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번에는 포토샵 점선테두리를 만들어 본다. 테두리를 점선으로 한다던지 선을 점선으로 한다던지 할일은 간간히 생기기 때문에 이 기회에 알아두도록 하자.
당연하게도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 내가 주로 쓰는것으로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데 더 쉬운 방법이 있다면 당연히도 그것을 이용하는게 좋겠지
바로 아래와 같은 점선을 만들어 볼 것인데 어렵지 않고 쉽기 때문에 몇가지 설정
만 하면 된다.
먼저 제일 많이 쓰는 도형 옵션을 이용한 방법이다. 도형툴을 선택하고 원이나 박스를 가지고 그려준다.
상단 옵션은 shape로 Fill은 없음으로 Stroke를 알맞게 조절해 주고 점선모양의 옵션을 선택해주면 된다.
간단하게 완성이 된다. 같은 방법으로 도형 패스를 이용해서 하는 방법도 있다. 도형의 상단 옵션중에 Path로 바꾸고 일단 박스나 원을 그려준다.
그 다음 레이어의 Paths 탭으로 가서 방금 그린 패스 오른쪽 클릭 후 Stroke path로 적용을 시키면 된다.
그리고 브러쉬를 선택한다음 하면 점선이 생기는데 다음은 결과다. 예로 대략적으로 하다 보니 모양이 그렇게 깔끔하진 못한데 세세하게 조절을 하면 된다.
점선 하나의 크기나 각 사이 간격등을 확인 할 수 있다.
점선의 간격이나 크기 등은 브러쉬 옵션에서 선택을 해서 조절을 해주면 된다.
Window -> Brush를 선택하면 되는데 창이 비활성화 일 경우 왼쪽 툴패널에서 브러쉬를 선택하면 활성화가 된다.
참고로 쉐이프 스트로크 굵기에 따라서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는데 원 같은 경우 한번 참고해 보자.
각기 알맞게 Size나 Spacing을 조절을 하고 젤 위쪽 Brush Tip Shape에서 Spacing을 조절을 하면 프리뷰로 아래쪽에 점선이 나오기 때문에 눈으로 확인을 하면서 할 수 있다.
이렇게 간단하게 포토샵 점선 만드는 방법을 알아 봤다. 사진이나 랜딩페이지나 배너작업을 할 때 소소한 부분이 있는데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