다.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가능한 시간대도 24시간인 경우가 있기도 하지만 시간이 제한이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그러한 경우에도 같은 페이지를 참조하면 잘 정리가 되어 있다.

요즘은 대부분 온라인에도 자료 정리가 잘되어 있기 때문에 찾는데는 시간이 그렇게 많이 걸리지는 않는데 스마트폰용으로 된 앱도 있기 때문에 100%는 아닐지라도 대부분의 경우에 필요한 정보를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