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패스트핑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서 한번 정리를 해보았다. 실제로 패스트핑 효과 있는지 없는지는 개인 체감상으로는 게임에 따라서 좀 틀린거 같다.
그냥 버벅대기만 하는거면 그냥 컴퓨터 사양이 낮아서 그런거고 그럴 때는 인게임내의 그래픽 옵션을 조절을 해야 한다.
이전에 친구는 보니까 tcp optimizer도 함께 쓰는거 같던데 신기했다.
그리고 롤 같은 경우는 한타 할 경우나 일반 게임중에 효과를 그렇게 보지는 못했지만 다른 게임을 했을 때는 체감을 느낄 정도가 되기는 했다.
그러니 경우에 따라서 무조건 좋아지는건 아닌거 같지만 심리적으로 빨라지는 느낌인거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해서 근래에는 습관처럼 켜둔다.
게임을 할 때 순간 순강 핑이 튀거나 좋지 못해서 캐릭터가 워프를 하거나 멈추고 풀리고 나면 죽어있거나 하는 상황을 보게 되면 정말 화가 난다.
우선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다.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게되면 홈페이지 주소가 나온다 웹사이트 부분을 살펴보도록 하자.
패스트핑 인트로 사이트가 나온다.
그러면 메인 화면에서 바로 클릭으로 받을 수 있다.
실행시 설치 화면이다. INSTALL을 누른다. 체크박스 옵션은 필요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그리고 패스트핑 설치가 쭉쭉된다. 오래 걸리지 않는다.
최초 설치를 할 경우에는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이 된다.
물론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도 생긴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실행하고 다이얼처럼 생긴 START버튼을 누르면 된다.
누르게 되면 알림음이라고 해야하나 띠링 소리가 나면서 STOP으로 바뀌고 적용이 된다.
먼가를 최적화 중이다.
게임핑을 정지하고 네트워크 및 인터넷핑을 최적화 순차적으로 완료가 되면 초록색으로 변한다.
기본적인 실행이나 적용은 이게 끝이다. 다시 중지를 시키고 싶으면 한번 더 누르면 된다.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를 누르면 여러가지 옵션이 나온다. 이를 테면 윈도우 시작시에 자동 실행이 되게 한다던가 프로그램을 종료시키고 싶다던가 말이다.
환경설정을 눌러보자 뭐가 있을까
기본설정으로 단축키모드나 프로그램 실행시에 자동으로 적용되게 하는 옵션등이 있다.
화면을 보면 알겠지만 패스트핑에는 블랙박스라고 게임중 녹화나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자기가 플레이한 영상을 녹화를 하고 싶거나 일부분을 잘라서 움짤을 만들거나 할 때 필요하다.
녹화 시작이나 정지 단축키는 ctrl + shift + f10이다.
스크린샷은 ctrl + shift + f11.
각기 저장될 경로를 fastping 설정창에서 선택해주면 된다.
녹화를 할 경우는 sd화질이나 HD화질,풀HD등의 녹화품질을 설정할수도 있다. 고화질일 수록 영상 용량이 커지는것은 당연지사.
여기까지 패스트핑 다운로드 확인을 해보았고 간략하게 프로그램을 둘러 보았다. 서두에도 잠깐 말했지만 체감할 정도로 효과를 본 게임도 있었고 잘 못느끼는 게임도 있었다.
모바일 게임도 재밌는것이 너무나 많고 나도 많이 하지만 PC로도 여전히 즐기는 게임이 있다.
본인이 하는 게임에 대입을 시켜보면 가장 정확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