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생활을 하다보면 아무래도 여러가지 상품에 가입을 하게 된다.미래에 대한 불안감이기도 하지만 미리 대비를 하는 의미이기도 하다.이번은 현대해상 고객센터 전화번호 등과 관련내용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다.자동차다이렉트등의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필요한 서류등을 확인해 볼 수 있다.
그리고 너무 오래되어서 기억이 안나기도 하고 나 같은 경우도 그렇긴 한데 그럴 땐 관련 서비스를 찾아보기도 한다.
뭔가 계약변경을 해야 하거나 정보변경이나 문의등을 해야할 필요가 있을 때 이용하게 되는게 콜센터이다. 폰이 있어서 요즘은 굳이 번호를 따로 저장해 놓지 않아도 찾아주기 때문에 이전보다 편하기는 하지만 여러번호가 있기 때문에 미리 한번 기억해두는것도 나쁘진 않다.
현대해상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5656번이 대표번호이다.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연결을 해야 할 경우에는 82-2-732-5656번으로 하면 된다.
그러면 대략적인 ARS 단축번호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자. 급할 경우에는 다 듣고 있을 겨를이 없다.
자동차 고장출동 요청에 대한 번호는 1번이다.
1-1은 위치추적 동의
1-2는 고속도로 및 자동차전용도로 및 위치추적 미동의 등이다.
2번은 자동차 사고 접수 등이다.
그 밖에 신규 가입을 위해서 궁금할 경우 6번.
7번은 보험계약대출이나 퇴직연금 혹은 펀드등에 대한 부분이다.
교통사고피해확인서나 가입증면서 혹은 연말소득공제용 납입증명서 등은 8번.
0번은 고객불편 접수 및 상담사 연결등이다.
참고로 이용가능 시간을 알아보자
고장출동 요청/사고접수나 증명서 팩스 발송등은 24시간 가능하다.
계약 변경이나 해지는 평일만 가능하며 오전 9시에서 오후 4시 30분까지이다.
그 이외에도 현대해상대표번호 이외에도 다양한 업무별로 전용 번호가 따로 있다.
하이카다이렉트 고객센터는 1577-1001번.
인터넷 콜센터는 02-2116-1004번.
전략채널전담 콜센터 1577-5659
방카슈랑스는 1588-5658등이다.
오프라인 고객지원팀 위치가 필요할 경우나 청구등에 대해서 필요한 구비서류가 궁금하거나 알아야 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참조 하면 된다.
상단의 여러 메뉴 중에 인터넷창구 부분을 롤오버해서 보면 각종 현대해상에 청구를 할 때 필요한 구비서류나 필요하다면 발급 받을 수 있는 여러가지 증명서발급에 대한 메뉴도 있다.
고객센터 -> 서비스 이용안내 페이지에서 고객지원팀 탭을 보면 위치와 각 지점 전화번호를 알 수 있다.
처음 듣는 단어나 뜻을 잘모르는 문구를 들었을 때는 용어사전도 제공을 하고 있기 때문에 찾아보면 쉽게 알 수 있다.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가능한 시간대도 24시간인 경우가 있기도 하지만 시간이 제한이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그러한 경우에도 같은 페이지를 참조하면 잘 정리가 되어 있다.
요즘은 대부분 온라인에도 자료 정리가 잘되어 있기 때문에 찾는데는 시간이 그렇게 많이 걸리지는 않는데 스마트폰용으로 된 앱도 있기 때문에 100%는 아닐지라도 대부분의 경우에 필요한 정보를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