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에 가입을 하고 이용하고 있으면 가끔 궁금한 사항이 생기게 마련이다.
매월 납부를 하곤 있지만 시간이 오래 흘러서 무엇인지 받아놓은 서류는 어디 있는지 찾기도 한다.
이번은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몇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회사마다 다르지만 평일과 심야나 주말/공휴일에 따라서 서비스 형태가 조금 달라지는 경우가 있다.
연락을 하면 ars가 나오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부분도 몇가지 알아보도록 하자.
문제가 발생해서 급히 접수를 해야 할 때는 정신이 없는 상태이거나 이것저것 챙겨야 할 상황이 발생하므로 차분할 때 미리미리 한두번은 읽고 염두해 두는 편이다.
먼저 한화손해보험의 대표 고객센터 번호는 1566-8000번으로 하면 콜센터로 연결이 된다.
휴대폰의 전화거는 앱에서 검색을 통해서도 쉽게 찾을 수 있지만 미리 저장을 해둔다.
ARS 서비스는 평일과 그 이외에 대해서 조금 다르다. 같은 것도 있지만.
평일 :
1번 : 자동차 사고접수
2번 : 자동차 고장 및 긴급출동
3-1 : 신규 가입문의 상담사
3-2 : 상해/질병화재 등의 신규 상담
4번 : 각종 납입이나 가장계좌 및 계약 조회 등
5-1 : 접수 절차 및 구비서류 문자 안내
5-2 : 청구서류 팩스 수신 확인
5-3 : 접수조회
6번은 변경이나 해지 계약관련 서비스가 모여 있다.
8번은 빠른 서비스로
1 : 계약/사고접수 조회
2 : 증권재발행
3 : 증명서 발급
4 : 소득공제 납입증명서
5 : 각종 신청서 발급
6 : 구비서류 자동안내 서비스
7 : 팩스수신 확인
8 : ARS 이용요금안내
0 : 상담사 연결
상해/질병/화재등의 관련된 제지급 상담은 펴일 오전 9시 에서 16시까지.
해외에서 전화를 해야 할 경우는 82-2-316-7000번이 전용번호.
이 밖에 다이렉트는 1588-8282.
무료상담은 080-236-7000번.
이렇게 한화손해보험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ARS등을 살펴 보았다.
심야나 공휴일등은 1/2번은 같고 3번은 ARS 단기 운전자 범위 확대(09~18시까지) 와 4번 빠른 ARS로 바뀐다.
홈페이지의 고객라운지등을 훑어보면 추가적인 정보를 알 수 있다.
필요한 서류양식을 받을 수 있다던 용어가 어떻게 되는지 등의 세세한 부분을 확인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