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제어 프로그램을 사용을 하면 많은 편리함을 준다. 이전에는 윈도우 자체에서 제공하고 있는 원격데스크톱을 사용했는데 지금은 팀뷰어를 더 많이 활용하고 있다.
매번 비번이 바뀌는데 그게 너무 귀찮아서 이번참에 팀뷰어 비밀번호 고정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쉽게 알 수 있다.
한두번이야 그냥 쓴다고 해도 계속적으로 써야 하는경우는 매번 랜덤으로 바뀌는 부분은 약간은 불편함을 준다.
뭔가 가려운데 긁을 수 없는 느낌과 비슷하달까
아무튼 그냥 나도 오래도록 쓰다가 이번 기회에 뭐 없나 하고 찾아보다가 알게 되어써 이제 잔잔한것에 신경써야하는 일 중 하나를 줄인 기분이다.
이러한 부분은 대부분 비슷한 고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제작사에서도 신경을 써서 기능을 만들어 놓았다.
실행을 하면 전형적인 팀뷰어 첫화면이 나온다.
고유 아이디가 나오고 랜덤함 비밀번호가 나온다.
일단 뭔가를 하려면 보통의 경우 관련된 메뉴를 찾아야 한다.뭐 어렵지는 않는 부분이니까
이중에 비밀번호 고정을 하기 위해서 오른쪽 위의 기타 메뉴 하위에 있는 옵션을 눌러서 설정을 띄워보자.
왼쪽의 여러 메뉴중에 보안을 선택하고 나오는 오른쪽 화면에 개인 비밀번호(원격접속용)을 선택해서 알맞은 내용을 적어 놓으면 된다.
팀뷰어가 파일 복사 붙여넣기도 vmware처럼 바로 되고 해서 편한부분이 있는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좀 쓰다 보면 왜 그런지 모르지만 상업적 이용이 감지되었다고 하면서 원격접속이 안되거나 제한이 되거나 세션이 대단이 짧아서 사용할 수 없게 된다.
프로그램을 단순 지우고 재설치해도 똑같은 문제가 발생을 한다. 초기화를 하거나 하면 되는 상황이지만 현재는 사용빈도가 그렇게 높지도 않고 다른 대안 프로그램도 많이 있고 해서 그런 경우가 발생하는 컴퓨터가 생기면 중단을 한다.
그래도 나와 있는 원격 프로그램중에는 팀뷰어(TeamViewer)가 그나마 속도도 빠르다(이전에 비해서 많이 빨라짐)
사용하는것에도 불편한 부분은 없고.
그나마 걸렸던 부분이 비번이 귀찮아서 였는데 이번에 해결을 하게 되어서 조금 더 편해진거 같다.
이전에는 뭔가 고쳐주려면 직접 찾아가야했거나 컴을 들고가야 했는데 하드웨어 고장도 아닌데 그러기엔 너무 번거로웠는데 요즘은 원격으로 먼저 한번보고 대부분 해결이 되어서 시간적으로도 많이 절약을 할 수 있는것 같다.