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카드를 사용을 하던지 대부분의 경우는 적립이 되는 포인트가 있다.모처럼 현대카드 포인트 사용처 정리를 해보았다.
이전에는 이러한 것이 그냥 있는 줄만 알고 무심하게 지내다가 한 두번의 계기로 인해서 쓰게 되어서 혜택을 보게 된 뒤로는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의외로 쏠쏠하기 때문인데 현대카드 포인트를 어디에 쓰는지를 잘 몰라서 넘기는 경우가 많아서 이참에 알아보았다.
생각 했던거 보다 꽤 많은 곳에서 이용을 할 수가 있었다.
코스트코를 자주가는편이고 거기에 내가 좋아하는 물건들도 많이 있기 때문인데 2019년 5월 24일 부터 제휴 지정 카드사가 되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많이 가게 되는것은 사실이다.
뭐 몇몇가지 현대카드M Edition2 계열은 업종별 0.5 ~ 2% 적립이 가능하거나 이용금액별로 0.5 ~ 4% 적립이 가능한 경우도 있기 때문에 알차게 모아야 알차게 쓰는 것은 당연하다.
월 50만원 이상은 0.5 ~ 2%
월 1백만원 이상은 0.75 ~ 3% 1.5배
월 2백만원 이상은 1~4% 2배 적립(M3 Edition2에 한해서)
되는 경우도 있고 그 밖에 M 계열은 직전 3개월 총액이 90만원 이상시 업종별로 0.5 ~ 3% 적립이 가능하고 M3 Platinum은 두배 즉 1 ~ 6%가 가능하다.
현대카드 홈페이지의 m포인트 혜택 안내 부분을 보면 이 부분은 자세하게 나와 있기 때문에 이쯤 하고 사용처를 알아보자.
많은 카테고리에 많은 가맹점등에서 가능하다. 같은 가맹점이라도 지점별로 안되는 곳도 있으니 참고만 해야 하고 실제 쓸 때에는 직원에게 한번 문의를 해봐야 할거 같다.
차량 관련해서는 주유나 정비 쪽을 보면 오토큐 차량 정비시에 10% 사용이 가능하다.
어느 서비스라도 쓸수 있는 한도나 조건 혹은 주의 사항이 있기 때문에 무턱대고 여기 가능하구나가 아니고 세부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아야 당황스러운 경우가 없다.
블루핸즈도 1회 한도에 한해서 결제금액의 10%까지 쓸 수 있고 이는 부품이나 공임비 포함해서 1회 최저 1포인트가 된다.
30%가 되는 경우는 BLUE Members / KIA REO MEMBERS 계열이나 M3 Edition2, M3 Platinum으 최대 30%까지 가능하다.
주유 같은 경우는 GS칼텍스에서 쓸 수가 있는데 현대카드 포인트 사용방법은 현장 결제를 할 때 직원에게 사용의사를 말하면 된다.
1회 한도로 휘발류 기준으로 10만원까지 가능하고 1일 총 2회까지 가능하다. 만일 10만원이 넘는 금액은 M포인트 사용이나 적립에서는 제외가 된다.
그 다음으로 외식부분을 보면 패밀리 레스토랑등 매우 다양하다.
내가 자주 가는곳도 있기 때문에 더욱 관심이 가는데 하나하나의 회사만 봐도 냄새가 생각이 난다.
대략적으로 보면 빕스,미스터피자, 아웃백,투썸플레이스,TGI,던킨도너츠,뚜레주르,그릭슈바인,불고기브라더스,배스킨라빈스 등등에서 각각 20~30% 현대카드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편의점이나 쇼핑쪽을 보자면 미니스톱,세븐일레븐,CU,GS슈퍼마켓, 더바른찬,오프라인 롯데면세점,마켓컬리,에뛰드하우스,올리브영,이마트 등등에서 가능하다.
그 밖에 여행 레저에는 경주 뽀로로 아쿠아빌리지나 대명 비발디파크, 대명 거제마리나 오션베이등에서 쓸 수 있고 영화 도서부분은 롯데시네마나 메가박스, CGV,맥스무비, 반디앤루니스,벅스, 인터파크 티켓등에서도 쓸 수 있다.
그리고 보험이나 금융쪽은 현대차증권/푸본현대생명/현대해상 다이렉트나 메리츠 다이렉트 등에서도 쓸 수 있다.
이렇게 꽤 다양하게 쓸 수 있는데 나 같은 경우 내가 아는 경우중에 100%는 아니지만 거의 대부분이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에 여기저기 사용을 할 수 있을 거 같다.
물론 그전에 알차게 적립을 통해서 알차게 모아야 하겠지만..
포인트 사용처중에는 상시혜택이 있는 곳도 있지만 기간이 정해져 이쓴 것도 있고 각각의 하나하나의 항목마다 세부적인 조건이나 참고사항등이 있다.그렇기 때문에 좀 더 관심이 있다면 홈페이지를 가서 확인하는 것이 제일 정확하다.
현대카드 사이트를 방문을 하게 되면 상단에 대메뉴로 빠져나와 있기 때문에 찾기가 어렵지도 않고 클릭 한두번이면 원하는 부분을 확인 할 수 있다.
M혜택 안내 -> 일상 사용처
각 카테고리나 분류별로 정리가 잘되어 있어서 필요한 부분만 살펴보면 된다.
지원하는 곳마다 가능한 퍼센테이지나 조건 혹은 기간이 제각각 이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제휴 가맹점은 어떠한 부분이 있는지 꼼꼼히 살펴보면 된다.
확인방법은 간단한데 목록 중에서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서 클릭하면 레이어 팝업창이 뜨면서 상세한 내용을 알려준다.
어디든지 사용전에는 오프라인일 경우 직원분에게 문의해서 사용하겠다고 말을 하고 결제를 하면 될 거 같다.
이렇게 현대카드 포인트 사용처는 꽤 다양하게 다양한 분류로 되어 있기 때문에 쇼핑이나 외식, 주유나 여행/레저등도 있다.
여름이라면 워터파크 등에서 추운날씨라면 스키장등에서 사용을 할 수 있는 M포인트.
이러한 부분을 알아보기 위해 꼭 PC로 접속을 해서 할 필요는 없고 휴대폰으로도 반응형으로 대응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누워서 스크롤 하면서 확인을 해보면 간편하다.
생판 안가보거나 갈일이 없다고 생각한 경우라도 아이가 생기거나 주변 지인들과 함께하면 가게 되는 경우가 많은건 사실이기 때문에 미리 알아둔다고 나쁠 것은 없을 거 같다.
여러 패밀리 레스토랑을 보고 있자니 음식맛이 기억이 나서 아무래도 오늘은 밖에 나가서 배를 채워야 할 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